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든이 점심을 싸면서 돈까스(이제는 돈까스가 틀리는 말이구나! 그래도 나는 계속 돈까스~)를 저녁에 먹으려고 많이 만들었다. 해든이에게는 미리 양해를 구했다. 오늘 저녁에도 돈까스 먹을 건데 괜찮아? 상관없다고 해서 귀차니즘 충만한 엄마는 아이가 점심으로 먹었든 말든. 앞으로 12월 6일은 내 맘대로 우리집 돈까스 데이로!ㅎㅎㅎ


돈까스랑 한국에서 양배추에 케쳡하고 마요네즈 뿌려서 주는 거 흉내 내서 나는 coleslaw를 만들었는데 남펴니에게 양배추 coleslaw 만들용으로 가늘게 채쳐서 파는 거 사오라고 했더니 양배추 통째로 사왔;; 아 놔!!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 막 썰었다. 더구나 마침 돈까스를 기름에 넣고 튀기는 중이었기 때문에 정성껏 예쁘게 자를 시간 없었음. 그래도 접시에 담아놓으니까 뭐,, 글구 어차피 씹어서 배에 들어가면 차이가 별로 없으니까.ㅋ 돈까스 소스는 남편이 대전에서 먹었던 돈까스집(이름이 생각 안 난다.ㅠㅠ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에 있는 돈까스집인데..ㅠㅠ) 흉내 내서 깨소금을 빻았는데 잘 안 빻았고 너무 많았;;; 뭐 맛있기만 하면 되니까..ㅎㅎㅎ

나는 스파클링 워터랑 먹고 다른 가족들은 다 포도주스. 포도주스와 함께 먹는 것이 돼기고기와 더 어울렸을 것도 같다. 그리고 디저트는 산딸기 잔뜩 넣은 아이스크림 선데(이것도 내 맘대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베리를 얹어 먹으면 정말 행복해~~~. 남펴니를 시장 보게 했더니 이렇게 산딸기도 사오고,, 양배추만 통째로 안 사왔으면 오늘의 심부름 만점 받았을 텐데.. 그래도 이런 심부름 해주는 남펴니에게 새삼 고맙다. 계속 이런 심부름 해 줄 수 있게 건강해야 해!!ㅋ


그리고 오늘 저녁은 내가 만든다고 하니까 엄청 좋아하시는 시어머니. 남녀노소 불구하고 끼니 걱정은 모두의 고민. 내가 저녁을 만드는 동안 시어머니는 조앤이라는 가게에서 모자 뜨는 틀 하고 털실을 사 오셔서 티비 보시면서 만드셨다. 한 달 전부터는 시어머니가 자신의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에 아이들 떠주라고 사드린 작은 모자틀을 꺼내서 (그거 꺼내시면서 자기 엄마를 사드렸는데 안 사용하셨다고 한마디 하셨음.ㅎㅎ) 10명의 증손주들에게 줄 털 모자를 짰었다. 그 중 큰 형님네 큰 딸이 보내온 사진을 보여주셨는데 내가 그 사진을 보면서 틀이 너무 작아서 모자가 너무 작게 만들어져서 너무 늘어난 것 같다고 한마디 했는데 기분 살짝 나빠지신 것 느껴졌지만, 내가 저녁을 만든다고 하니까 금방 신나지셨음. 하튼 나는 바른 소리를 잘하는 것이 문제.ㅠㅠ 그냥 넘어가질 못하니,,, 반성반성

아이들이 너무 이쁘게 생겨서 그런가 그렇게 너무 늘어난 모자를 써도 이쁘다는. 이 가족은 아빠가 의사인데 곧 영국에 이사를 가서 거기 병원에서 3년인가? 일을 하고 온다고 해서 시어머니가 은근 많이 챙기고 계시다는. 지금은 저 회색 털실로 우리 H양과 사위 줄 모자를 만들고 계심. 아이들이 사는 곳도 추우니까. 그런데 저 틀도 작아 보임.^^;; 저 틀을 저 증손주들에게 줄 것을 짜고 더 큰 것을 사셨어야 하지만 그 말은 안 했음. 그러니까 처음부터 자신의 어머니에게 사드린 빨간 틀을 포기하셨어야 했는데,,, 나와 달리 알뜰한 분이라;;;; 머 이 정도만.^^;;;


내일은 마지막 자원봉사를 하러 간다. 이번엔 남편이 같이 가겠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다. 내가 여러 번 같이 안 가도 된다고 했는데 꼭 같이 가고 싶다고. 그리고 그 다음날은 남펴니의 생일. 겨울아이인 남편의 생일. 그리고 일주일 후면 시아버님의 생신이었고 그다음이 크리스마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큰 형님의 생일인데 올해도 아버님의 생일을 그냥 지나갈 거니까 많이 서운하다. 그렇잖아도 좀 전에 내 휴대폰에 있는 아버님 사진이랑 비디오를 봤다. 우리 눈에는 안 보이지만, 우리 곁에 계시겠지? 그렇게 믿는다. 우리 엄마도 만나셨기를. 음, 갑자기 분위기가 이상해 지네. 


