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도 안 떨려!
주디스 비오스트 지음, 소피 블랙올 그림, 서남희 옮김 / 현암주니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한 아이들 6기에 참여해 두번째로 받게 된 책이 소피 블랙올의 그림책이라니! 사랑스러운 인물 표현에 책을 받기 전부터 엄마가 더 들떴다. 하람인 몇 번을 읽은 후에야 독후활동을 했는데 최소한 독한 아이들에 참여하는 책은 독후활동을 해 주고 싶어서 함께 시간을 내어 하고 있다.

 

독후 활동을 하기 전에 읽었을 때에는 주인공 뿐만 아니라 장기자랑에 참가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들의 표정들이 모두 제각각 자신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 보는 재미가 배가 되었다. 특히 하람인 표지에도 실린 주인공의 목이 움츠려드는 장면에 눈길이 간 모양이다. 엄마의 눈은 '우~~' 야유를 보내던 아이 중 하나가 덤블링 자랑 만큼은 보고 싶었던지 앞의 여자 아이 자리를 꿰차는 장면이 눈에 들어왔다. 애들이란 참 다 그래, 이런 마음.


아이와는 이런 활동을 해 보앗다.  아직 3학년이라 본 장기자랑이 많지 않아 생각을 많이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노래를 잘 할 수 잇다니 1학년 때에 직접 만든 복면을 쓰고 복면 가왕을 했던 기억이 난다 ㅋㅋㅋ


 의성어가 재밌어서 짧은 글짓기를 해보고 싶었지만 아들에겐 그게 좀 힘들어 보여서 줄였다. 대신 가치사전은 잘 생각해서 하는 게 기특했다.

용기란 진정한 힘이다. 왜냐하면 용기가 없으면 힘을 가지고 있어도 쓸 수가 없어서이다.

라니!! 아들 멋진 생각이다!


인물 중 한 사람을 정해 한 마디 해주랬더니 주인공을 고른다. 여기서도 명언 폭발이다!!!

두려움을 이겨냈기 때문이야!


솔직히 아들에겐 행운을 가져다주는 물건은 없었다. 그런데 이 질문을 받곤 생각하더니 얼마 전 대학로 가차샵에서 뽑은 포켓몬 지우개가 생각이 났나보다. 쓰고 나더니 한 마디 한다.

"이제부터 중요한 일이 있을 땐 이 지우개를 가져가야겠어!"

 

 

소피 블랙올의 그림에 반한 엄마의 입장에서 보자면 정말 다양한 표정의 아이들의 모습이 지금 내가 매일 마주하고 있는 아이들의 표정과 닮아서 반가웠다. 소피 블랙올을 앞으로도 쭉 사랑할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