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수학 원정대 1 - 수와 연산편
서지원 지음, 이화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가 우등생이길 바라게되고 공부를 재미있어했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게되는 난 참으로 보편적인 엄마이다. 그중심에 놓여있는것이 수학으로 내가 가지고있는 막연한 두려움이 전이된듯 우리 아이들도 수학하면 어려운공부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 참 안타깝기만하다. 도대체 수학이란 마왕을 어떻게 다스려야하는걸까. 좀 편안해질수없는걸까. 앞으로 닥쳐올 아이의 미래를 생각하면 엄마인 나에게 주어진 가장 큰 숙제이기도하다.

 

건우와 현수 두아이가 슈퍼컴퓨터 고스트가 건설한 가상현실공간인 에덴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이야기는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수학에 대한 개념을 바꾸어주고 있었다. 수학이라 하면 우선 1+1은 2라고하는 아주 당연한 논리와 달달외운 공식속에서 정답을 찾아내는 조금은 꽉막힌 공부라 생각했던것이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컴퓨터속 가상현실공간에서 건우와 현수 두친구는 아주 유쾌한 여행을 하게되는데 고대수학을 이끌었던 인도에서 신의 지혜를 가져온 동방박사가된것이다. 그후 그들이 수행하는 8개의 미션을 통해 수메르인의 쐐기문자 고대이집트의 문자와 그리스 문자를 만나며 그속에 깃들여있는 수학적 원리를 공부할수 있었다. 또한 피타고라스 라이프니츠 가우스로 이어지는 고대 수학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수학적 이론이 생겨난 배경과 실생활에서 사용된 모습을 통해 좀더 쉽게 다가갈수도 있었다.

 

그결과 수학은 이해해야하는 학문이요 생각해야만하는 공부였다. 재미난 판타지이야기속에 자연스레 녹아있는 수학의 원리들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짚어줌으로써

논리력과 이해력의 수학을 설파하고 있었기에 수학에대한 새로운 인식을 하게된다.

 

수와 연산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통해 새로운 시선을 가지게되고 공부에 대한 바른 방향을 잡아줌으로써 앞으로 수학현실공간에서의 공부가 좀 더 수월해지지않을까 싶어지며 계산이 아닌 사고의 수학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된것만으로도 너무 유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