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마법사의 수 세기 - 10씩 묶어 세기 456 수학동화 2
박선희 글, 오동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세움의 수학동화 * 꼬마 마법사의 수세기

수학동화하면 전집으로만 생각하게 되는데 아이세움에서 단행본 수학동화가 나왔네요.
그중에 한권 꼬마마법사의 수세기입니다. 수학동화 2단계로 10씩 묶어서 세어가는 수의 공부법이랍니다.

유아시절 한글에 앞서 아이들이 재미를 붙이는 것이 요 수세기지요.
공부가 아닌 재미요 생활로서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는데요,  이 책에서는  그것을 학습난이도별로 좀 더 체계적인 놀이로 만들어 준 답니다.

손가락을 하나씩 하나씩 꼽아가면서 하나, 둘, 셋을 세던 아이들은 열이 넘아가면서부터 에이 어렵잖아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아마도 그것이 수학의 첫 시련이 아닐까 싶어지는데요 그것 또한 간단한 방법으로 더욱 재미있게 만날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는거네요.

게다가 하나 더 수학의 가장 핵심요인인 정확성까지 강조를 합니다. 물론 그것은 모두 공부가 아닌 놀이로서 접근을 하게 되지요.

높은 바위산엔 늙은 마법사 가탈이 살고 있답니다. 뛰어난 마법사이건만 어려운 제자시험으로 인해 통과한 사람이 하나도 없기에  제자가 한 명도 없는 외로운 마법사이지요. 어느날 그 바위산으로 가탈의 제자가 되기위한 두명의 친구가 찾아왔어요.
    
            


두 친구는 바로 제자시험에 들어갑니다. 하나, 둘, 셋, 넷, 수세기를 할 줄 아니 일단은 합격
이제부터는 3번의 시험에 통과해야만 합니다.




첫번째는 정확한 수 세기가 되고 있느냐
두번째는 손가락 발가락을 활용한 수세기를 넘어 45,78과 같은 숫자까지 셀 수가 있느냐
마지막 세번째의 관문은 마음의 양심이었습니다.

거기에서 아이들은 수학이란것이  빠르게 세는 것도 좋지만 눈으로만 세면 실수하기 쉽다라는 사실과 함께 이미 센 물건과 세지 않은 물건을 떼어놓기. 10개단위로 바구니에 담기등과 같은 기술적인 부분을 습득해 나갑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험은 마법사의 시험인만큼 마법수프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하늘을 나는 훨훨수프를 만들게 된거지요. 거기엔 수세기를 기본으로하여 마음의 양심을 묻는 또 하나의 숙제가 숨겨져 있었으니 마법창고에 없던  눈물토마토 이야기랍니다.                                                    






그리고 또하나 수학동화에서 수학교구로 발전해가게되는 체험도구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주사위 놀이를통해 수와 친근해 질 수도 있었고 동화를 통해 알게된 사실들을 바탕으로 정확한 숫자개념을 익히게 됩니다.







수는 정확하고 효육적으로 알아가야 합니다.  참으로 쉽다라고 생각했던 수학이 어려워지는 시기가 오면
효율적인 공부법과 정확성을 기하는 평소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뒤늦게 깨닫게 된 답니다.
처음부터 효과적인 공부법을 만들어 주는 것 그것이 바로 유아시절에 수학동화를  꼭 만나야하는 이유이네요. 아이세움의 수학동화2권은 꼬마마법사들이 알려주는 놀면서 공부하는 재미있는 수세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