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고 있는 사실이니 다른 사람이 저런 말을 한다고 해도 담담합니다. 아니, 저런 말 들어도 싸죠!

암튼, 바쁘냐고 물어봐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안부차 글을 남깁니다.


1. 일단 스트레스 엄청 받았던 학기말 고사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2 과목을 수강 했는데 처음에 A로 승승장구 하던 수업은 결국 A-를 받고 끝이 났습니다. 엄청 억울했지만, 디스커션에서 점수를 팍 깎여서 어쩔 수 없었죠. 학교와 일의 스케줄이 안 맞으니 디스커션에서 남들 글에 겨우 4개 올리고 마감하기 전까지 하나도 글을 올리지 못했으니 점수를 주시는 교수님도 좀 고민하셨을 것 같아요. 6개의 에세이를 쓰는 시험도 100점 만점에 90점을 주셨더라구요. 90점 이상이 되어야 A-인데 디스커션에서 점수 깎인 것 생각하면 A-도 감지덕지 하긴 하지만, A가 아니라서 좀 속이 많이 상하긴 했습니다요. 이건 여담이지만, 제가 B타입의 사람인 줄 알았는데 갈수록 A타입의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언제부터 성적에 신경 쓰고, 자잘한 것이 거슬리고 하게 되었는지.. 암튼

출처: simply psychology


오히려 F로 시작했던 다른 수업은 A를 받고 수업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요. 진짜 이 수업에 시간을 덜 투자했으면 A-받은 수업의 성적을 더 올릴 수 있지 않았을까 싶긴 하지만, 뭐 이미 지난 일.. 내년 수업에서 화이팅 해야겠다 생각.


2. 다시 코로나 환자가 늘고 있어요. 이름만 들어도 이젠 지겨운 코비드, C로 시작하는 것도 막 싫어지는 정도는 아니지만, 이젠 다시 마주치고 싶지 않은데 다시 늘어나고 있으니 간호사들도 번아웃에 더 큰 번아웃이 되니 간호사가 부족하고, 그래도 돈이 마이 필요한 저는 (차를 살 예정이라서,,ㅠㅠ) 죽기 전까지 일하자는 심정으로 일하기로 했어요. 하아~ 재미없는 얘기죠.ㅠㅠ


3. 그래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기운 빵빵 낼 수 있고, 더구나 겨울 학기가 끝나서 그런가 그동안 미뤄두었던 드라마랑 책에 버닝하고 있습니다.


소문만 들었던 Gilmore girls를 보고 있는데 지금 시즌 2, 에피 7을 봤어요. 하아~ 넘 재밌잖아요!! 

출처: The WB















영어가 이렇게 재밌는 언어라는 것을 이 드라마를 보면서 다시 느끼고 있습니다. 얼마나 재치있게 말을 잘 하는지,,, 방금 봤던 시즌 2 에피 7의 제목은 <Like Mother, Like Daughter>이라는 것인데 거기서 딸로 나오는 Rory는 하버드 대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를 하는 역할입니다. 아침에 가방엔 기본적으로 버스에서 읽을 책 2권, 점심에 읽을 책, 등등 수업에 들어가지 않을 때 혼자 보내는 시간에 친구들과 잡담을 하는 대신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는데 그 역할을 보면서 제가 아는 여러 알라디더들과 제 딸아이가 생각이 났어요. 제 딸아이도 가방 끈이 떨어질 정도로 수업 이외에 읽을 책과 보조 가방에 다른 책을 넣어가거나, 읽을 것이 없으면 과자 통에 있는 영양 분석표니 메뉴니 등등 모든 활자에서 눈을 떼지 않던 모습이 오버랩 되었지요. 다른 점이라면 칠튼에서는 로리에게 하버드에서는 성적만 보지 않는다 블라블라 하면서 사회성도 길러라. 점심시간에 혼자 밥 먹고 그러지 말고 노력해라 등등을 요구하는데 제 딸아이 선생님은 오히려 딸아이가 사교성이 부족해서 혼자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셨어요. 왜 사람들은 책을 너무 좋아해서 열심히 읽는 사람은 사교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이해가 안 되지 말입니다!!!