프야님의 책을 읽기 시작하는데 먼저 어떤 영화에 대해 쓰셨나 대강 흝어봤는데 영화의 순서를 참 잘 정하신 것 같다는 칭찬을 해드리고 싶다. 책이 나오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더 좋은 책이 나오는 것은 아주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더구나 이 책에서는 내가 본 영화와 많이 겹쳐서 좋다. 이 년 후에 또 나올 책을 미리 생각하는 나는 좀 어처구니없지만(새 책을 받은 것이 언제더라!!ㅋㅋ) 더 많은 영화가 겹치길 바라면서 더 열심히 영화를 봐야지. 그리고 이제는 좀 기록도 하면서 볼까 봐.ㅋ














Perry Como - It's Beginning to Look a Lot Like Christmas


댓글(28)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12-07 17:1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모자 뜨는 틀이 있군요. ㅎㅎㅎ저희 시어머님은 밍크코트는 있으니 모자만 있으면 된다고 어머님 이러다 메텔돠시는 거 아닌가 몰라요 ㅎㅎㅎ 저 밍크 정말 싫은데ㅠㅠ

라로 2021-12-07 18:11   좋아요 3 | URL
여기 사람들 의외로 저런 거 저런 식으로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음 그러니까 어려운 부분은 저런 기기를 빌려서 한다고 할까요? 그래서 집안에 잡다한 기기들이 많은 듯요.ㅋㅋㅋ 우리는 코잡고 그런 거 다 하잖아요. 여기 사람들은 머리를 덜 쓰는 걸 좋아하는 걸까요??
아! 저는 밍크 코트가 두 개나 있는데 여기 와서 몇 번 못 입었어요,,, 더구나 남펴니가 제가 입는 거 아주 안 좋아해서리;;; 근데 어머님은 밍크 모자와 셋트를 원하시는 군요!!^^;;; 근데 거긴 추우니까 하나 장만해 드리심 어때요?? 머리와 목이 따뜻하면 몸에 덜 걸쳐도 따뜻하더라구요. 그리고 밍크 정말 정말 따뜻해요. 미안해 밍크들아...ㅠㅠ

mini74 2021-12-07 18:15   좋아요 3 | URL
ㅎㅎㅎ 라로님 막 고민하며 쓰셨죠 ㅎㅎ 다 다른거니까. 저도 어머님 좋아하시니 별말 안해요 ㅎㅎ 형태가 살아있는 여우목도리도 몇 개나 있으셔서 가끔 전생에 사냥꾼이셨나 싶어요 ㅎㅎㅎ 아마 요번주 사랑하는 아드님과 손 잡고 사러가실듯. 남편은 철이처럼 판초 입혀서 내보낼까 싶어요 ㅎㅎ

라로 2021-12-07 18:21   좋아요 2 | URL
저도 제 친정엄마가 사주셔서 있어요. 남편은 절대 안 사줫을 거에요.ㅎㅎㅎ 네, 고민 쫌 했습니다요.ㅎㅎㅎㅎ 저도,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건 옳지 않다고 생각하니까요. 하지만 있으니까,,이 이율배반;;;;ㅠㅠ
남편분은 판초를 입혀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 놔~~!!! 미니님 넘 웃겨요!! 진짜 만나서 같이 얘기하고 싶어요. 순발력도 좋으시고!!ㅎㅎㅎ 그런데 북튜버 하실 때와 느낌 넘 다른 거 아세요???^^ 근데 이 댓글 보니까 은하철도 999 다시 보고 싶어요.ㅎㅎㅎㅎ

기억의집 2021-12-07 20:2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돈가스, 먹고 싶어요. 깨소금 넣으면 맛있죠. 저는 오뚜기에서 나오는 참깨 돈가스 소스 사 먹어요. 그게 젤 맛있어서~

모자도 틀 있는 거 첨 알었어요. 어머님이 근처에 사셔서 밥도 같이 드시는가 봐요. 어디서나 저녁은 언제나 고민됩니다. 저의 딸이 오늘 뭐 먹을까, 일본드라마 보는데… 이 제목만큼 일상의 한 순간이 공감가기는 첨 이예요~

