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찾아주세요! / 좋아하는 먹이를 찾아주세요! - 뒤죽박죽 동물농장
마르조렌느 카롱 지음, 강효숙 옮김, 코린느 알보 그림, 이명숙 추천 / 해솔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함이 물씬 풍겨나오는 유아책을 만나며 시간속으로 떠나버린 우리 아이들의 유년기를 생각해 보게되었다. 모든것이 서툴기만한 당시 우리부부가 소중한 아이의 첫 선물을 해주고싶은마음에 청계천의 책골목과 대형서점을 처음 찾아갔던날 설레임과 달리 무언가를 선택한다는것이 어렵다는것을 실감했었다. 그후 준비가 덜된 부모로서 많은것을 배워가며 들어선 부모의길은 그렇게 책을 사랑하기바라는 부모의 마음을 읽기라도 한듯 아이들은 책을 사랑하는 모습으로 자라주어 넘 감사하다.

 

처음 어느쪽이 앞쪽이야 헷갈리게 만들었던 구성은 두권의 책을 한꺼번에 만나는 기쁨으로 변하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마음껏 자극하는 스토리는 책과 친해지는 단계에 접어든 유아들에게 책이란것이 이렇게 재미있는 거구나 깊은 인상을 남기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또한 스프링으로 팝업된 내지는 책의 특성을 한껏 살려주고 있기도했다.

 

첫장을 넘기니 " 곰 아주머니 아기곰은 어디에 있나요 "라고 물어보는 질문에 엉뚱한 대답을 하고있다. 이게 뭐지 싶어지는 순간 책의 비밀을 찾게되는데 뜯어보는 활동까지 직접하도록 배려한 센스로 왜 부제가 뒤죽박죽 동물농장인지 알게되는 순간이다.

 

보드라운 감성만큼이나 순수함과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수 있었던 색감의 동물 친구들을 만나며 엄마와 아기의 짝을 찾아주고 좋아하는 먹이를 매치시키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세상에는 그들만의 규칙속에 다양한 먹이가 있고 다양한 동물들이 있다라는것을 배우고 있다. 그리고 일러스트가 인상적으로 아기자기한 재미가 가득해 유아기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고 있었으며 참 기분좋고 따뜻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