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전 그루팔로 몰랐어요. 그래서 RHK창고개방 가서 그 책이 있었어도 쓱 지나치고 말았지요. 나중에 그 책이 유명한 책이라는 사실을 알고선 배 좀 잡았네요 ㅠㅠ

 

며칠 전 도서관에 갔어요. 그루팔로가 신간 코너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빌렸습니다. 금빛 표지에 15주년 특별판인 그 책을요.

읽어보니 저도 재밌고 아이도 재밌어서 사려고 봤더니 음....그때 살 것을....하는 마음이 ㅠㅠ 혹시나 해서 중고책으로 그루팔로 시리즈 중 아무책이나 사자 하고 한 권을 샀는데 집에서 읽어보니 도서관에서 빌린 그 책과 내용이 같지 뭐예요??? 제목이 달라서 몰랐는데 딱 그 책이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주니어RHK의 [무시무시한 그루팔로]  VS  킨더랜드의 [괴물 그루팔로]

 

 

 

일단 15주년 기념판은 금빛이 빤딱빤딱 예뻐요. 제목은 개인적으로는 왼쪽이 더 맘에 드네요. 표지는 RHK 승!


 

 

 

 

생쥐가 여우와 올빼미와 뱀을 만나잖아요. 그런데 이들과의 관계가 두 책이 달라요.

RHK에서는 다 친구먹어요. 다 반말이에요 ㅋㅋ

그런데 킨더랜드에서는 여우는 아저씨, 올빼미는 아주머니 등 관계 설정이 다양해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관계 설정에서는 킨더랜드 승! 원작은 어떨지 모르지많요^^ 하긴 영어는 다 반말이죠?ㅋㅋ
 

 

 

 

생쥐가 동물들에게 그루팔로를 설명하는 부분인데요. RHK에서는 글자 폰트와 진하기가 일관된 반면 킨더랜드는 엄니, 발톱, 주둥이, 이빨, 무릎, 혀 등등 강조가 되어 있어요. 글자체에서도 역시 킨더랜드의 승!
  

 

 

 

RHK에서는 그루팔로가 떠난 숲에서 생쥐가 개암을 주워먹고는 아래에 개암의 뜻을 별도 표기했고,

킨더랜드에서는 나무 열매라고 썼어요. 이건 나름의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무승부!
 
 

 

 

 

15주년 특별판이기에 RHK만 있는 앞 뒤로 각각 작가의 말과 화가의 말입니다. 킨더랜드는 당연히 없구요! 독보적으로 RHK의 승!

 

 

이것저것 비교해본 결과

표지와 작가의 말, 화가의 말이라는 15주년 특별판으로서의 가치는 주니어 RHK가 더 높습니다.

종이의 재질이나 폰트, 그림의 선명도는 킨더랜드가 더 좋게 느껴집니다. RHK는 종이가 좀 얇더라구요.

 

다만 킨더랜드판은 새책이 없다는 점이고 중고도 흔치 않고 경험상으로는 최상급이라고 구입해도 중급이 오네요 ㅠㅠ 이야기나 그림이 갖는 힘이 좋으니 무엇이 되었든 하나 구비해두시길!!

 

 

 

 

 

 

 

 

 

 

 

저 워크북이 무엇일지 무척 궁금해요. 그리고 도서관에 그루팔로를 또 빌려왔는데 시리즈별로 다 갖고 싶어져요!!!!!

 이 두 책도 아마 같은 책으로 보입니다!!

 

 

 

 

요즘 영어 공부 중인데 그루팔로라면  왠지 도전해볼 수 있을 책 같아서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