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만다라 컬러링북
앨버트 허치슨 지음 / 미래라이프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둘째는 첫째와 달리 딱히 태교에 신경을 못 써서 미안하던 차에 마침 컬러링북이 봇물처럼 쏟아져나와 이것저것 사서 해보던 참이었다. 내가 내 재주를 아는 터라 고난이도의 컬러링북을 산 건 아니고 실용성도 따져보고 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하지 못했던 것은 내가 칠한 것이 썩 예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였다ㅠㅠ 그건 안티스트레스와는 반대의 방향이라 잠시 쉬고 있다가 만다라 색칠을 해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다.

 

만다라는 많은 사람들이 아다시피 불교 용어이고 이미 오래전부터 힐링 프로그램으로서 많이 알려져왔다. 아이들에게 칠하게 하면 아이의 성격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고 교정도 된다고 하여 학교에서도 많이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분석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아니면 섣불리 할 경우 오류가 많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사실 무늬 자체가 아름답다거나 재밌어보인다거나 하는 느낌이 전혀 아니라 이전부터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썩 하고싶은 마음이 없었는데 막상 해 보니 '아, 이렇게 마음이 편안해 지는 거구나!'라고 절로 느껴진다. 주로 아이를 학원에서 기다리거나 집에서 칠했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전혀 예상하지 못하게 아이가 이색칠에 흥미를 보인다는 점이다. 8살 남자 아이가 좋아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엄마바라기라 그런가 싶어 그러다 말겠지 했더니 요즘은 나보다 더 열성적이다.

 

 

네번째 작품이 아들이 칠한 만다라이다. 완성작에 대한 자부심도 대단하고 재미가 느껴지는지 요즘은 불교 신자이신 할머니께도 권해서 할머니도 하나 하고 계신데 어깨가 편찮으셔서 그게 좀 힘들다고 하신다. 어깨만 괜찮으시다면 8살 아들부터 60대 할머니까지 재미도 있고 힐링도 되는 게 만다라 색칠 같다. 또 어떻게 칠해도 다 예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얇아서 휴대하기에 좋다는 것도 큰 장점. 다만, 제본이 스템플러인지라 그것만 좀 보완해주면 좋겠다.  시리즈가 나온다면 계속 구매할 의향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