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꿈틀 애벌레 기차 책 읽는 우리 집 10
니시하라 미노리 글.그림,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차를 좋아하는 아들에게 좀 낯선 기차를 만나게 해 주었다. 반응은? 정말 좋아했다. 다행히 요즘 곤충 쪽에도 관심이 많은 터였다. 받자마자 읽어달라고 조르더니 다음 날도 그 다음 날도 읽고 있다.

 

두번째 읽는 날, 애벌레 기차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별로 준비성 없는 엄마로선 그저 양말과 고무줄을 이용하는 방법을 택할 뿐이었지만 아들은 정말 좋아했다. 함께 노는 데에는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마음이 중요하다.

 

 

 

마침 꿀벌 양말이 있길래, 임기응변으로 애벌레라고 치고!

책 속에 나온 역들도 세우고 멋지게 기차놀이를 한 바탕 했다.

그나저나 공룡들은 왜 저리 누워있는지....

 

 

세번째 책을 읽는 날, 독후활동지를 해 보았다. 아들은 글씨 쓰는 것이 취미 생활이다. 저술한 책(?)도 몇 권 되는 지라 이런 활동을 참 좋아한다. 이번엔 아들이 책을 소리내어 읽고, 책에 나온 곤충들을 기억해 보기로 했다. 집에 뒹굴러 다니는 벽그림을 활용했지만 그것을 미리 보여주지 않고 아이가 생각 나는 것이 마침 있을 때에만 오려서 붙였다.

 

 

 

 오늘 읽다보니 의성어에 많이 반응을 하는 것이 다음엔 몸짓을 놀아도 좋겠다 싶다. 보면 볼수록 볼 것이 많은 책 같다. 곤충 좋아하는 아이와 기차 좋아하는 아이에게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