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2

 

책선물을 받았다. 교사에게서 교사에게로 온 책들이다. 사실 남의 말 잘 안따라하는 편이라 얼마나 내 수업에 투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책들을 만든 그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싶다. 이중 서준호선생님의 책이 가장 궁금하다. 내게 서준호 선생님은 교실놀이의 길라잡이였는데 이런 제목의 책이라니.

 

 

 

 

 

 

 

20180623

 

 

 

 

사전 등록을 한 이상 안 가긴 아쉽고 가자니 마땅한 목적도 여유도 없어 고민하다 독박 육아 하는 김에 우리 아기 지하철이랑 버스나 태워주자 싶어 나섰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것은 '극한직업 엄마 체험 현장' 그 이하도 이상도 아니었다. 아이는 코엑스 건물에 들어서면서부터 나가고 싶어했다. 들쳐 안고 들어가 하필이면 맨처음에 이 책을 보고야 말았고 완성된 상어의 위용을 보고선 소리를 질러 구매 의사를 확실하게 표현했다.  이후의 여정 역시 내 뜻대로 되는 것은 없었다. 그걸 알기에 이 책 이후로 그러니까 입장 10분 이후부터 나는 그저 '엄마 모드'로 아이가 이끄는대로 다니며 구경하다 안고 다니다 그랬다. 다니며 여러분의 도움을 받았다. 그 마음을 얻은 것이 도서전과 큰 상관 관계는 없겠다만 책 만드는 이들은 그래도 좀더 마음의 여유가 있지 않았나 추측해본다. 물론 나는 이날 이 책 이외에는 산 책도 본 책도  손댄 책도 없다고 기억한다. 도서전은 혼자 가야한다는 것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스러웠던 아이의 모습을 새겨본다.

 

 

 

 

20180624

 

 

 

 

 

 

 

 

 

 

 

 

 

 

아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최근의 방법.

이 책을 사주는 일.

 

 

 

 

20180625

 

 

 

어제 책을 담다. 이 책도 망설임없이. 소설보다 먼저 만난 그의 시, 그의 수채화. 하지만 그의 사랑에 대해선 아무것도. 괴테는 사랑 먼저 읽다. 사랑을 아는 것이 작품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까? 그냥 무관하게 보기로. 사랑이 떠오르면 떠오르는대로 아니면 아닌대로. 하지만 궁금하다. 자연인 헤세. 젊은 날보다 쉽게 그려지는 노년의 헤세. 그의 젊은 날.

초반을 읽으면서는 판단 유보. 읽는 중이다 그렇게. 한 작가의 삶을 그저, 궁금증으로. 더 알고픈 애정어린 맘길로.

 

 

 

 

 

20180626

 

 

 

그림책은 적은 서가에서 3권의 바다와 관련된 그림책들을 살펴보던 중에 발견한 책. 새까만 표지에 꽃. [꽃을 선물할게]라며 달콤하게 속삭이는...... 알고 보니 무당벌레! 난 꽃만큼이나 무당벌레가 예뻐. 나한테 부탁했으면 아침부터 진작에 거미줄은 솨샤샥 다 걷어내 주었을텐데, 곰아 넌 참 좋겠다. 실컷 튕기다가도 그 예쁜 꽃들을 선물 받아서! 펼침북에서 느껴지는 달콤함. 누가 받으면 어때? 그 꽃 다같이 볼 수 있으면, 그럼 된 거지!

꽃 선물할 일이 생기면 나 이 책을 선물할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