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도쿄에 사는 사람들의 소소한 부엌을 소개하는 책인데 이 책에 나오는 어떤 부엌 도구는 정말 탐나는 것이 몇 개 있었다. 가령 회백 나무 밥통 같은 것!! 어디서 봤더라?? 기억은 안 나는데 이 회백 나무 밥통에 대한 글이 있었다. 그것을 사고 싶었지만,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몰라서 거의 포기했는데 이 책에서 보니까 다시 사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회백 나무 밥통에 밥을 넣어두면 식은 밥도 말라붙지 않아 맛있다고 하는데, 따뜻한 밥도 금방 식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회백 나무 밥통을 사용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확신할 순 없다. 어쨌든 일본에 가게 된다면 저 회백 나무 밥통을 꼭 사 오고 싶다. 아니, 거기서 소포로 보내면 되지.


그리고 쌀을 씻을 때 사용하는 대나무 봉. 거품기와 비슷하게 생겨서 그냥 거품기로 쌀을 씻어도 될 것 같지만, 거품기는 대나무가 아니니까 어떤 느낌이 안 날것 같다. 대나무라야 쌀을 씻는 것이 맞을 것 같은 느낌. 어쨌든 이것도 사고 싶었는데 어느 날 일본 마트에 갔더니 팔더라. 그런데 그날 남편이랑 같이 갔기 때문에 남편에게 저거 사고 싶다고 하니까 남편이 별것을 다 사고 싶어 한다는 말투라서 뾰로통 해져서 안 샀다. 다음에 혼자 와서 사야지 했는데 그 이후로 보이지가 않아! ㅠㅠ 대나무 봉도 일본 마트에 보이게 되면 사고 아니면 일본에서 사가지고 오는 것으로. 그런데 언제 일본에 가냐고??ㅠㅠ


저거시 그 회백나무 밥통!


이거시 대나무 봉.


그리고 나 도자기 좋아하는 인간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이다혜씨가 소개하는 도자기 집에 가서 그릇이랑 사가지고 오고 싶더라. 교토 가서 이다혜씨가 소개한 곳 구경하고, 소개한 곳에서 줄 서서 기다렸다가 먹고, 디저트도 먹고, 그릇도 사고, 부엌 용품도 사고,,, 교토에 너무 가고 싶다. 거기에 가면 정말 특이한 것도 많을 것 같고... 마음은 이미 몇 번을 다녀왔지만, 몸은 언제 갈 수 있을지...











그래도 아들과 미용실에 가서 아들은 염색을 하고 (미용사가 머리 짧다고 파마 안 해준다고 해서 그럼 염색? 해서 빨간색으로 염색을 했는데,,, 나는 솔직히 적응이 안 되고), 나는 파마하고 머리 짧게 자르겠다고 했는데 (상한 머리가 많아서 파마는 다음에 하라고~~~ 아 놔~~~.ㅎㅎㅎㅎ 암튼 파마 없이 아주 싹둑 잘랐는데 늙어 보이면서 중성적으로 보이고,,흑)


그렇게 미용실에서 받은 상처를 짜장면과 빙수를 먹으며 풀었다는 뒷얘기. 

흥래각이라는 부에나 파크에 있는 짜장면집이었는데 정말 흡입을 했다. 아들에게 이렇게 정신없이 먹는 것을 흡입한다고 얘기를 해주니까 K 드라마에서 들은 것 같다고. 암튼 요즘 엔 군 한국어 많이 늘은 듯. 넷플릭스 덕분.ㅋㅋ

나는 인절미 빙수, 엔 군은 딸기 빙수. 이것도 엔 군이 원래 멜론 빙수를 달라고 했는데 직원이 멜론 빙수는 그냥 메로나 맛이에요. 차라리 딸기 빙수가 더 맛있어요. 아 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지조없는 우리 모자,, 그럼 그거로 먹을게요. ㅠㅠ 그리고 엔 군 반도 안 먹고 남겼다는 것은 안 비밀. 


오늘 열일 했다. PACU는 다 좋은데 일하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 일하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니까 밥 먹을 시간도 일정하지 않다. 배고파 죽는 줄. 어디든 완벽한 곳은 없는 것인가? 하아~

그래도 중환자실에 비하면 스트레스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없고 신체적으로도 환자를 움직이고 하는 일도 거의 없어서 앞으로 살이 많이 찔 것 같다. 앞으로 한 달만 지나도 예전처럼 빵빵하게 되겠지. 믿고 읽는 이다혜 작가의 <퇴근길의 마음>이라는 책이 나왔다. 오늘 같은 날 펼쳐보고 싶은 책이다. 그런데 종이책. 곧 전자책이 나올 것 같은 느낌적 느낌. 참아야 하느니라~~~. 어서 전자책 출간해 주길!!!