그리하야, 저도 책을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드라마 보랴, 책 읽으랴, 쇼핑하랴, 어제는 가족들과 새로 나온 스파이더맨 영화까지 보랴, 바쁨바쁨바쁨 하게 12월이 지나가고 있네요. 아참! 스파이더맨을 어려서부터 무척 좋아했던 우리 N군에 의하면 이번에 나온 스파이더맨이 최고래요. 저는 사실 중간에 깜빡 졸았는데(저녁에 일하고 낮에 자는 사람이다 보니,,ㅠㅠ) 제가 졸았던 부분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었다고.ㅠㅠ 암튼 혹 스파이더맨 좋아하시는 분은 엔군의 추천을 믿으시고 함 보시길.. 저는 중간에 졸아서 그런가 처음에 넘 정신이 없어서 그런가 그저 그랬는데 마지막으로 가는 부분에서 좀 찡하긴 했어요. 암튼.


4. <닥터 지바고>는 2편을 읽고 있는데 이제 200페이지 정도 읽었어요. 라라를 만나는 부분에서 좀 재밌다(서사보다 액션을 좋아하는 나;;;)가 바로 지바고가 징병이 되어 가니까 재미가 없어져서 (그렇지만 글은 1권보다 좋아요,, 재미와는 다른 차원) 늘 읽어야지 생각만 하던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책 두 권을 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길래 빌려서 읽었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그녀의 책은 어렵지 않은 영어로 어쩌면 이렇게 글을 쓰는지 우선 존경스럽고, 섬세한 그 내면의 묘사등 내 머릿속에서 화학 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서 온 몸 구석구석으로 퍼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지금까지 저는 <올리브 키터리지>와 <다시, 올리브>만 읽었는데 이번에 읽은 <My name is Lucy Barton>과 <Anything is Possible>은 연결해서 너무 잘 읽은 것 같아요. <내 이름은 루시 바턴>은 짧기까지!!^^;;

다시 <닥터 지바고 2>으로 돌아가서 읽고 있습니다. 올해 <닥터 지바고>를 다 읽고 새해 첫날엔 버지니아 울프의 <댈러웨이 부인>이나 <등대로> 둘 중에 하나를 읽으려고 계속 혼자 "어느 것을 먼저 읽을까요, 알아 맞춰 보세요,,"를 하고 있거든요.ㅋㅋㅋ































저의 이 고민을 덜어주고 싶으신 분은 <댈러웨이 부인>과 <등대로> 중에 이것을 먼저 읽으라고 해주세요. 그러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5. 그리고 저도 샀습니다, 책도 사고, 게이샤 커피도 샀어요. 300개 한정이라는데 제가 사고도 아직 살 수 있는 것 보니까 많이 모르셔서 그런 것인지 뭔지 모르지만, 바람돌이님이 커피를 내려서 올리신 사진을 보니까 하나 더 살까? 싶은 마음도 드네요. 하아~~~.

사실 원두, 또는 홀빈 안 사는데 최근에 네스프레소 기계가 망가졌어요.ㅠㅠ 그래서 어차피 커피 끊으려고 했으니까 잘 됐다. 이왕 이렇게 된 것 드립 마시면서 천천히 끊어보자,,, 뭐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달달한 것을 먹을 때 커피는 달달한 것을 먹기 쉽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그 안에 있는 당도 혈당에 쌓이지(?이건 제 추측입니다요,, 그러니 제게 따지지 마세요.^^;;) 않게 해줄 것 같아서 완전히 끊지는 못할 거 같아요. 그러니 드립이 최고의 선택인 거죠. 응?










6. 그랬는데 제가 예전에 아주 예전에 주문한 책 3권이 있는데 그 책들은 그냥 EMS로 받을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우체국 대행하는 곳에서 주문한 사은품까지 함께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셨는데 거기에 절구가 있는 거에요! 그 절구를 딱 보는 순간, 여기서 나무 절구 사면 $15이면 뒤집어 쓸텐데 저걸 내가 왜 주문했지? 싶으면서 저 절구 때문에 EMS 배송비가 얼마나 많이 나오겠어?? 막 그런 생각이 들어서 우체국 대행하는 분께 책을 더 주문할테니 책과 사은품은 선박으로 보내주셔요,,라고 하고서 책을 또 왕창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알라딘에 들어왔구요.ㅎ ㅠ ㅎ ㅠ ㅎ ㅠ ㅎ ㅠ ㅎ ㅠ ㅎ ㅠ ㅎ ㅠ (웃어야 하는 것인지 울어야 하는 것인지 몰라서;;;)


제가 책을 절대 안 사,, 어쩌구 그랬으면서 산 책이 궁금하다는 거 다 알아요.ㅋㅋ 
















이 책은 이북보다 종이책이 낫다고 유부만두님이 한 것 같아서.















