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에 친구가 가득 작은 곰자리 5
신자와 도시히코 지음, 오시마 다에코 그림, 한영 옮김 / 책읽는곰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 세상에 친구가 가득이라는 제목하에 너의 친구가 나의 친구가되고 우리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며 여섯단계만 거치만 전세계 모든 사람들과 연결된다는 영화속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아 이렇게 너와 내가 아닌 우리로서 하나가 되어가는구나 싶어지며 아이들의 모습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움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사랑과 배려만 존재하는 가정을 떠나 아이들은 친구와 함깨하는 또래집단에서 사회의 첫발자욱을 띄게되지요. 한권의 그림책에서 출발한 친구이야기는 교실을 넘어 유치원을 지나 온 세상을 하나로 묶어줍니다. 그곳엔 더이상 외로운 친구도 없었으며 넘어가지 못할 경계선도 없었습니다. 참으로 순수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렇게 소중한 인연들이 크레마스의 따뜻한 색감속에 아주 잘 나타나 있네요

 

친구는 사람들만의 관계에서 나타나는것이 아니었습니다. 친구의 친구는 물론이요 원장선생님과 같은 어른들도 심지어 개미와 노래와도 친구가 될수있었습니다. 간결한문장속에선 마음속 가득한 울림을 주고 유쾌발랄한 그림들은 아이들의 동심이 그대로 전해져오네요.

 

사람은 결코 혼자서는 살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기에 그 무엇과도 비교할수 없을만큼 친구라는 존재는 소중합니다. 때로는 경쟁상대요 때로는 함께걸어가는 동료요 동반자로 나의 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후원자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잘 알고있으면서도 우린 각박한 사회를 핑계로 간혹 아픔을 주기도 합니다. 참 부끄러운 모습이지요. 온세상에 친구가 가득하듯 지구촌의 평화를 생각하며 아이들의 따뜻한 심성을 지켜주기 위해서라도 이기주의로 친구를 슬프게 하는일은 절대로 하지말아야 할것만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