나의 철부지 아빠 - 제9회 푸른문학상 동화집 미래의 고전 26
하은유 외 지음 / 푸른책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나의 철부지 아빠 * 제9회 푸른문학상 새로운작가상 수상 단편동화
 
나의 철부지 아빠는 해마다 참신한 이야기를 만날수 있는 통로인 푸른책들의 푸른문학상 수상작품집으로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한 단평동화 9편을 만날수 있는 책입니다.  인간의 심리를 역동적으로 풀어낸 작품 , 관점과 시각에 대한 남다른 통찰을 보여 준 작품, 현실 사회의 문제성을 아이의 눈높이에서 맞춘 이야기라는 심사평에서 알수있듯 우리 아이들이 직면한 현실을 동화라고 하는 문학작품의 심리로써 풀어내고 있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실제 생활속에서도 깨닫지 못했던 현실직시의 눈을 찾아가는 간접경험을  하게 되네요.

이건 비밀인데, 너만 알고있어 그렇게 시작된 이야기는 과연 비밀이 될까요 ?.
너와 나 단 둘만의 비밀이라 생각했던 이야기가 어떻게 반 전체로 퍼져나가는지, 얼마나 와전되어 가는지를 직설적으로 보여주는 이야기가 김윤희작가의  너 , 그 애기 들어봤니 ? 입니다.

그 밖의 이야기로는 이젠 우리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수 있는 다문화가정이야기로 코시안이기에 왕따를 당할수밖에 없던 슬픈 소년과 외톨이 개의 우정이야기, 공개입양을 아주 밝은 모습으로 그려내고있던 오늘은 , 철없는 미혼부 아빠의 속깊은 이야기로 부모심리를 대변하고 있던 나의 철부지 아빠등 9편의 이야기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실이 그대로 녹아있었습니다.

거기엔 항상 얼굴을 마주하기에, 일상적으로 부대끼는 일이었기에 미쳐 깨닫지 못했던 진실들이 보입니다. 자신의 모습이 들여다보이는 거울을 보고있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다소 어두운 이면들이었지만 어둡게 표현하기보단 역설적인 모습으로 좀 더 밝게, 가볍게 풀어가고 있어 더욱 마음에 와닿았던듯도  합니다.  그러한 신인작가의 참심함으로 무장한 9편의 단편을 통해 아이들은 가정의 소중함과 소통의 중요성을 제대로 회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