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프로젝트 - 당신은 왜 바쁜가?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꿈 실현법
야마자키 다쿠미 지음, 이수경 옮김 / 에이지21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이 일을 하는데는 목적이 있다. 단지 먹고 살기 위해서인가? 사랑하는 가족을 돌보기 위해서인가? 출세와 명예 더 나은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인가? 쓸모있는 인간이라는 것을 인정받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일하는 것 자체를 즐기기 때문이가? "

시간을 멈추고 자신의 마음과 천천히 대화해보라.

 

인생의 프로젝트라는 거대한 제목앞에 다소 의기소침해졌던 난 삶에 대한 화두를 던지듯 위와 같이 내밷는 말들에 나의 인생을 새로이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난 항상 바쁘게 살고 있다 자부한다. 그만큼 삶에 대한 열정을 가득 안고있기에 스스로 최선을 다한 인생이라 후한 점수를 주곤했다. 그렇지만 열정에 비해 성공한 인생이란 믿음은 부족했다. 왜 그랬을까 이 책속에 답이 있었다.

 

사진집이 아닐까 싶을만큼 다양한 인생이 카메라 너머에 잡혀있는가운데 구구절절 인생은 이렇게 살아야한다 설득하는 대신 스스로의 인생에 대한 생각을 끄집어낼수 있도록 던지는 단어들은 수천마디의 의미가 내포되어있었다.

 

목표,순서,실행,검증으로 이루어지는 인생의 프로젝트는 구체적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접하고 실천할수 있는 일상에서 비롯되고있었으며 난 분명히 성공할거야 라는 막연한 생각보단 성공한 인생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이면서도 세부적인 실천상황들은 똑같은 조건속에 왜 성공한삶과 실패한삶으로 양분되는지를 알게된다.

 

인생만큼 자기컨트롤의 위대한 힘이 발휘되는분야는 없을것이다. 모든사람들에게 가장 공평한것이 있다면 하루는 24시간이라는것과 누구나 다 인생의 종착역이 있다는것이다. 그렇게 똑같은 조건속에서 어떻 마음으로 어떤 인생을 가꾸어가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인생은 가히 상상하는것 이상이었던것이다.

 

자기 개발서의 신장르라 표방할만큼 인생은 이렇게 살아야한다라는 구체적이면서도 친절한 지침이 가득한 기존의 책들과는 차별화된 느낌으로 나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온전히 나만의 것인 나의 인생을 개척하게 만들고 있었다. 스스로 개척해 달려가는 만큼 더 큰 소득으로 앞으로의 미래가 펼쳐질것은 자명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