구판으로 <시즈코상>을 읽었는데 미국 오면서 다른 사람 준 것 같아서 다시 샀어요. 구판은 중고에서 삼 만원 정도 하던데 화들짝 했습니다요. 하아


<시즈코상>과 비교하면서 읽어보려고 보부아르의 책도 주문했어요. 보부아르의 전기를 읽고 이 책에 대해 궁금하기도 했고.

내친김에 <노년>까지.

<아주 편안한 죽음>과 <노년>을 읽으면서 그녀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의 <제 2의 성>을 안 읽어서야 되겠습미까? 













김겨울의 겨울서점 유튜브 보고 이 책을 알게 되어 꼭 사고 싶었는데 이참에.^^;;

이 책은 일찌감치 이 책이 나온 것을 알았을 때 아마 알라딘에서 이 책에 대한 페이퍼를 최초로 올 린 사람이 접니다. (뭐 그런 거 중요하지 않지만, 이유를 대자면..)


음식, 부엌, 뭐 이런 것에 대한 글은 음악에 대한 글만큼 좋아하는지라..ㅋ















이런 책은 제가 왜 샀을까요??^^;; 아마도 소싯적에 대학에서 물리학 B 받은 한이 여즉 남아서?ㅎㅎㅎㅎ

국수 좋아합니다. 저는 매일매일 국수만 먹고 살 수 있어요. 이 책에 있는 국수 하나 씩 다 만들어 먹어 보려는 야심.

바로 이 책을 주문하면서 받았던 절구 때문에 이 많은 책을 주문하게 되었다는 거짓말쟁이의 사연.^^;;


여기에 이북으로 주문한 40여권의 책은 포함되지 않았음을 밝힘미다. ㅠㅠ  Hey~ it's Christmas time!!^^;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1-12-24 07:45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이북으로 주문한 40여권의 책...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번 스파이더맨 재미있다고 하던데 저는 이번것을 봐야겠습니다.

저도 커피 마실 때 꼭 뭔가 다른걸 먹어서 ㅋㅋ 그래서 원래 커피 마시면 살이 빠진다고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커피 마시면 살이 찐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오늘 라로 님 글을 보니.. 당을 혈당에 쌓이지 않게 도와줄 것 같은데요? 저도 그렇게 믿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책상의 간식들을 꺼내두고 저는 커피를 마십니다 하핫.

루시 바턴도 좋고 무엇이든 가능하다도 너무 좋더라고요. 루시 바턴 영어 쉽다고 하시니 저도 한 번 도전해볼까 싶고.. 아, <오 윌리엄> 나온 것도 아세요? 루시 바턴의 남편 윌리엄의 이야기라는데, 루시바턴-무엇이든 가능하다-윌리엄 까지가 완성인가 봅니다. 윌리엄은 아직 번역본이 안나왔어요 ㅠㅠ

라로 2021-12-24 14:15   좋아요 4 | URL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다락방님이 다시 상기시켜 주시니 넘 웃겨욥!! 읽지 않은 책이 쌓이고 쌓였는데 전자책마저,,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스파이더맨 좀 색달랐어요. 저같은 늙은이는 살짝 정신없게 느껴지지만
지금까지 했던 모든 스파이더 맨을 보셨다면 완전 좋아하실 거에요!!