댓글(17)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2-08-30 14: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짜장면은 고저 사랑입네다.

오늘도 저희는 간짜장 먹으러
멀리 원정 나갔다가 휴무라
그만 실패하고 말았답니다. 낼
은 반드시 먹고야 말겠습니다.

어제 너튜브에서 유니짜장 새벽
에 시켜 혼술하시는 분의 방송을
보니 저도 주문을... 그랬다고 합
니다.

외국에서 먹는 짜장면의 맛은
더더더더더더더!~ 맛나다고
생각하는 1人이었습니다.

빙수는 그야말로 한사바리네요.

라로 2022-08-31 13:10   좋아요 2 | URL
그죠그죠!!! 짜장면은 사랑입니다!!^^

어디까지 원정 가셨나요??
아주 맛집을 아시는 것 같은데
여기서 소개해 주세요.
산본에 있나요???

유니짜장,,, 짜장 먹은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또 군침이!!!ㅠㅠ

외국에서는 정말 더더더더더더더더더 맛있는 거 맞죠???!!!^^
근데 아무리 맛있어도
한국의 짜장면 맛을 낼 수 없는 이유가 뭘까요??

빙수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사바리,,ㅋㅋㅋㅋㅋ

mini74 2022-08-30 14: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밥통 저도 어디선가 자주 본 거 같아요. 영화 속 ? 예전 엄마가 고두밥 해서 소쿠리에 말리던 생각나네요. 술 담느라고 ㅎㅎ

라로 2022-08-31 13:11   좋아요 1 | URL
그죠!!! 영화에서도 나오고 책에도 나오고 한 것 같아요.
소쿠리에 말리는 밥은 꼬둘꼬둘 하라고 하는 거잖아요.ㅎㅎㅎㅎㅎㅎㅎ
근데 그 밥이 꼬둘거려서 전 정말 좋아했는!! 햐~~

책읽는나무 2022-08-30 15: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예전에 일본 주부가 쓴 주방용품 책 보고 사고 싶었던 제품들이 많았어요. 그 ‘손때 묻은~‘ 제목이 그랬던 것 같아요. 근데 그 책의 소품들은 각 나라를 여행하면서 수집한 거라 엄두가 안났었는데(우리나라에선 순창쪽인가? 담양인가? 어디서 뭘 샀던데 뭐였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저주받은 기억력!!) 이 책은 일본 마트에서 살 수 있나 봐요?
저 밥통은 뭐랄까??? 면집에 가서 만두 시키면 대나무로 만든 채반같은 것에 김 모락모락 올라오게 내 오던데 꼭 그거랑 비슷한 느낌입니다ㅋㅋㅋ
야....근데 빙수!! 빙수산이로군요???
저렇게 크게 많이 주나요???
와....거기 어디에요???ㅋㅋㅋ 메모 좀 해두어야 할 것 같네요^^

라로 2022-08-31 13:15   좋아요 2 | URL
그 책 저 주문해서 오고 있는 것 같아요.
EMS인데 왜 아직도 안 도착하는 걸까요???ㅠㅠ
저 역시 저주받은 기억력의 소유자라 그 안타까움 알아요!!^^;;
이 책은 알라딘에서 샀는데 몇가지 일본 마트에서 팔더라구요.
혼자 가서 사야와지 이제 남편도 늙었는지
뭐 산다고 하면 궁시령 거려서 델꼬 다니기 싫어져요.ㅎㅎㅎㅎ
만두찜기 말이죠?? 만두도 거기에 담겨 나오면 더 맛있어 보이죠!!!
빙수는 진짜 너무 많이 주는데 둘이 먹으면 딱 좋은데
저날 엔군과 제 입맛이 달라서 따로 주문했어요.
녀석이 안 먹을 거면 주문을 안 했을텐데,,, 암튼 다음엔 엔군에게
빙수는 안 사주는 것으로.ㅋㅋㅋ
저기는 부에나 파크에 있는 소스몰 안에 있는 밀탑이라는 카페에요.
한국에 있는 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유부만두 2022-08-30 18: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흰옷에 짜장 흔적이 하나도 없어요!!!
완전 어른이시다! (전 짜장 짬뽕 먹을 땐 꼭 bib 해요;;; 한국선 찌개집에 앞치마도 많고요)

mini74 2022-08-30 21:50   좋아요 0 | URL
헉 만두님 !! 전 아직 유아인건가요. 다 흘리고 먹는 ㅠㅠ. 어른의 기준 신박하고 재미있습니다 ㅎㅎ

