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동물을 잘 그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1
레이 깁슨 지음, 신형건 옮김, 아만다 발로우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1. 크레용으로 몸통을 길쭉하게 그려요

2. 눈과 입을 그려요

3. 물결 모양의 무늬를 그려 넣어요

4. 마커펜으로 몸통을 색칠해요

5. 크레용으로 꼬리와 지느러미를 쓱쓱 그려요

 

그러다보면 이렇게 멋지고 예쁜 물고기가 완성됩니다. 참 쉽지요. 그리고 편안하지요. 아이들이 어린시절 가장 큰 고민이었던 그림은 아이들이 다 자라난 지금까지도 저의 발목을 잡습니다.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진행해서 완성단계까지 끌고가야하는지 막막합니다.그래서일까요 ?. 자주 해야만 했던것들을 너무 일찍 손을 놓았더만 아이들의 창의력은 한계를 드러내네요. 그러한 아이들의 모습을 볼때마다 누구탓을 하리요. 내탓이다, 내탓이다 발등을 찍곤합니다.

그리고 지금 참으로 이뻣던 이 책을 만나며 그시절에 좀 더 일찍 만났더라면 지금보단  나아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쓱, 쓱, 긋는 몇번의 행동으로 사자가 완성되고, 동그라마 6개를 그렸을뿐인데 고양이가 나타났습니다. 제아무리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멋진 캐릭터가 순식간에 생겨납니다. 그러다가는 동그라미 하나가 늘어나고 긴 줄이 몇개 더 생기며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 내기도합니다.

 




비교적 쉽다 생각했던 물고기에 이어 이번엔 토끼입니다. 토끼의 모습이 이렇게 간단한 모습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단 생각 왜 진작 하지못했을까 안타까워지던 장면이었습니다. 다양한 모습을 취하고 있어요, 게다가 토끼가 좋아할 풀까지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가만히 있을 아이들이 아니었지요. 뒤늦은 감상에 젖어 서는 누구 토끼가 더 이쁜지 한참이나 대결을 벌였답니다.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는 부러 책을 들고와서 순록을 그리기도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게 만들어 주는 책, 그림이 말을 하고 있던 그림책, 항상 곁에 두고 싶은 놀이책 , 자꾸자꾸 들여다보고싶은 이쁜책 그것이 ' 난 동물을 잘 그려요 ' 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그림에 자신이 없어 찾았던 책이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책으로 변해가듯 이 책과 함께 아이들은 아주 이쁘게 자라날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