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직 기이편만 읽은 상태이다. 십여년을 미룬 책 치고는 잘 읽히지만 그렇다고 막 책장이 손가락을 부르는 정도는 아니다.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이 있는 경우 이해가 더 잘되고 낯선 이야기는 아마 또 잊게 되겠지.

 

을유출판사의 김원중 번역본을 읽고 있는데 현재는 절판이고 출판사에서는 다른 번역자의 책으로 출간된 책이 판매되고 있다. 왜 그럴까 궁금하긴 한데, 읽다보니 권위자로 알고 있었는데 김원중 님께서도 연도나 이런 계산에 오류가 적지 않은 것을 보니 그 이윤가 싶기도 하고^^;;; 암튼 오랜만에 공부하는 자세로 읽고 있다. 원문이 함께 실려 있어 의문이 있을 경우에는 드문드문 한문을 찾아가며 읽고 있다.

 

2. 그리고 지금 다음 모임을 위한 시집 선정을 위해 헤매이는 중이다. 시집은 그래도 집에 적지 않게 있는데 동시집이 별로 없어서 온라인서점을 보고 있다. 도서관이 현재 휴관 중이라 갈 수도 없고, 우선 신형건 님의 동시집을 눈여겨보고 있다. 멤버들 의견을 물어봐야겠다. 시집은 올해 이육사문학상을 수상한 김소연 시인의 <수학자의 아침>을 추천해봐야겠다.

 

3. 요샌 아이책도 사면 즉시 읽어보려 노력하고 있다. 지난번에 알라딘에서 산 책도 그렇고, 어제 배송 온 중고책들도 그렇고 점점 아이는 혼자 읽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내가 아이의 책을 읽지 않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함께 읽자 아이야!

 

4. 이거 쓸 시간에 읽어볼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