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을 받았다. 자주 갔었던 출판사 카페에서 회원분이 작게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거기에 댓글을 받고 선물을 받았다. 그 책은 7월 리뷰대회 대상 도서였고,  평소 같으면 이런 기회 놓치지 않고 책도 있겠다 온정신을 쏟아 리뷰를 한 편 쓸 수도 있었겠다. 그런데 신경숙 표절 사건 이후 아무리 기다려도 뭔가 제스처다운 제스처를 보지 못해서 개인적으로 자꾸만 실망감이 커져서 아무래도 이번엔 책만 읽고 이렇게 짧은 리뷰로 온라인 서점에 쓰는 것으로 대신해야겠다.

 

[기형도 전집]과 [정거장에서의 충고]를 절반 혹은 1/3 읽었다.

수록된 시집 중 [입 속의 검은 잎] 부분과 뒤의 책 1,2부를 읽었다.  20대 사춘기를 겪은 내게 기형도는 폭풍 같은 느낌이었는데 지금 읽으니 그냥 한 사람이었다. 돌이켜보니 10년마다 기형도를 한 번 씩 만난다. 이번이 세번째이니 10년 후에 다시 만나요~~^^

[그 속에서 놀던 때가 그립습니다]라는 한국동시 100년 애송시 50편을 읽었다. 노래부르듯 읽다가 어느 순간 참 곱다는 생각을 했다. 옛날 아이들은 이렇게 고운 말로 노래를 불러서 더 예뻤겠다 싶다.

 

 

[길 잃은 고래가 있는 저녁]

각 인물들의 에피소드들은 각각의 단편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절망 절망 절망이라고 말하는 유토, 노노카, 마사코의 삶. 어쩌다 그들이 죽음의 문턱에서 함께 길 잃은 고래를 찾아 떠나고 그곳에서 현실에서는 제대로 하지 못했던 가족의 역할을 제대로 하는 모습이 참 잘 뭉쳐졌다. 구보 미스미라는 작가의 역량이 이런 것이구나 싶어 전작을 읽어보기로 했다. 

 

 

 

 

 

 

[한심한 나는 하늘을 보았다]

어머나! 깜짝이야! 처음부터 너무 19금이라...알고보니 온라인 서점에서도 본인 인증을 해야만 정보를 볼 수 있는 책이었다...‘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R-18 문학상’ 대상 도 받은 책....

[길 잃은 고래가 있는 저녁]에서 오히려 단편의 느낌을 많이 받았었는데 알고보니 이 책이야 말로 첫 장에 나오는 [마쿠마리]가 단편으로 위의 상을 받았다고 한다. 단편을 장편으로 만든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성과 생명에 대한 이야기들이 역시 잘 뭉쳐져 있지만 위의 책보다 더 축축한 느낌이다. 개인적으로는 [길 잃은 고래가 있는 저녁]의 느낌이 더 좋다.

 

 

 [수학선생님도 몰래 보는 수학책]

 

개정판으로 나온 모양이다. 개정 전의 책으로 읽었다. 한 권으로 수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책이라 어른으로서 흥미롭게 읽었다. 유머도 간간히 섞여 있어 후딱 읽혔다. 한때 수학 문제집 풀기가 취미였던 소녀의 수학적 소양을 자극했다고나 할까? 암만 그래도 확률 계산은 어렵다. 로그는 학창 시절엔 어려워하지 않은 건데 지금 보니 뭔 말인지 모르겠다^^;;;;

 

책이 일관되지는 않네^^ 즉석에서 땡기는 책을 읽다보니 그런가 보다. [삼국 유사] 마저 읽어야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