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사는 법 그림책은 내 친구 22
콜린 톰슨 글.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려한 색상의 시원시원한 그림을 보면서 우와! 이게 진정 그림책이구나 싶어진다.

 

평소 난 작가를 따라가는 독서보단 이책 저책 손에 잡히는 대로 읽는 읽는 타입인지라 그닥 작가의 역활에 비중을 두지 않는편이었다. 한데 이 책을 보면서 콜린 톰슴이라는 작가의 다른책들이 궁금해졌다. 그림 자체에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고 이야기는 더욱 심오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계속 곱씹게 만드는 심오함이 계속해서 나를 잡아당긴다.

 

거리도 거실도 부엌도 모두 수많이 책들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는 도서관, 그 모습 자체만으로도 황홀했고, 작가의 위트있는 재치가 엿보이는 서양의 문학작품이 숨겨져있고 유명영화제목이 연상되는 책장속 책의 제목이 시선을 집중시키던 책 무수히 많은 언어들을 쏟아내는듯한 그림속에서 무언가를 찾아 헤매이게되고 생명의 비밀이 무엇인걸까 계속 기대하게만든다. 그렇게 책은 아이들과 어른들의 상상력을 무한히 자극한다. 

 

천개의 방이 있는 도서관엔 생명의 비밀을 안고있는 단 한권의 책을 제외하곤 지금까지 출판된 모든 책들이 꽃혀있었다.  그리고 영화속에서는 밤만되면 박물관의 수많은 생명체들이 깨어났듯 여기 도서관에선 책과 책속 주인공들이 깨어난다. 한낮에 사람들의 지식을 책임졌던 도서관이 밤이되며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변하고 있었슴이다. 그렇게 야간 경비아저씨마저 잠에 곯아떨어지면 깨어나는 수많은 책들사이 요리책 책장사이 자리한 모과류라는 책속에 살고있던 피터가 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고양이 브라이언과 함께 밤만되면 몰래 책을 빠져나와 사라져버린 한권의 책을 찾아 떠났다. 영원한 생명을 얻기위해서였다. 그리곤 마침내 영원히 사는법 - 초보자를 위한 영생을 찾았건만 결국 피터는 그 책을 읽을수가 없었다.

 

대신 영원한 아이로부터 " 영원히 산다는것은 절대 살아있는 것이 아니야. 그것이 바로 내가 책을 숨긴 이유다. " 라는 답변을 들었을 뿐이었다.

  

그 옛날 최고의 권력을 쥔채 영원히 살고싶어했던 진시황이 있었듯 사람들은 좀 더 오래살기위해, 가능만하다면 영원해지기위해 진리를 찾아 헤매고 과학발전의 힘을 빌곤한다. 그러한 노력들로 평균수명이 날로 늘어가는 요즘이고보면 언젠가는 가능해질것도 같다. 하지만 영원히 산다는것이 우리가 생각했던것만큼 좋기만한걸까

그에 대한 답을 작가는 작은소녀의 진한 깨달음을통해 그림책으로말하고 있었다.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