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을 앞둔 열흘 전쯤 아들이 엄마 생일 선물로 책을 사주겠다고 했다. 그리곤 뒤에 붙이길

- 사주면 읽어야 돼 꼭!

이란다 ㅎㅎㅎㅎ 사놓고 안 읽는다는 걸 너도 안 게냐????

 

어쨌든 인터넷으로 사고 돈을 강탈(?)할까 하다가 같이 중고 서점에 들르기로 했다. 아들이 할아버지께 받은 돈은 2만원, 그 중 만원은 내 책, 만원은 제 책을 사겠다고 한다. 날도 흐린 하필 오늘 같은 날 강남 알라딘을 방문했다.

 

효심은 사라지고 일단 자기 책부터 사는 여섯 살 아들. [Why? 별과 별자리]를 꼭 사고 싶어했고 마침 있었는데 전반적으로 종로점보다 비싼 가격 때문에 포기했다. 이 책을 사게 되면 다른 책들을 못사기에 다음을 기약하며 아들이 고른 책은 다음과 같다.

 

 

 

 

 

 

 

 

 

 

 

 

 

[암소 무]시리즈는 나는 전혀 알지 못하는 책인데 며칠 전부터 '암소 무, 암소 무'하고 다니더니 결국 샀다. 다 유치원에서 보고 나서 사게 된 책이다. 이러니 유치원이나 학교에 비치된 책이 풍성해야하지 않겠는가? 일 년에 한두 번 도서관 책을 일괄 구입하고, 학급 도서라고는 빈약하기 그지 없는 교실 환경이 안타깝다. 선생님들이 중고 서점이라도 자주 들락거려서 교실에 일괄적이 아니라 수시로 책들을 구입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내 차례...두근 두근.

 

그런데 사실 아이와 서점에 가 본 엄마들은 알지만 아이들은 엄마들이 책을 느긋하게 고르도록 기다려주지 않는다. 여섯 살이니 뭐 당연한 일이다. 내 아들이 여섯 살에 엄마 책 고르라고 저 멀리서 혼자 책 읽으며 한 시간이고 두 시간이고 기다려준다고 하면 으~~싫다 그건. 어쨌든 눈에 띄는 대로 고르자 싶었는데 마침 [대성당]이 눈에 띄였다. 한도 금액의 절반 가격인 4,900원이었다. 그리고 지나가다가 구효서 작가님 칸 발견! 오래된 책이기는 하지만 [비밀의 문]이 각 권 1000원이어서 구입하고 [아침깜짝물결무늬 풍뎅이]까지 구입하니 만 원이 조금 넘게 나왔다.

 

 

 

 

 

 

 

 

 

 

 

 

 

 

그런데 이 녀석! 돈 내는 맛을 아는 모양이다. 카드로 계산하고 돈을 따로 받으려는데 극구 자기가 돈을 내야겠다고 큰 소리다! 그래라~~네 돈인데....

 

계산 끝내고 또 꼭 읽으라고 다짐을 받아두는 게 내가 아들은 참 어이없는 놈으로 낳았다 싶다. 아, 갑자기 생각난다. 김개미 시인의 [어이없는 놈] 사야한다!!!^^ 참 재밌는 동시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