라로 2021-12-08 19:21   좋아요 0 | URL
저도 오뚜기표 소스 있는데 참깨는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저희는 그것보다 불독인가?? 그 일본 제품을 더 좋아해요. 저 위에서 뿌려 먹은 것도 불독이에요.ㅋㅋ
저는 제 시어머니 덕분에 처음 알았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같이 살아요. 시어머니가 여기 나이로 81세라서 내년 2월이면 82세,, 아무리 정정하셔도 혼자 사시긴 힘들죠. 그런데 오히려 저희가 도움을 많이 받아요. 어머니가 제가 바쁘니까 남편과 해든이 식사도 챙겨주시고 해든이를 잘 돌봐주세요. 저희가 없으면 해든이 학교도 데려가시고 숙제도 도와주시고, 피아노도 함께 치시고,,, 그렇게 좀 더 오래 자셨으면 좋겠어요.^^
오늘 뭐 먹을까? 정말 뭐 먹을까?가 늘 고민이에요.ㅠㅠ

2021-12-07 20: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2-08 19: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프레이야 2021-12-07 21:5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모자틀 삼빡한 아이디어 물건이네요.
뜨개질 잘하던 울엄마는 그냥 코 잡아서 저런 모자랑 또 다른 모자도 떠 줬어요. 방울모자 쓴 아이들 넘 귀여워라. 돈까스도 맛나겠고 털실 색도 이쁘고 ㅎㅎ 자봉 잘 다녀오세요 데이트 삼아.

라로 2021-12-08 19:24   좋아요 2 | URL
쌈박한가용??ㅎㅎㅎ 저는 저거 보고 정말 불필요한 물건이다 싶었어요.ㅋㅋㅋ 어머니가 뜨개질을 잘 하셨군요!! 저희 엄마도 잘 하셨는데,, 전 정말 머리가 좋아야 뜨개질 잘 한다고 생각해요. 저는 예전에 뜨개질로 니트 작품을 만든 적도 있는데 지금 생각하면 내가 만든 거 맞아?? 싶을 정도로,,^^;;;
말씀처럼 자봉 데이트 좋았어요.ㅋㅋ 사진 올릴게용.ㅎㅎㅎ

2021-12-07 23: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2-08 19: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21-12-08 00: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돈까스가 틀린 말이에요?? 그럼 뭐라고 불러요?
저 틀은 조앤에서 많이 봤는데 저거 사용법이 더 어려울 거 같다는 ㅎㅎ 그러고 보니 엠군도 추운 곳에 있는데 모자 하나 떠 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레이스 2021-12-08 09:16   좋아요 2 | URL
고등학교 가정시간에 선생님께서 ‘포크 커틀릿‘이라고 강조하셔서 뇌리에 박혀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슈니첼‘이라고 부르더라구요(이경우 소고기를 얇게 펴서 만듬, 너무 맛있었던 기억!)
이것을 일본에 가져와서 변형한것이 돈까스라고...^^

라로 2021-12-08 19:32   좋아요 2 | URL
@프님
돈가스,,,랍니다.ㅋㅋㅋㅋ 김빠지지 않아요?? 돈까스,,라고 해야 아쌀하고 그런 느낌 나는데 말이죵.ㅋㅋ
조앤에 자주 가시니까 보셨겠네요!!ㅋㅋ 저는 가서 봤는데도 시어머니가 말씀하시기 전까지 뭐에 사용하는 물건인지도 몰랐지만, 관심도 없었어요. 미국 아줌마들 또 뭐 쓸데없는데 사용하는 물건인가보다,,싶었던.^^;; 근데 정말 쓸모 없는 물건들이 넘 많지 않아요?? 그런 아이디어를 내서 만든 다는 것은 높이 사지만..^^;;
근데 저도 그 생각했어요, 찌찌뽕!! 사용법이 더 어려울 것 같은,,ㅋㅋ 근데 사용서 있어서 보고 처음에 하시더니 그 다음부터는 안 보고 하시는 거 보니까 쉬운가봐요. 맘ㅈ다!! 거기도 엄청 춥죠?? 솜씨가 좋으시니 뚝딱 뜨시겠어요. 이왕이면 두 개~~.^^

@그레이스님
여기도 돈까스라고 하면 못 알아들어요. 포크 커틀릿이라고 해야 알아요.ㅎㅎㅎ
일본은 돈까스라기보다 돈카츠,,에 좀 더 가까운 발음이죠? 근데 돈까스가 슈니첼 변형한 것인데 이름도 비슷하게 하지 안 했을까요??

psyche 2021-12-09 04:07   좋아요 3 | URL
돈가스라니 자장면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결국 짜장면도 맞게 하기로 했죠? 돈까스도 맞게 해야할 듯 ㅎㅎ

라로 2021-12-09 18:24   좋아요 1 | URL
그러니니까요!!ㅋㅋ 자장면도 얼마나 어색하던지... 결국은 돈가스,,ㅠㅠ

책읽는나무 2021-12-08 08:4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시아버님이 돌아가셨군요??
몰랐습니다.변호사 시아버님!!(맞겠죠?)
예전에 변호해 준 어떤 시민이 조언 구하러 아버님을 찾아 왔었다는 글이 잊혀지지 않더군요.
멋진 분이지 않으셨을까?짐작만 했었는데...

