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만나는 나와 정다운 사람들 네버랜드 첫 명화 그림책 1
호박별 글, 문지후 그림, 이주헌 감수 / 시공주니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 첫 명화그림책을 2권째 만나고 있는데요 각 권마다 특징이 있네요.

같은 패턴이 아니기에 시리즈이면서도 시리즈가 아닌듯 전혀 다른 기운이 느껴집니다.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었던 나와 정다운 사람들속엔 살아가며 항상 부대끼게되는 가족들

친구들의 모습이 담겨져있었는데 어떤 명화들을 만나게되는 걸까?.

 설레이는 마음으로 첫페이지를 여는순간 사랑내음이 물씬 묻어나는 비제 르브륑과

그녀의 딸이 눈에 들어오며 기분이 화사해지네요.

 

책의 주제가 주제인만큼 그림속에서 가족의 모습을 찾게됩니다.

두 아이가 얼굴을 맞대고는 먼저 찜한 소녀가 자신이라 설전을 벌이기도하고

 피터 브뢰겔의 그림속에서는 놀이 찾기 삼매경에 빠지기도 했답니다 




 



 



 

 그렇게 책은 엄마를 보여주고 아빠를 할머니와 할아버지에이어 형제 자매와 친구들의

모습을 찾게되네요.

너무 친숙하기에 평소 돌아보지 않았던 관계를 명화에서 발견하곤

 그  그림속에 빠져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엄마와 아기의 행복한 순간도 생활도 보이고, 항상 옆에 있어 든든한 아빠, 일하러 가는 모습과  나랑 놀아주는 모습을 보면서는 자신의 모습을 대비시켜봅니다.

 



 

또한 거기엔 사랑스런 동생의 모습도 함께 합니다.

평소 만나기만하면 티격태격하던 아이들이  이처럼 정답고 다정한 모습을 보더만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네요

무슨 생각을 하는걸까? 궁금하지만 물어보면 역효과가 날듯하여 그냥 내버려두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주제속에 다양한 모습의 그림을 보노라니 평소 그 그림을 보면서 찾지못했던 감성의 발견이 쉽습니다.

무슨 의도였는지 왜 그려졌는지 알지못해도 보는순간 전해져오는 느낌만은

 풍부하게 살아나거둔요.

통합적 명화 감상 포인트로서 앞으로 어떤식으로 그림을 만나고 무엇을 느끼고

 찾아야하는지 마음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이어 책의 말미에서 들려주는 이주헌 선생님의 명화 감상 길잡이에선 명화들을 보면서 느꼇던 풍부한 감성속에 지식과 상식을  덧칠하고 있네요.

 헤어져있는동안 보고싶은 사람을 담아낸 그림 인물화, 그렇게  마음을 담아  

 다정한 사람들을 그린 그림에서 끈끈하고 도타운 정을 찾아내며

 즐겁고 행복하게 이 세상을 살도록 도와주는 것이랍니다.

그렇게 처음 만나는 명화는 아이들의 감성에 오랜동안 자리하며  따뜻한 인성과, 풍부한 예술적 감각의 바탕이 되어주리란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