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밤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7
곰돌이 co. 글,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생물과학 학습만화 * 마법전사호머 7권 * 호머사이언스 시리즈

살아남기 시리즈와 보물찾기 시리즈 등 아이세움의  학습만화 시리즈의 인기는 아이들에게 가히 절대적인데 중학생이 되고 이제 6학년인 우리집 아이들이 꾸준히 여전하게 기다리고 찾고 있는 책들 이기도하다. 거기에 하나 더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시리즈가 있었으니 평소 여러번 눈치를 주었던 책을 이제서야  처음 만나게 된다.
 
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밤으로 벌써 시리즈의 일곱번째 책 이었다.
마법전사 호머와 고양이 마밍, 그리고 늑대 카요테 3명의 주인공들....

호머와 마밍 둘은 곳곳에 불이나고 동물들의 피난행렬이 이어지고있는 사막 한복판으로 들어간다. 친구인 늑대 카요테가 이미 앞질러 간 길이요,  사라져버린 마왕의 비늘을 쫓아가는 길 이기도 했다.

이어 마법의 번개를 이용해 사막을 불태우고 있는 모래괴물과 맞닥트리면서 너무도 무시무시한 거대괴물과의 싸움에서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지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던 차  두 친구가 쫓는 마왕의 비늘을 가지고 있던 친구 카요테의 도움을 받게된다.

그렇게해서 모래괴물의 정체가 드러나게 되는데 알고보니 친구의 아빠요, 밀림의 왕이기도 한 사자다.




이야기는 그렇게 불모의 땅 모래한복판에서 친구들이 겪고있는 모험이야기다.
마왕의 정체를 파헤치고 마법의 힘을 가진  물건을 찾아가는 길, 음모와 술수속에서 축복 마법만으로 사건을 해결해가는 천진난만하기까지한 호머의 모험은 아주 신나보인다

그에 반해 카요테는 어떤 위기가 찾아 오는걸까 ? 지켜보는 아이들로 하여금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존재였다. 상반되는 그 둘의 캐릭터가 모여 신나는 모험과 조마조마한 모험 두가지의 재미를 얹어준다.
사막이라고 하는 특수성에 무언가  감추어져 있는 듯한 신비로움이 가세되어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그러한 호머사이언스 시리즈가 뭐였던가. 바로 생물과학 학습만화가 아니었던가 ?
신나고 긴장되는 모험속에서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가 참으로 많다.
만화라고 하기엔 공부하는 양이 상당하다.

사막에서 살아가는 주요식물과 동물들의 이야기부터 그 특수성에서 생존해가는 비밀들, 물이 부족한 사막에서 생물들이 생존할 수 있는 비결, 낮에는 덥고 밤에 추운 특성에 적응해가는 인간들의 지혜, 단봉낙타와 특이한 몸의, 사막 파충류 샌드피시 스킨크등 지식과 새로운 존재들을 만나가는 재미가 솔솔하다.

만화에서 느꼈던 재미가 사진으로 가득한 지식페이지로 이어지면서 다양한 상식들이 아이들의 뇌리에 스며들어 가는 듯 하다. 앞서 만났던 시리즈만큼이나 볼거리 즐길거리 공부할꺼리 들이 풍부한 이야기를 통해 사막의 모든것을 알게된 듯 참으로 풍성해지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