혹시 커피를 달달하게 드시나요? 그럼 효과없공, 단 것 따로 커피는 블랙으로,,ㅋ

저도 <오 윌리엄>보고 딱 루시의 남편, 저는 잘 이해 안 되는 남자,에 대한 이야긴가 했어요.
빌리고 싶었는데 새로나와서 그런가 오래 기다려야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제가 스트라우트 여사의 책을 읽어 본 건 겨우 4권인데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더구나 루시 바튼은대화체가 많아서 그런가 더 쉬웠던 것 같아요. 도전해 보시길요!! 아자아자

blanca 2021-12-24 09:4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또 코비드가 전세계적으로 늘고 있어 고생이시군요. 참, 버지니아 울프는 <댈러웨이 부인>을 먼저 읽으세요. 의식의 흐름 정도가 좀 약하고 무엇보다 잘 읽혀서요. <등대로>는 그 다음에 읽으심이. 그죠!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는 어떻게 그렇게 어렵지 않은 표현으로 깊이 있는 표현을 할 수 있는 건지....정말 잘 쓰는 사람의 글은 쉬운 거더라고요. 메리크리스마스!!

라로 2021-12-24 14:19   좋아요 4 | URL
역시 블랑카님 밖에 없어!!! 사랑해요, 흑흑흑
댈러웨이 부인으로 시작할게요!! 올해는 <코스모스>로 시작했는데
내년은 <댈러웨이 부인>으로 시작할 생각을 하니까 어쩐지 좋아요.
정말 스트라우트 작가가 글을 잘 쓰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더라구요. 그런 사람으로 노라 애프런도 추천합니다. (애정애정^^;;)
메리 크리스마스 투 유 투!!^^

mini74 2021-12-24 10:4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길모어 걸스 한동안 엄청 열심히 봤던 미드네요. ~ 헉 엄청난 책들이. 라로님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라로 2021-12-24 14:23   좋아요 5 | URL
다 보셨어요?? 전 요즘 그거 보냐고 <닥터 지바고> 올 안에 다 읽을 수 있을지 불안하긴 합니다.^^;;
엄청난 책을 집에, 배타고 오는 책도 있고, 제 사무실, 제 차 트렁크에도 책이 꽉,,ㅠㅠ
거기다 주문까지,,, 그나마 전자책은 쌓이는 게 안 보이니 지르는 줄도 모르고 지르고 있는,,ㅠㅠ
그래도 책이 있어서 행볶아요.ㅋㅋ
미니님 올 한 해 감사합니다. 즐거운 성탄절을 맞으시길 바라며 행복한 새해가 되시길 함께 축복합니다.^^

얄라알라 2021-12-24 11:1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라로님은 저의 롤모델~~~!! 멋진 성취에 신이 납니다. A타입이신 것 같은데요?^^

라로 2021-12-24 14:24   좋아요 4 | URL
힛! 롤모델이라시니 더 잘해야 겠다는 생각이!! 그런데 어떤 면으로 롤모델?? 혹시 책 사는 건 아니죠??^^;;;
점점 A타입이 되어 가는 것 같아요. 나이가 들면 다들 B타입이 되어 가는 거 아닌가요?? 나 뭐지???^^;;;;

바람돌이 2021-12-24 14:30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산이 거기 있으니까에서 저는 절대로 B 타입입니다. ㅎㅎ 아니 성적으로 A- 받고 속상해하시다니.... 저랑 너무 다르시군요. ㅠ.ㅠ 어디서 중간 이상만 받으면 아유 난 정말 너무 똑똑한 것같아 이러면서 자화자찬하는데요. ㅠ.ㅠ
<등대로>와 <댈러웨이 부인> 둘다 읽었는데요. 저는 <등대로>가 훨씬 훨씬 더 좋았습니다. 등대로 읽고 댈러웨이 부인 읽으면 좀 심심한 느낌이 들려나싶기도 해요. 하지만 버지니아 울프의 힘을 확실하게 느끼게 해주는건 역시 등대로, 전 등대로 응원합니다. ^^

라로 2021-12-24 14:59   좋아요 3 | URL
저 오래 못 살려고 A타입화 되어 가는 것 같아요. B타입이 오래 산다네요. ^^ 성적은 간호대에서 지금까지 잘 받아왔기 때문에 그랬어요,, 왜 그런 거 있잖아요,, 한번 잘 하면 계속 유지하고 싶은 마음? 새로운 물건 사서 흠나지 않게 고이 다루고 싶은 그런 마음이랑 비슷한 거요,,,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속상했어요,,,^^;; 앗! 근데 등대로와 댈러웨이 부인을 두고 고민하고 있는데 1:1이 되었네요... 아~~~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 느낌,,ㅠㅠ
근데 어떻게 내리셨기에 게이샤 커피의 색이 그리 곱나요??? 잔도 홍차잔처럼 넘 이뻤지만..^^;