미국 시어머님과 한국 며느리와의 고부관계가 아슬아슬한 듯 쿨한 듯....조심스럽습니다.ㅜㅜ
그래도 라로님께서 현명하게 대처를 잘 하시는 듯 합니다ㅋㅋㅋ

제대로 음식이 된 돈까스 더 맛나 보입니다!!
요즘 고기 먹는 횟수를 줄이려고 하다 보니 더 먹고 싶어지네요ㅋㅋㅋ
돈까스라는 말이 틀린 말이란 걸 들은 것도 같은데...다른 말이 지금 기억이 안나네요?
돈까스가 일본말이죠??
제 친구 중 하나가 부산에 돈까스집 차렸는데 아....생선까스가 살살 녹더라구요.친구네 돈까스랑 생선까스 가서 먹고 싶네요..집 근처가 아니니 정말 큰맘 먹고 찾아가게 되니...

라로 2021-12-08 19:38   좋아요 3 | URL
돌아가신지 이제 3년이 되네요, 내년이면.^^;;
맞아요. 변호사셨어요. 가난한 사람들 변론 많이 해주시고, 돈이 없는 사람들이 돈 대신 물건으로 주기도 하고,, 말년엔 어떤 사람을 구제(?)하시려고 없는 일을 만들어 시켜서 돈을 주시고,, 정말 좋은 일 많이 하시고 가셨어요. 지금도 아는 분들이 아버님에 대한 얘기 가끔 해요. 교회에서도 아버님 얘기 하고,,,^^;; 외모도 멋졌고, 옷도 잘 입으시는 멋쟁이셨고, 맛있는 거 좋아하시는 분이라서 함꼐 지내는 것이 즐거웟어요. 자식들에게 너무 잘 해주셨고,, 제가 지금 타고 다니는 차도 사주셨고(그떄는 좋았는데 이미 8년이 다 되어가는 차라 문제가 많지만,,ㅎㅎㅎㅎㅎ)

어느 고부 관계든 다 같을 것 같아요. 딸이 아니고 엄마가 아니라서 그런 것인지??
그래도 저희 시어머니는 다른 분들에 비해 아주 좋으세요. 다만 제가 좀 예민해서 그렇지,,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요즘 비건을 지향하시는 중이신가요?? 저는 예전에 그랬는데 이제는 신경 안 쓰고 생선을 주로 먹고 소고기를 가끔 먹어요. 하지만 돼지고기는 잘 안 먹게 되네요. 그나마 돈까스..^^;;

다음에 한국에 가면 친구분이 하시는 돈까스집에 같이 가요. 부산이면 프야님도 불러서 같이 갑시다!! 저는 생선까스 먹을게요~~.^^ 원래 가까우면 더 자주 못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한 번 생각나시면 불쑥 가시는 것도 좋을 듯요.^^

프레이야 2021-12-08 09:1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포크 커틀릿이라고 배웠지만 우리 입엔 돈까스죠. ㅎ 라로 근데 시아버님이 최근 돌아가셨나요? ㅠ 저의 시아버지도 구월에 떠나셨어요. 얼마 안 되었어요 ㅠ

라로 2021-12-08 19:40   좋아요 2 | URL
우리 입네는 돈가스도 돈카츠도 아닌 돈까스!!ㅎㅎㅎ 이년 전에 돌아가셨어요,, 이제 내년이면 3년이 되네요. 여전히 그리워요. 제 시아버님은 남편 다음으로 제게 든든하신 분이셨거든요.ㅜㅜ 친정아버님은 어떠세요??? 차도가 있으신가요????

2021-12-08 19: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2-08 19: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2-08 20: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레삭매냐 2021-12-08 20:4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저
도 돈까스라고 부를 겁니다 넵 !

스파클링 와인 하니 예전에 문동
파티에서 죽어라 마시던 베르니니
인가가 생각나네요.

뭐 그 땐 그랬지.

2021-12-09 18: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희망으로 2021-12-09 11: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반가워요. 닉넴 바뀐거랑 근황은 기억님 만나면 들었는데 최근엔 거의 못만나고 있어요.
알라딘 최근에 다시 들어옵니다. 책을 열심히 읽기 시작했다는거죠~^^
자주자주 봬요~

라로 2021-12-09 18:28   좋아요 1 | URL
코로나 시국이라 더 만나기 힘드실 것 같아요.
하지만 세 분의 우정을 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세 분이 한결같기 때문에 그런 모임이 지금까지 가능한 것 같아요.^^
친구 신청 할게요. 자주자주 봐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