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18일 용산 국립 중앙박물관
11시에 수업 예약한것과 100주년 행사의 마지막날의 체험거리도 살핌겸
아침일찍 나섰다.
생각만큼의 부스는 아니었지만 일찍 찾은 덕분에 알찬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우릴 처음 반긴건 아름다운 가을의 모습
아직 멀었다 생각했던 단풍이 완연했음을 여기에서 확인을 한다.
  


  중앙박물관으로 초대합니다.

아침 일찍 찾은 덕분에 부스가 모두 한산하다.
그래서 이집트 문자 찍어보기와 울산 반구대 암각화를 이용한 모빌만들기
모두 스타트를 끊었다.

 

주어진 틀에 찰흙과 같은 재료를 넣어 찍어내는 단순한 활동이었지만
이런기회를 통해 이집트 상형문자와 그림의 다양한 형태를 확인해본다.
아마 오른쪽 사진중 맨왼쪽 모양이 알파벳 k였던듯 하다. 나머지는 모두 그림

 

두번째로 해본것이 반구대 암각화 모양의 본을 뜨고 오린후 모빌을 만드는것이었다.
이 또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암각화엔 어떤 동물이 새겨져있는지 확인해본다.


  

그리고 마지막 탁본 활동
도깨비와 같은 우리의 전통문양부터 궁수, 경주 호우총에서 발굴된 단지에 새겨져있던
"을묘년국강상광개토지호태왕호우십"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탁본을 떠보았다.



 

 

그리고 마지막 신기했던건
지난 10월초에 찾았을때는 5-6시간을 기다리게 만들었던 긴줄이 언제 그랬냐싶게
너무도 한산했던것이다.
100주년 기획전이 끝난것도 아니고 여전히 진행중이었건만 단지 정선의 몽유도원도가
다시 일본으로 건너갔을뿐인데 이렇게 한산하다니
그 많은 사람들이 몽유도원도만을 보고싶어했었던걸까 싶어지는 모습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