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침에 집 앞의 초등학교 트랙을 걷고 있다. 어제까진 그냥 먼 산 보며 시계 보며 걸었는데 오늘은 이어폰을 가지고 나가서 오랜만에 [빨간 책방]을 들었다. 2회에 걸쳐 다루는 책은 이언 맥큐언의 [속죄]라는 책으로, 두 진행자의 말과는 달리 나는 [어톤먼트]는 몰라도 이언 맥큐언의 이름은 들어봤다. 아마 서점에서였겠지? 두 분 중 혁사마(김중혁 작가)이 극찬이 내 귀를 사로잡았다. 심지어 그는 아직 읽지 않았다면 방송을 듣지 말고 읽고 난 후에 들으라고 했다. 400% 공감될 거라나? 그러기 위해 중지 버튼을 눌렀다. 잘 모르는 작가의 책은 선뜻 사진 않는 편인데 이 책만큼은 그리들 강조를 하시니 사야겠다. 마침 어느 곳에선가 주말동안 반값을 진행 중이다. 이런 발빠른 서점 같으니라고!

 

 

 

 

 

 

 

 

 

 

 

 

2. 지난 주에 대전의 [지질 박물관]을 다녀왔다. 원래 목적지는 과학관이었는데 가는 날이 월요일인지라 문 여는 곳이 그곳 뿐이었다. 마침 공룡 사랑에 빠진 아들에게는 딱 좋았다. 기획전으로 여러 가지 공작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그중에 공룡 모빌이 있었다. 우리 집에는 오래 전 아들이 사랑에 빠졌던 태양계 모빌이 있다. 아들이 교체를 원했다. 어디선가 사주마 하고 막연하게 대답했는데 문득 오늘 생각나 검색하니 한 제품 밖에 없었다. 크기가 커야하는데 작아보이는 것이 불안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다. 여차 하면 태양계도 그냥 두고 공룡도 달아놔야겠다.  아들 따라 덩달아 나도 공룡 공부 중인데 여러 책들을 훑어보다 괜찮은 책을 발견했다. 다음 달에 민음사 패밀리세일이라던데 가서 이 책은 반드시 살 테다!!!

 

 

 

 

 

 

 

 

 

 

 

 

 

 

 

3. 최근 이라크 내전(외전일수도)을 배경으로 바그다드의 소년 압둘와히드의 이야기인 [바그다드 우편배달 소년]을 읽으며 별숲 출판사를 인식하게 되었다. 찾아보니 괜찮은 내용의 책들이 눈에 띄어 읽어보고 싶어진다.

 

 

 

 

 

 

 

 

 

 

 신간은 사두고 장을 담그려고 그러는지 구간에도 참 관심 많다^^ 책은 묵혀야 제 맛이라며....^^;;

 

 

4. 그럼에도 불구하고 택배로 받자마자 읽어내려가는  책이 있었으니 한병철의 [투명 사회]가 바로 그 책이다. 역시 한병철! 투명한게 좋은 줄 알았는데 머리를 한 방 맞은 느낌이다. 1/4쯤 읽었는데 정신을 못차리겠다!! 세 권이 있는데 일전에 읽다가 반납 기일을 넘긴 [권력이란 무엇인가]도 사서 다시 읽어봐야겠다.

 

 

 

 

 

 

 

 

 

 

 

 

 

 

 

 

# 구간은 아니지만 팟캐스트를 듣다보니 읽고 싶어진 책이 있다. 바로 라디오 책다방을 통해 처음 듣게 된 엄기호 작가의 말이 워낙 귀를 사로잡아 글도 읽어보고 싶어진 것이다. [단속 사회]는 [투명 사회]와 크게 다를 것 같지 않아 패스하더라도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는 사서 읽어보고 싶다. 저자가 말이 성한지 글이 성한지도 직접 경험 해보고 말이다^^ 팟캐스트로 들은 바에 따르면 이 책은 굳이 김두식 씨나 황정은 작가가 강조하지 않아도 의미있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책을 읽고 믿을만한 저자가 한 사람 더 늘어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