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2. 17.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사교육비 경감 특별 대책 발표문에 수능에 이비애쓰 직접 출제 발표
2004. 3월 모든 학교에 이비애쓰 시청 시설 확보를 위한 예산 낭비
2004. 4. 1. 만우절날 이비에쓰 제공 시작. 엄청난 접속으로 인한 마비를 예상했던 교육부 관계자의 예상과는 달리 접속률은 거의 없음. 이유는 학생들이 늦게 퇴근했기 때문임.
2004. 5월 어느 날. 이비애쓰 방송 내용에서도 출제할 것임을 시사하는 망언.
2004. 6월 현재 각 학교에서는 교사들이 텔레비전 보는 아이들을 감독하고 있음.

2004년 10월. 교육부와 평가원측의 대립. 교육부의 직접 출제 강요와 평가원의 유형이나 답안 유형등만 반영 의사의 대립.
2004년 11월 17일. 저녁 6시. 수능 종료.. 수헙생의 반응과 교육부의 평가 정반대로 나타나.

수험생이 반응 : 이비에쓰에서 반영된다고 해서 문제집을 다 풀다시피 했는데 거의 체감할 수 없을 정도였어요. 1년동안 해설도 안 달린 문제집과 씨름하느라 너무 힘들었고 일요일이면 방송 보느라 피곤했는데 허탈해요.
수험생들의 반응은 90% 이상이 이비에쓰가 수능 준비에 큰 도움이 안 되었고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했다고 응답함.

평가원의 반응 : 이비에쓰에서 대폭 많은 유형을 출제하였으며, 이비에쓰를 열심히 청취한 학생이라면 풀이가 용이하였을 것입니다.

고(苦)육부 관계자 : 이번 수능의 난이도는 대체로 평이한 편이었으며, 특히 이비애쓰를 애써 본 학생들은 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 고육부에서는 앞으로도 이비애쓰를 활용한 학습으로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수능에서 이비애쓰의 반영율은 90% 이상이었습니다.

2004. 11. 18. 전국 수능 철폐를 위한 공동 시민 연대 발족.

수철련(수능철폐시민연대) 관계자 : 이제까지 수능이 이해찬 세대의 학력 저하에 큰 공헌을 해 왔습니다. 물수능으로 변별력이 없었던 01 수능부터 불수능으로 지탄을 받아 온 '02, 영삼, 0포'의 수능에 이어 올해는 최악의 이비애쓰 사태로 인한 책임은 고육부에서 총체적으로 져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수철련에서는 수능을 철폐하고 대학 입시의 자격고시화와 대학별 자율적 선발로 공교육의 정상화를 꾀해야 한다고...


--------------------------------------------------------

수능을 위해 문제집 만드는 많은 분들은 올해 이비애쓰 문제집 덕분에 폭싹 망했습니다.
불안한 엄마들은 서점에서 이비에쓰 문제집을 씨리즈로 다 사들였습니다.

학생들을 0교시 없애고 여덟시 반까지 등교시켜 봐도, 피곤해 하긴 마찬가지입니다.

고육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분명히.
이비애스 출제는 과도기의 임시방편일 뿐이다.라고.

그러면, 임시방편 아닌 청사진을 보여주십시오.
올해 내년은 망쳐도 우리가 봐주겠습니다.
과연 고육부 내에 우리 교육에 대한 청사진은 들어 있는 걸까요.
이비에쓰를 시청하는 고등학교 1,2학년 여러분.
너무 강박적으로 보지 마세요.
지금의 3학년 만으로도 마루타는 충분합니다.

물론 이비애쓰의 좋은 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가에 까지 반영하네 마나 하는 짓꺼리는 정말 보기 흉한 역사에 기록될만한 과오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4-06-11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제까지 시행착오만 하려는지..답답하기만합니다.퍼갈께요..글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