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실력향상 문제서 6-2 - 2013년용 초등 완자 수학 2013-2 10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내옆의 선생님 완자수학으로 2학기 선행을 시작했습니다.

초등 고학년쯤 되면 참 많은 아이들이 수학 선행을 합니다. 짧게는 6개월에서 1년 2년을 하는 아이들도 있다하기에 아직 학원도 과외도 받지 않고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보면 가끔 불안한 마음이 들곤 하네요. 그래서 시작한것이  방학이 다가오면 문제집 한권을 들고 공부를 하는 1개월 선행이랍니다.

초등학생의 마지막 6개월을 대비하기 위해 선택한 문제집은 비상교육의 완자수학 실력향상편이었습니다.
아직 방학이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문제풀이에 들어갔답니다.





초등완자수학 실력향상의 겉표지에는  완자수학으로 공부해야하는 3가지 이유가 나와 있는데요 첫번째는 유형별 실전문제 집중 공략 / 다양항 문제로 학교시험 완벽대비 / 모든 문제에 대한 자세한 해설 정답친해 입니다. 아무런 준비없이 이 문제집 한권으로 선행을 하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부분들로 스스로의 실력을 다져가는데 주 요점이 되고 있는 내용들이네요.

근 1주일간 아이가 공부를 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이야기하자면 먼저 핵심 개념정리부터 잡아줍니다.
문제를 풀기전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지식들을 정리해 놓음으로써 알고 있던 내용을 예습할 겸 문제 풀이를 위한 준비동작이 되어준답니다. 이렇게 요약한 부분들은 선생님의 설명이 되어서는 유형별 문제를 풀어가는데있어 혼자서 할 수 있는 공부의 힘이었습니다.  




그렇게 기본을 다진 후에야 문제를 풀기 시작하는데 35여 문제들이  각 유형별로 등장합니다. 
각기 다른 형태의 다양한 문제들로 아이스스로 실력을 다져가고 도전해가는데 있어 큰 힘이 되어주네요.
또한 난이도별 유형이기에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문제를 풀어가다보면 스스로에 대한 실력향상이 느껴지면서 성취욕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유형별 문제에 이어서는 본격적으로 아이들의 실력을 점검해 보는 응용문제와 함께 한 단원을 정리할 수 있는 단원 평가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만나게되는 경시문제 맛보기까지 책 제목 그대로 아이들의 실력향상을 가져오는데있어 참으로 맞춤인 구성이었습니다. 수학공부란것이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개념을 잡아간 후에는 다양하고도 각기 다른 난이도의 문제를 접하면서 스스로 실력을 쌓아가야하는 공부인데요 그러한 특성에 아주 적절한 문제유형이요 구성이었던 것 입니다.



그렇게 한권의 문제집을 풀면서 스스로의 실력을 갖춘 아이들은 방학이 끝난 후 본격적인 교과과정이 시작되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있는 특별 부록도 있었습니다. 
 

 

아직 이 문제집엔 손을 대지 않았지만 중간학력평가 2회 / 완자샘이 찍어준 유형 문제/ 단원평가 2회 / 기말학력평가 2회 / 의 구성으로 이 작은 문제집 한권으로 학교의 각종 시험도 대비할수 있을 듯합니다.

  

내옆의 선생님 완자수학 문제집 한권을 통해 아이는 선생님이 없어도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2학기 선행을 시작합니다.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기에 또한 문제를 풀다 풀다 도저히 풀리지 않을때면 친절한 설명을 들려주는 친절한 해설서 정답친해가 있기에  스스로에 대한 도전과 성취욕을 느낄 수 있어 그 무엇보다 좋은 공부법이 아닐까 싶어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