얄라알라 2021-12-24 14:3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하하하......라로님, 저 점점 더 미니멀리스트로 가고 있어서 책 사는 건 아니고요, 흠. 글로 표현하면 아주 길어질 것 같아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말씀드릴게요. 여러 면에서 그러하옵니다!!!!^^

라로 2021-12-24 15:00   좋아요 4 | URL
제가 얄님을 제 롤모델로 삼아야 할 것 같은데요!! 저는 미니멀리스트가 가장 시급합니다요!!^^;; 언제 기회가 되면 꼭 알려주세요. 어떤 면으로 그리 생각하시는지 넘 궁금합니다. 수줍수줍 ^^

미미 2021-12-24 15:22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올해 코로나19로 많이 힘드셨을텐데 항상 열심히 일하시면서도 가족과 사랑하는 모습 늘 보기좋았고 덕분에 따뜻했어요~♡♡ 내년에도 좋은 글 부탁드리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래요~♡
🎅해피 크리스마스 라로님🎄🌟

라로 2021-12-24 17:35   좋아요 2 | URL
저야말로 알라딘에 들어와서 미미님과 같은 분들이 올리시는 글이나 책을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좋은 영향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내년에도 잘 지내보아요~~.^^ 메리 크리스마스 앤드 해피 뉴 이어~~~~!!^^

mini74 2021-12-24 16:2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올해의 영웅 라로님 *^^* 아닐까합니다 뱅크시 그림 속 간호사님 처럼요 *^^* 가족분들과 따뜻하고 행복하고 편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라로님 *^^*

라로 2021-12-24 17:37   좋아요 3 | URL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날 일해요,,흑흑 하지만 제가 선택한 것이라 저 눈물은 가증스러운 눈물입니다요.^^;; 고마와요, 저야 뭐 그렇지만 미니님은 가족분들과 따뜻하고 행복하고 편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psyche 2021-12-25 04: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희 집은 엔양이 스파이더맨을 좋아해서 (탐 홀랜드가 나왔던 시리즈) 이번 방학에 가족들이 같이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보기로 했어요. 어제 스파이더맨 1, 2 를 봤고요. 시리즈를 죽 다 본 다음에 이번 노웨이 홈은 극장에서 보기로 했는데 주변에서 확진자가 자꾸 나와서 일단 극장은 패스하기로 했어요. 오미크론이 정말 엄청 빨리 퍼지는 거 같아요.

읽어내려오면서 할 말이 많았는데 그새 까먹었어요.
라로님 일하면서 공부하면서 수고 많으셨어요! 메리 크리스마스!!

라로 2021-12-27 16:58   좋아요 0 | URL
우리 엔군이랑 동갑이라 그럴까요?? 이 아이들 어렸을 적에 스파이더맨 영화가 많이 나왔잖아요!!! 저희 엔군은 스파이더맨 피겨도 엄청 많아요. 늘 작은 피겨를 한 손에 들고 다녔던 기억이 나요, 정말 엄청 많이 봤는데!!! 저는 그래도 영화에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액션 영화는 역시 영화관이 아닐지요?? 좀 답답해도 마스크하시고 가서 보세요. 저희도 그랬어요. 제 남편은 마스크 이중으로 했;;;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미크론이 빨리 퍼지긴해도 델타보다 덜 치명적이라 넘 무서워하지 마세요. 더구나 부스터샷도 맞으셨잖아요??

넘 많은 얘기를 하니까 무슨 얘기를 하실까 그러실거에요,, 까먹은 얘기는 만나서 해용~~~.^^
그런데 우리 약속 시간을 4일이 아닌 다른 날로 할 수 있을까요?? 3일에 일해서 4일은 낮에 만나기 넘 힘들 것 같아요.ㅠㅠ 5일은 낮에 가능한데요.ㅠㅠ 죄송해요.ㅠㅠㅠ 아니면 20일에 시간이 됩니다. 요즘 간호사가 부족해서 난리에요.ㅠㅠ 암튼 댓글이나 문자로 다시 얘기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