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낮과 밤 The Collection 7
파니 마르소 글, 조엘 졸리베 그림 / 보림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 키우는 집에서 '수잔네의~~'병풍책을 모르는 집은 없을 터, 나도 한참을 망설이다가(큰 책을 간수할 자신이 없었다^^;;) 결심하고 샀는데 다행히 아이가 그것으로 집을 짓기도 하고 그림찾기 놀이도 하는 등 재미있게 놀았다.  우리 아들이 좀 책을 곱게 보는 편이라 다시 팔아도 좋은 값을 쳐줄 만큼 보관도 잘 되었다^^ 둘째가 잘 보겠지? 그래 넌 찢어도 좋다!!!! 그런데 그 멋진 병풍책들도 점점 진화가 되는 모양이다. 지난 번에 나온 예술성 높은 그림책 [나비 부인]이 앞뒤의 다른 색감과 분위기로 놀라움을 줬다면 이번에 출간된 [세상의 낮과 밤]은 그것을 좀더 명료하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면서 더 튼튼하게 만들어진 병풍책이다. 사실 [나비 부인]으로는 집짓기 놀이를 하긴 어렵다 찢어질 수 있으므로... 그리고 집짓기엔 넘 아름다워~~(이럴 때 '너무'를 당당하게 쓸 수 있게 되었도다!!)

 

 

 

 

크기는 기존에 보림에서 나온 병풍책들의 크기와 같다. 각장의 두께감은 수잔네보다 좀 더 두꺼운 듯한 느낌이지만 거의 비슷하다. 나비부인보다는 훨씬 두껍다.  처음엔 쭉 펼쳐가며 읽는데 '왜 낮만 나오나? 내가 잘못 봤나? 밤인가??' 했는데 책장을 다 넘길 무렵 뒷면에 펼쳐지는 밤의 이야기가 있었다! '아하!' 그리고 앞뒷면의 그림들은 같은 지역의 낮과 밤이다. 가령, 인도와 방글라데시의 순다르반스 군도의 낮과 밤은 앞뒤가 다음과 같이 닿아 있다.

 

 

 < 앞면과 뒷면의 그림>

같은 지역이지만  낮엔 호랑이와 새들이 생활하고 밤엔 악어와 원숭이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비교하며 볼 수 있다. 다른 세상의 낮과 밤도 각각의 지역적 특색에 맞게 비교하며 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모르는 지역이 나올 땐 살짝 다른 책을 참고하기도 하고 (여러 책을 함께 보는 재미가 있었다.) 지구본을 보는 것도 책을 좀더 깊게 읽는 방법이 될 수 있었다.  메르스 여파로 불안한 마음에 잠시 아이도 학교를 쉬는 터라 독서록을 매일 쓰고 있는데 이참에 이 책으로 간단히 독후활동도 해 보았다.

 

 

 

 

 

 밤엔 독수리와 코브라가 새와 호랑이 대신 나타날 것 같단다....다른 장면으로도 해 볼 수 있는 활동이라 소개해 본다.  겁많은 아들이라 밤은 으스스한 게 무섭다는데 그래도 왠지 모험을 떠나는 느낌도 든다고 한다. 가지못한 곳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은 본능인가 보다...

 

 

*페북 이벤트로 도서 증정 받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