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했던 솔루션 관련 오늘은 임원브리핑, 내일은 전체브리핑이 있는 날인데, 개발 쪽에서의 데이터 작업이 너무 늦게 끝나는 바람에 임원브리핑 두시간 전에 데이터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완벽한 시나리오를 짜려고했던 모든 계획은 무산되고, 그냥 그 시간을 무사히 넘기자, 뭐 이런 목표로 수정. 어차피 주는 마케팅 기획서 발표였으니까.

나름 구색을 갖춘다고 열심히 작성해 갔으나, 마케팅기획서라고는 처음 써보니, 팀장님과 부장님까지는 잘 넘겼는데, 임원 브리핑 때는 수익 및 손익 분기점 부분에서 재무상무님이 씨익 한번 웃으시는데, 어째 '열심히는 했네만 굉장히 나이브하군' 이라고 말하는 것 같아 제풀에 정신이 혼미해지고. 그때부터 어버버버 모드의 시작. 아, 급 허무해지는 순간이다. 으흐흐흑.

내일은 직원들앞에서 브리핑을 해야하는데, 데이터가 2시에 나오고 6시까지 회의에 들어가 있었으니, 준비가 잘됐을리 만무하다. 한게 없다고 징징거려도 다들 웃기지마셩, 잘할거잖아, 모드로 집에 들어간다. 내가 좀 엄살이 심하긴 하지만, 이번엔 정말 준비한 것도, 준비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는데. 으흑. 이러다가 못하면 더 챙피한데. ㅜㅜ

10시까지 끙끙거리며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피곤해서 일단 집으로 들어왔다. 데이터는 대략 봤으니, 발표 구상은 집에 걸어가면서 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한정거장 앞에서 내려 혼자 중얼중얼거리면서 발표연습을 하면서 걸어오니 왠 이상한 아저씨가 술이나 한잔 하자고 한다. 이건 또 뭥미. 혼자 길에서 중얼거리고 다니니 미쳤거나 외롭거나 한 사람인 줄 알았나보다. -_- 개의치않고 계속 중얼중얼. 공원을 운동하느라 뛰는 사람들이 흘끔흘끔. 혼자 중얼거리는 게 민망해 휴대폰으로 통화하는 척 할까 하다가 그만두고. (아, 나 휴대폰 고장났다 ㅜㅜ 소리가 안들려요)

그러다가 갑자기 크크섬의 비밀이 생각나고. 오오. 그래, 내일 도입부를 크크섬의 비밀로 해보자, 라는 어이없는 생각에 갑자기 직면하게 돼, 집에 와서 크크섬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캡처해 매우 허접하게 함께 준비한 멤버들 사진을 합성하고, (사진도 없어서 워크샵 사진 흉한것들 다 잘라서 넣었다. 내 사진만 예쁜거, 이건 DB 차이로 어쩔 수 없었다) 등장인물 소개페이지를 만들었다. ㅋㅋㅋㅋㅋㅋ. (인물소개 페이지 내 나의 이름은 어리버리기획자) 시작할 때 음악도 깔아야지, 하고 크크섬의 비밀 이승열 노래도 구입하고. 컨텐츠가 없으니 허접한데 신경을 쓰는 거다. 맞다. 그런거다. 그런데 문서라고는 달랑 3장인데. (크크섬 표지, 등장인물 소개, 솔루션으로 넘어가는 페이지) 표지보고 뭔가 거창한 걸 기대하면 어쩌나. 정말 그게 다인데....ㅜㅜ 그래도 만들면서 또 혼자 크크거렸다. 크크섬의 비밀, 끝나서까지 나를 크크거리게하는구나. ㅎㅎㅎ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Arch 2008-10-09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웬디양님 뽐뿌질 때문에 저도 봤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심형탁군이 맘에 쏙 듭니다. 오늘, 브리핑 잘 하셔야는데, 서재 브리핑만 잘하지 말고^^ 화이팅!

웽스북스 2008-10-09 23:44   좋아요 0 | URL
심형탁군 담백느끼스윗하죠 ㅎㅎㅎ
오늘 브리핑은...으흑.

바람돌이 2008-10-09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남들이 저렇게 공들여서 만든거 보는거 좋아해요. ㅎㅎ
오늘 힘내서 잘하세요.

웽스북스 2008-10-09 23:46   좋아요 0 | URL
공들여서, 까지는 못했어요. 매우 조악 ㅋㅋㅋ
고마워여 바람돌이님

사과나무 2008-10-09 16: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이이브의 화신이 여기 있소!

(나이브는 어쩐지 너월이의 댓구인 것 같은 느낌)

웽스북스 2008-10-09 23:47   좋아요 0 | URL
저 아까 또 덧글 보고 쓰러졌습니다. 아 정말.....(한밀이한테 달려가야돼)
나이브 너아담은 어때요 ㅋㅋㅋ

그나저나 뜬금없는 호출문자는 용서해주세요.
아. 휴대폰과 친해지기가 힘들어요. ㅜㅜ

메르헨 2008-10-09 1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결과가....궁금해집니다...아하아하...잘 하실거에요.^^
어, 근데 오늘 한글날이었군요.
페이퍼보다가 날짜 봤어요. 이런...^^;;

웽스북스 2008-10-09 23:48   좋아요 0 | URL
하하 감사해요. 결과는...쩜쩜쩜이구요 ㅎㅎ

오늘 한글날, 특집 발표이긴했어요.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