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집에 갈래 아기 그림책 나비잠
브라타 테켄트루프 지음, 김경연 옮김 / 보림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전문 용어로는 어떻게 부르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자면 구멍이 뚫려 대상의 일부만 보여주는 책에 아이는 희열을 느꼈던 것 같다. 그리고 추측한 것이 뒤 페이지에 그대로 나올 때의 그 성취감이 좋아서 자꾸만 자꾸만 읽어달라고 했었다. 어른이 볼 때에는 그것이 너무나 쉬워서 살짝 어이가 없기도 하고 그보단 엄청 귀여워서 자꾸만 자꾸만 함께 놀게 되는 유형의 책이다.

 

[나 집에 돌아갈래]는 그보다는 좀 어렵다. 물론 아이들에게^^ 사람이든 동물이든 눈은 동그랗게 표현이 가능하다. 그것이 더 커지거나 길어지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보기에는 그것이 쥐의 눈인지, 고양이 눈인지, 사람 눈인지 살짝 분간이 어려울 수있다. 그리고 밤에 누군가의 눈만 보는 건 살짝 무섭다. 그런데 아이들은 무서워 무서워 하면서도 또또 보자고 하는 존재들이니 그런 심리도 잘 반영한 책이다.

 

 

다 큰(이제 곧 초등학쨍) 아들도 이 책을 보면서 깔깔깔 거린다. 무섭다고는 안하는 걸 보니 크긴 큰 모양이다. 웃긴건 이 책을 보고 나더니 자기 어릴 때 읽던 아기책(보드북)을 갖고 와 읽어달라고 하다가 급기야 뽀로로까지 읽어주고 말았다. 자기도 그런 자기가 웃겼나보다. 깔깔대다 잠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