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 않은 일일 거라는 생각은 했어요. 재미있을 거라는 기대도 했습니다.

결론은 둘 다 맞았습니다. 힘들었고 재미있었고, 서로에게 친구가 되어준 소중한 시간이었기에 다음에 또 한 번 해 보고 싶어요. 단, 강화도 말구요 ㅋㅋㅋ

 

사진 투척 전에 강화도를 대중교통으로 여행하는 법에 대해 간략히 그리고 지극히 주관적으로 몇 자 적어봅니다. 사실 저는 무계획으로 가서 가장 쉽게 가지 않았고 엄청 헛탕을 많이 쳤답니다 ㅠㅠ

 

1. 가장 쉽게 가는 방법은 : 김포공항으로 공항버스를 타고 가서 그곳에서 강화 시외버스(국낸선 10번 정류장)를 타는 법입니다.  하지만 시외버스 시간을 잘 알아보고 가세요. 배차 시간이 70-80분입니다. 이 버스를 타면 강화여객터미널에 45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근처엔 풍물시장과 고려 궁지 등이 있으니 일찍 도착하시면 그곳부터 구경을 하시는 게 좋지요.

 

2. 가장 요구되는 것은 ; 인내와 체력니다. 버스가 대체로 배차 간격이 1시간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도시처럼 연결이 잘 안됩니다. 어떤 날은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해 버스를 10분 타고 근 한 시간을 걸어갔습니다 ㅠㅠ 아들과 다니다 보니 강화도는 배낭여행을 할 것이라면 버스보다는 두 다리에 의존하는 편이 훨씬 수월합니다^^;

 

3. 의외의 재미는 : 밤나무, 목장, 실개천, 개업 기념 특가 커피! 등 소소한 일상을 타지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첫째날>

     
김포공항 롯데몰에서 유명한 커피숍 폴바셋에서 차한 잔 마시고 공항 전망대에서 비행기 구경 실컷하고 자기만의 비행기를 그려보는 것도 여행의 한 코스가 되었어요^^ 


 

강화도 가는 버스를 시간을 안 알아보고 간 터라 한 시간 기다려 버스를 탔기에 늦은 시간에 강화도에 도착해 숙소 가는 길에 있는 갑곶 돈대만 택시 타고 휘리릭! 사실 강화도에선 택시 타기도 어려워요. 터미널에서만 가능한 일 ㅠㅠ  아이의 표정이 밝아서 다행이지만 사실 이곳에 테마전시관이 있는 줄 알고 갔다는....^^: 지금 보이시는 이 곳의 거의 모든 것?^^ 택시 기사님이 거긴 뭐하러 가냐며 ㅋㅋㅋ


 <둘째날>
일단 배낭이 좀 가벼워져서 좋아요^^ 그토록 가고 싶어했던 은암자연사박물관에 가려고 별렀는데 비가 많이 와서 포기할까 했지만 소강상태일 때 버스를 냉큼 탔어요. 강화도엔 해안순환버스가 달려요. 상행은 1번, 하행은 2번. 정류장은 같고 방향만 다르며 배차 시간은 1시간입니다. 역시나 준비가 미흡하여 변수를 맞이한 우리 ㅠㅠ 순환이라고 해서 쭉 타고 가는 건줄 알았는데 강화여객터미널에선 모두 내려야 해요 ㅠㅠ 그래서 또 다른 버스를 갈아타야하는데 그게 잘 안맞아서 터미널에서 한 시간 보냈어요ㅠㅠ 그리고 드디어!!!

   

근데 분위기 좀 이상했어요. 네 저희는 또 변수를 맞이했어요. 강화도 자연사 박물관으로 확장 이전하는 중이라 거의 폐관의 모습.....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덕분에 운동장에 한데 공룡을 모아놔서 그것도 무료로 실컷 인사하고 떼샷 찍은 것!!^^; 다시 못할 경험이죠?

 

 


  바로 옆에 화문석 문화관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손님은 우리 뿐! 그래서 친절히 설명들을 수 있었어요!


책 좋아하는 엄마와 아들답게 강화읍내에 있는 강화도서관 에서도 놀다왔어요.

 

 

 

  여기에서도 여전히 공룡책만 찾아 읽네요^^

 

 

 

 

 

 

 

 

 

 

 

 

 

 

 

 

 

 <셋째날>

 

바람숲그림책도서관라는 곳이 생겼다고 해서, 지도상으로 보니 별로 멀어보이지도 않고 운이 좋으면 버스도 탈 수 있을 것 같아 가보기로 했습니다. 여기만 들렀다 강화를 벗어나기로 했는데!!!!!!

 

10분 걸어 운이 좋게 버스를 탔는데 10분만 타고 내려야했어요. 연결되는 버스는 한 시간을 기다려야하고, 그냥 걷기로 했죠. 40여분 걸어서 겨우 도착했는데 알고보니 ㄷ자로 돌아왔다는 ㅠㅠ

  
 
도착한 도서관은 작지만 아름다웠고 알찼어요. 개인도서관이라 후원금으로 유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도서관에서 오래 일하신 관장님과 직원분의 열정이 담긴 도서관이었는데 너무 외진 것이 아쉬웠어요. 

 

 

 

 

짜장면 시켜먹으면서 책 읽었어요 ㅋㅋ 개인도서관인 만큼 관장님의 안목이 빛나는 책들, 읽은 책들마다 전부 재미있었답니다.


 

 

 

 

 


 
 

 

 

 

 

 

 

 

 

 

 

 

 

 

 

 

오며 가며 이날 한 시간 반 정도 걸어서 또 버스를 한 시간 반 두대를 번갈아 타서 김포공항으로 오고 거기서 극구 자기는 지하철을 타고 가겠다해서 굳이 힘겹게 서서 집까지 ㅠㅠㅠㅠ

 

많이 걸었고 그 걷는 시간이 전 정말 좋았어요. 아이는 태어나 밤송이를 처음으로 보았고,  소떼들을 바로 옆에서 지나쳤으며, 소똥무더기에 깜짝 놀랐고, 도시의 인공실개천이 아닌 자연 실개천을 만났어요. 또 차를 타고 다녔으면 공항전망대에서 비행기 나는 모습도 못 봤을 거고, 동네 작은 가게들도 지나쳤을 거예요. 2박 3일 동안 우리가 관광지라 부르는 그곳들은 거의 못 가본 것이 맞지만 상관없어요. 우리는 진짜 여행을 했답니다.

다만 집에오니 파워엄마의 긴장이 와르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곰곰생각하는발 2014-08-23 23: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들은 여전히 공룡 타령이군요... ㅎㅎㅎㅎㅎㅎㅎ 아무리 생각해도 신기합니다.
남자는 공룡임.. 절대 사랑입니다...

그렇게혜윰 2014-08-24 09:18   좋아요 0 | URL
원숭이 되는 거예요~~ 보다는 공룡 되는 거예요~~~하면 엄청 있어보일 텐데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