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몽2 하나 둘 셋 수놀이 코코몽 들춰보기
아이즐북스 편집부 지음 / 아이즐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코코몽 2 하나 둘 셋 수놀이 * 아이즐북스

아이즐북스의 코코몽 2 하나 들 셋 수놀이는 장난감이 되는 첫 놀이책으로  유아들이 참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들춰보기 놀이책입니다. EBS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20분에 방송되는 코코몽 2 냉장고 나라 친구들과 함께 배워보는는 국어와 수학공부이기도 하구요.

이 책을 보니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때가 생각납니다. 손가락을 집어 넣을 공간만 있으면 가만두지 않았었는데 그래서 이런 들춰보기 놀이책을 참 많이도 좋아했었습니다. 그건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진리인가 봅니다. 





코코몽 2의 배경이 되는 싱싱마을을 중심으로 여러 친구들과 함께 공간개념, 측정개념, 모양과 숫자등을 재미있게 배워나가게 되는데요 표지부터 속지에 이르기까지 책은 아이들의 흥미를 한순간에 잡아당깁니다. 아, 싱싱마을이다 하는 순간 어 뭐가 있는걸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살짝 들춰보는 순간 짠 하고 나타나는건 반가운 얼굴 코코몽 친구랍니다.

 
 
 

이번엔 코코몽 친구들과 함께 모양놀이를 합니다.  네모 동그라미 세모 타원형까지 아직 세상을 모르는 유아들에겐 신긴한것들 투성이네요.

 


모양공부에 이어지는건 숫자놀이랍니다. 오븐 뚜겅을 들어올리면 하나에서부터 열개까지 맛있는 간식들이 나타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어지는 놀이는 가장 고난이 수준의 공간배경이랍니다.
왼쪽 1칸옆에 있는 친구는 누구,  내위로 1칸은 누구일까 등   한참 고심을 하고있는 듯한 코코몽의 심각한 표정을 보니 많이 어려운가봅니다.






꼬물꼬물한 손가락으로 들춰보는 재미를 인겨준 들춰보기들은 아가들의  손조작능력을 발달시켜주고, 엄마와 함께햇던 재미있는 놀이는 어느새 첫발달을 도와주는 인지능력을 키워줍니다.
TV를 통해 친근해진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욱 즐겁고 신나는 수학놀이를 통해 숫자와 모양 측정과 공감개념까지 익혀가는 참으로 신나는 공부시간입니다.    

둥근 마감재와 두꺼운 페이지는  아이들이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책으로도 손색이 없없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