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그램툰 Goodbye! Gramtoon - 부정사.동명사.분사 비교 GRAMTOON is My Best Friend 5
김영훈.김형규 지음 / 한겨레에듀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출간과 동시에 만났다 알찬구성과 재미에 매료되어 꾸준히 만나오기를 다섯번째  그램툰 시리즈가 끝을 맺는단다.

 

지금까지 만난 책을 정리해보면

 

제1권 Hello! GRAMTOON - 문장 명사 관사 대명사 동사 편
제2권 Come On! GRAMTOON - 형용사 부사 전치사 편
제3권 Let's Go! GRAMTOON -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 문장의 5형식 편
제4권 Help Me! GRAMTOON -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 편에 이어

 

지금 만나고 있는 책이 제5편 Goodbye! GRAMTOON - 부정사 동명사 분사 비교급 편이었다.

 

다년간 영어공부를 하면서 이리저리 주워들은 영문법을 정리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주었던 책들은 마지막까지 확실한 마무리를 해준다. 영문법 하면 딱딱한 이미지에 왜 해야하는거지 ~  라는  표정을 짓던 아이들이 이 책은  참으로 잘 봐주었다. 아마도 만화적 구성덕분이었으니라.

 

모르는게 없이 다 아는 최신 홈워크로봇 아리 그리고 공부 빼고 모든것을 다 잘하는 오리와 그의 여자친구 마리 안드로메다 그램볼의 마지막 희망이자 후계자였던 왕자와 갖가지 함정을 꾸미는 대마왕 아마도가 등장 위기에 몰린 왕자를 구하기 위한 긴박한 모험속에 영문법을 알아야만 사건 해결이 되어가는 흥미진진한 과정들은 아이들로 하여금   덩달아 문법정복에 힘을 얹어준다.

  

중학교 입학을 앞둔 큰아이, 이제 막 문법의 세계에 입문한 작은아이 둘 모두에게  영어 공부의 재미와 힘, 자신감을 가져다 준 책...


 

 

정석의 책과 재미만을 추구하던 만화의 적절한 조화, 모험이라는 기본 골격속에  아이들이 알아야할 지식들이 자연스레 스며들어이있는게  앞으로 학습만화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보는듯하다.

전치사 to와 동사원형이 만난 to부정사는 명사처럼 쓰이는 명사적 용법, 형용사적으로 해석되는 형용사적용법 ~ 하기위해, ~ 때문에와 같이 이유나 목적의 부사적용법으로 쓰인다.

 


 
그렇게 스토리상에서 짚어주었던 내용들은 본문 상에서 한번 더 정리한후




 

마지막에는 지금껏 공부했던 내용들이 한번 더 확실해진다.

제대로 한번 더 확실한 정리법을 통해  전체적인 요점정리를 통해 완결판으로 끝을 맺는것이다.  





 

문법을 공부하는데 있어 최종판이라할수있는 완료형은  have(has)+ 과거분사 = 현재완료, had+과거분사=과거미래, will(shall)haver +과거분사 =미래완료가 있으며 접속사 주어 동사로 결합된 부사절을 분사를 이용 부사구로 줄여 주는 분사구문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5권의 이야기로 영문법을 정리하고 있던 책의 마지막 부분은 비교문법이다. 형용사와 부사의 비교급,최상급 만드는 방법 규칙변화의 기본을 이해하고 불규칙 변화는  책 중간중간 한꺼번에 정리해주었으며 원급  as ~ as,  ~만큼 ~한 비교급 than을 사용,  ~보다 더 ~한, ~est와 most를 사용 ~중에서 제일 ~한 이라는 최상의 의미였다.








아이들 스스로 공부하며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되는책,  재미로 만나 실력을 갖추어가는 우리 아이 첫 영문법으로 가장 좋은 교과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