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난 인디언이에요 - 가장무도회 하는 날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19
엘리자베스 드 랑빌리 지음, 마리알린 바뱅 그림, 이정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네버fos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그림책 - 오늘 난 인디언에요.

 

어린시절 아이들이 보고 듣고 경험하는것은 모두가 새롭고 신기한것들입니다. 그 경험들이 쌓이고 쌓여 인생의 바탕이 되어가고 힘이 되고 감성과 인성을 채워가지요. 그 시기에 만나는  네버랜드의 마음이 자라는 성장그림책 시리즈는 직접 생활속에서 맞닥트리는 경험의 의미를 되새기게 만들며 더욱 더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렇다고 공부냐 그건 , 절대 아닙니다. 지금 자신들이 경험하고 있는 일들에서 찾을수 있는  재미를 더욱 크게 만들어줄뿐이지요.  

 

유치원에서 가장무도회가 열린다는 쪽지를 받은날 모든 친구들은 흥분감에 들떠있습니다. 주인곰 톰 역시도 마찬가지로 무슨 복장을 입을까 어떤 변장을 할까 한참을 고민하다 어린시절 입고 놀았던 해적복장을 떠올립니다. 한데 아뿔싸 너무 작아졌네요. 다시금 밀려오는 걱정과 고민 무엇을 어떻게 입어야하는걸까요?

 



 

앗 이번엔 인디언 복장을 하기로 결정했군요. 엄마는 옷을 만들어주시고 아빠는 인디언 모자를 만들어주시네요. 그 모습을 지켜보며 함께 일을 거두는 우리의 톰 너무 즐거워보입니다.

 



 

그리고는 가면 무도회의 날, 온 가족의 정성으로  완성되어간 인디언 복장을 하곤 유치원에 등교한 톰은 친구들의 복장이 궁금합니다. 인디언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동반자인 카우보이옷은 누가 입고 온것일까, 각각의 친구들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났는지 두리번 두리번, 가면무도회라는 행사를 마음가득 즐기고 있네요. 그 와중에 가면무도회에 걸맞는 변장을 하지 못한 친구도 있군요. 하지만 그 친구의 손을 다정히 잡아주는 선생님이 계셔 다행입니다.   

 



그렇게 유치원에서 있었던 가면무도회는 아주 멋지고 화려하게 끝났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탐, 주인공의 가면무도회는 아직도 진행중이군요, 동생을 친구삼아 인디언놀이를 하는가하면 이렇듯 이불을 도구로 인디언텐트를 만들었습니다. 하루의 행사가 오래오랜 추억속에 소중히 간직되어감을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하루, 그중에서도 몇시간이라는 짧은 일정을 위해 가족모두가 준비하고 함게 즐겼던 날 , 그 속에서 탐은 준비하는  과정의 즐거움을 알았고 자신의 선택에 대한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엄마가 만들어준 옷에선 자신이 달았던 빨간 수술이 가장 마음에들었고 행여나 정성스레 만든 모자가 망가질까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를 피해 헐레벌떡 뛰기도 했으니까요 그렇게 행복해하는 톰의 모습은 평소 편함을 위해 만들기보단 사주었던 나의 행동이 참으로 부끄러워졌습니다. 아이가 자랄때 부모도 함께 자라야 하는 이유인듯 하네요.  행사를 위해 옷을 만들었던 (사 입었던 ) 아이가 자라 이젠 발렌타이 데이, 배빼로데이같은 기념일을 챙기며 손수 초코렛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또한 자라면서 가지게 되는 소중한 경험이요 기억임을 톰의 모습에서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