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내일 잭 리처 컬렉션
리 차일드 지음, 박슬라 옮김 / 오픈하우스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잭리처 시리즈 세번째. 

이번 이야기는 정치인이 등장하고 심지어 실존인물인 XXX가 얽혀있다(스포일러가 되니 말할 수 없음). 중간에 역사와 정치 이야기가 다소 언급되어 복잡하고 대체 어디로 흘러가는 건가.. 싶은데, 후반부는 박진감이 넘쳐 즐겁게 마무리했다. 새벽에 깬 김에 나머지 다 읽느라 아.. 피곤하다. 


등장인물 한명이 리처의 행색에 대해 팩폭한다.



"당신은 경찰처럼 안 보이잖습니까. 부랑자라면 모를까. 그보다는 잔돈을 구걸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 전자책 인용


부랑자, 걸인.. 역시 떠돌이 인생에 말끔한 행색은 무리겠지. 역시 톰 크루즈는 아닌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에게 인기가 있는 리처. 

이번에는 매력적인 여성이 두명 등장하는데, 이거 스토리상 이번엔 어렵겠다 싶었으나, 결전을 앞두고 역시 한명과 잔다.

내가 졌다.. 리처, 당신의 승리요. 



"싫다는 대답도 받아들이나요?"

"그래야 하는 거 아니오?"   - 전자책 인용 


 하지만 이 대목에서 나는 결정적으로 리처가 좋아졌다. 신장 195cm에 110~120kg에 육박하는 거구의 남자가, 약간 미묘한 기류가 흐르던 여성과 단둘이 호텔방에 있게 됐는데, 지금 뭘 하고 싶냐는 여자의 물음에 당신 셔츠를 벗기고 싶다고 솔직하게 대답하고는 늠름한 군견처럼- 셰퍼드는 너무 날렵하고, 도베르만 정도일까 - 처분을 기다린다. 싫다는 대답도 받아들이냐는 물음에 당연히 그래야 하는 거 아니냐고 반문한다. 그리고 먼저 셔츠를 벗으라는 여자의 말에 얌전히 따른다. 아, 너무 좋다 리처. 당신이 앞으로 계속 새로운 여자와 자고 떠나고 한다 하더라도 욕하지 않겠다. 피임은 당연히 잘 할 거라는 전제지만. 콘돔 개그가 두번이나 나오는 걸 보면 분명 콘돔을 잘 사용하리라 믿는다.



엄밀히 말해, 미국은 소련과 전쟁을 한 적이 없다. 오히려 반대로 4년 동안 그들과 굳게 손잡고 공동의 적에 대항했다. 우리는 그들과 광범위하게 협력했다.(...) 이른바 무기 대여 정책에 따라 우리는 러시아에 수억 톤의 면제품과 모직제품을 실어 날랐다.(...) 윈스턴 처칠은 그것을 역사상 가장 후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그에 얽힌 전설도 있다. 소련이 콘돔을 요청했다. 그들은 우리를 주눅 들게 할 요량으로 콘돔의 길이가 최소한 45센티미터는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은 그들의 요청을 충실하게 실행했다. "크기: 중간"이라고 적힌 상자에 넣어서 말이다.  -전자책 인용


"왜 여권기한이 만료되었지?"

내가 대답했다.

"시간을 멈출 수 있는 사람은 없으니까."

"내 말은 왜 갱신하지 않았느냐는 거다."

"그럴 필요를 못 느꼈으니까. 당신이 지갑에 콘돔을 넣어두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지."

그는 잠시 할 말을 잃었다가 다시 물었다.   -전자책 인용


리처 돌려까기 참 잘한다..

아, 그리고 리처는 여러모로 슈퍼맨에 가깝지만 달리기는 확실히 느린 모양이다. 



평균의 법칙.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보다 빠르다. 심지어 여름옷을 입은 그 노파도 나보다는 빠를 것이다. 그녀의 늙은 개도 나보다 더 빠를 것이다.  -전자책 인용


아무리 그래도 그만큼 느리겠냐 싶다마는... 

다음은 <61시간>이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쟝쟝 2021-07-06 12:2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앍 ㅋㅋㅋㅋ 인용이 다했네요... 소련.. 아 그렇단 말이지.... 엊그제 제가 신간을 하나 봤어요. <왜 여성은 사회주의 사회에서 더 나은 섹스를 하는 가>라는... 응..? 그런 거 였어?

잠자냥 2021-07-06 12:36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사회주의 사회에서 여성 동무들이 더 나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서괭 2021-07-06 12:37   좋아요 1 | URL
그런 거였어요??!!! ㅋㅋㅋ 이런 책도 있군요. 무슨 내용일지 궁금하네요. 리처가 은근 개그센스가 있습니다. 저의 잭리처 시리즈 리뷰는 계속 메인 줄거리와 관계없이 갈 것 같네요 ㅋㅋ

공쟝쟝 2021-07-06 14:59   좋아요 0 | URL
사회주의야 말로 진정 유토피아..

잠자냥 2021-07-06 12: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 다부장님은 이제 리처에게 미안해 하지 않아도 될 거 같네요. 이렇게 확실한 팬을 한 명 더 영입했으니? ㅋㅋㅋ

독서괭 2021-07-06 12:40   좋아요 1 | URL
ㅋㅋㅋ 그렇습니다. 그분을 용서하시오!

다락방 2021-07-06 13:0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서괭님, 그거 알아요? 저 소련 콘돔... 저거는 저도 인용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잭 리처 페이퍼 재미지다. 저도 잭 리처 한 권 더 읽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다 금세 독서괭님이 저보다 읽은 게 많아질 것 같아서 말이죠. 명색이 잭 리처 전파자가 더 많이 읽어야지 않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잭 리처, 한 번 알면 빠져들게 만든느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서괭 2021-07-06 13:09   좋아요 2 | URL
아 찾아보고 왔습니다. 심지어 제목이 ˝크기...뭘까?˝ 내용은 ˝고추...뭘까?˝네요 ㅋㅋㅋㅋㅋ 제가 좋아요도 눌렀었네요 ㅋㅋㅋ
저 <61시간>이미 시작했습니다. 어서 달리세요~!

다락방 2021-07-06 13:11   좋아요 3 | URL
아니, 뭐라구욧? 61시간 시작하셨다구욧?
독서괭님, 잭 리처 읽는데는 쉬는시간도 없습니까? (어쩐지 초조해한다 ㅋㅋ)

독서괭 2021-07-06 13:15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 전자책은 틈틈이 읽는 용인데 요즘 잭리처에 올인중이라서요 ㅋㅋ

공쟝쟝 2021-07-06 15:00   좋아요 0 | URL
제목이 너무 ㅋㅋㅋ 다락방님 어휴 ㅋㅋㅋ 제목 천재네 ㅋㅋㅋ 카피라이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