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우리 동네 만들기 종이접기 + 만들기 10
올챙이 지음, 정승 그림 / 아이즐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아이즐의 종이접기 만들기 10 / 이야기하며 우리 동네 만들기 /
그림책과 우리동네 만들기 13종 우리동네 배경판이 들어있어요.

요즘은 책도 참 다양한 모습들 입니다.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구성의 책들을 볼때면 감탄사가 절로 나곤하는데요. 아이즐 북스의 종이접기 만들기 또한 그러했답니다. 우리동네 만들기를 보면서는 우와 ~ 라고 탄성을 질렀는데 애고 벌써 시리즈 10번째 책이었습니다. 완전 뒷북을 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우선 책은 천원이의 여행이라는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엄마 토기의 생일 선물을 사기위해 시장을 찾은 아빠토끼와 아기토끼들과 함게 동네 여행을 떠난 것이지요. 빵가게를 둘러  장난감가게를 갔었고  택배 아저씨를 만났고 책방에 갔다가는  꽃집과 아이스크림 가계  은행까지 둘른 후 책방에서 마무린 후 집에 돌아왔습니다. 

그 이야기에서 아이들은 덤으로 돈의 순환과정을 보게 되네요.   




잠깐 동안의 나들이인데 너무도 많은곳을 거친 듯 하지요. 거기엔 모두 이유가 있었습니다.
매일 지나다니며 보았던 동네의 모습을 쭈욱 ~ 훓어주고 있었던 것이지요. 그리곤 본격적인 만들기가 시작됩니다.  그렇게 거쳐왔던 곳, 생활속에서 함께 했던 공간들이랍니다.
 
13개의 아이템을 만들수 있는 18장의 평면 종이들을 입체모형으로 만들어 가는 것은 아이들의 몫이었습니다. 이미 예상했 듯 아이들에게 그 활동은 너무도 재미난  놀이가 되어주구요. 꼬물꼬물한 작은 손에서 태어나는 집과 샌드위치 가계, 장난감 가계와  빵 가계, 꽃가게와 책방들은 어디로 갈까요.





바로 이 곳 우리동네 배경판이 있었습니다. 종이접기 만들기는 직접적인 손 동작을 통해 좌뇌와 우뇌가 발달하고 창의력을 높여주는 내용들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아이 혼자하기엔 버겁다는 이유로 쉽게 할 수 없었는데 이렇게 알찬 전개도가 있어 참으로 편리했습니다.

가위를 쓰지않고 뜯고 접는 방식이어 안전했기에 혼자서도 충분히 할수 있어,  전개도 보는 방법을 익힐수도 있었구요. 혼자서 생각하며 하나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가다보면 아이의 사고력과 창의력은 쑥 ~ 쑥
돈의 흐름에 이어 도형의 전개도를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되겠다 싶습니다.

날이 더워 바깥 나들이 하기도 여의치 않은 여름날 시원한 거실에 펼쳐놓곤 온 가족이 함께해도 참 좋을것 같네요. 아이 혼자해도 재미있고 , 엄마 아빠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하면 더욱 즐거운 아이즐북스의 종이접기 만들기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