라로 2022-08-31 13:16   좋아요 1 | URL
저 겉옷 벗고 먹었어요.ㅎㅎㅎ
그리고 흡입을 해서 그릇이 거의 입을 떠나지 않아서요.ㅋㅋㅋ
여기도 빕 달라고 하면 줘요.ㅎㅎㅎㅎ


기억의집 2022-08-30 21: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 근데 대부분 고객이 원하는대로 해 주지 않나요? 미용실도 빙수집도…

전 확실히 살림은 꽝인가 봐요. 주방용품 뭐 사고 싶은 건 없는 거 보면.. 없애기 바쁩니다~ 전 코로나시대라 그런지 살이 제법 쪄서 이번에 집청소 하면서 55사이즈 옷 다 버렸어요. 다시 입을 일 없을 것 같아서… 엄마랑 데이트하는 아드님 있어 즐거우시죠!!!

라로 2022-08-31 13:20   좋아요 1 | URL
그러니까 내말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무래도 그쪽 동네 기가 좀 쏀 것 같아요.ㅋㅋㅋ

저는 살림은 꽝인데 저런 그릇 같은 거 보면 너무 좋아요.
예쁜 그릇에 담아 먹는 것도 넘 좋고요!!! 그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저는 44입어요. 예전엔 55입었는데 일하면서 살이 좀 빠지긴 한 것 같아요.
일 할 때는 거의 만보를 걷게 되더라구요.
알통도 좀 생겼어요. 환자들 많이 옮기도 그래서.
그런데 이젠 PACU로 가서 앉아 있는 일도 많고 환자를 직접 옮길 일이
있긴 해도 중환자실 같지는 않아서 살이 곧 찔 예정입니다요.ㅋㅋ
엄마랑 데이트 하는 아들은 이제 곧 개학이라 학교로 돌아갈 거에요.ㅠㅠ

psyche 2022-08-31 02:2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앗 밀탑인가요! 라로님과 다정히 먹었던 밀탑 빙수 또 먹고 싶어요.
엔군의 빨간 머리 보고싶어요~ 넘 멋지겠당

라로 2022-08-31 13:21   좋아요 1 | URL
맞아요!! 빙수 메뉴가 좀 늘었더라구요. 그래도 역시 인절미 콩가루 빙수가 제 입맛엔 젤 맞아요.
엔 군의 머리 사진 올려볼게요.ㅎㅎㅎㅎ

바람돌이 2022-08-31 12: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딸기빙수가 좀 맛이 없어 보이긴 하는데요. ㅎㅎ 전 여행가면 그곳에서 그릇이나 머그컵 같은거 꼭 사와요. 주로 박물관이나 미술관 기념품 가게에서요. 왜냐하면 그런 그릇이나 머그컵은 그곳 아니면 못사는거거든요. ㅎㅎ 그거 가지고 와서 매일 밥담아 먹고 커피마시고 할 때마다 여행지의 추억이 새록새록..... 여행을 기념하는 굉장히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
교토 청수사 내려올 때 있는 산넨자카쪽은 굉장히 예쁜 가게들이 많아 눈이 휙휙 돌아가던데 언젠가 가셔서 꼭 저 회백나무밥통 사오시길요. 밥먹을때마다 교토 생각!! 아 저도 교토 다시 가보고 싶어요.

라로 2022-08-31 13:24   좋아요 1 | URL
생각보다 맛없지는 않았는데 좀 달았어요. 엔 군은 단 음식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튀긴 음식도 안 좋아하고. 그래서 살이 안 찌는 것이겠죠??^^;;;
저는 꼭 사오지는 않지만 아주 가끔 정말 마음에 들면 사와요!! 바람돌이님은 꼭 사오신다니 저도 앞으로는 따라서 꼭 사올까봐요. 맞아요. 좀 비싸도 거기 아니면 살 수 없죠!!! 이 책 읽어보셨어요?? 교토에 대한 소개가 너무 잘 되어있어요!! 우리 교토에서 만나는 거 하면 좋겠어요!!!

2022-08-31 12: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8-31 13:2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