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두님의 어제 페이퍼 댓글에 이매지님의 이름으로 써있는 가시장미님의 글을 옮겨왔습니다. 이매지님, 이런건 정식 페이퍼로 올리셔서 많은 분들이 보시게 해야지요. 나처럼 지나간 페이퍼 곱씹어보는 사람들 몇 명만 볼 뻔 했네요. 물론 여기에 이름이 거명된 분들은 여러모로 불편하시겠죠. 그렇지만 누가 잘못했고를 따지기 전에 일단 그동안 맹활약했던 한 서재인이 그 흔한 탈퇴의 변도 남기지 않고, 우리에게 궁금증만 남겨놓고 떠난 사유를 알고 싶었고, 그 사유를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듣고 보니 그의 행방이 궁금했었을, 염려스러웠을 (저를 비롯한)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누구에게 허락받은 것 없지만 그냥 올립니다.

---------------------------------------

말없이 서재를 탈퇴한 것에 대해서 이웃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번 사건 때문에 제가 서재를 떠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우려되어 몇자 적어봅니다.

어제 제가 서재에 하이드님께서 돌아오긴 전까지 서재를 비우겠다고 마지막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그 글에 하이드님이 저의 댓글을 보고 상처를 받으셨다는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남겼고, 고의가 아니었다는 저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 마음은 아직까지 진심이고 개인적으로 하이드님께 가지고 있는 감정은 절대 없습니다.

하이드님께서 복귀하신 것을 보고 내심 마음을 놓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매너님서재에 남긴 마지막글을 보고 그 사건과 연관지어 저의 탈퇴를 이해하실까봐 많이 우려스럽습니다. 사실 어제 매너님과 통화 후 서재를 탈퇴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매너님과 악감정이 생겨서 충동적으로 한 행동은 절대 아닙니다.

솔직히 제가 어제 매너님 서재에 마지막으로 남김 댓글은 충동적으로 남긴 글이 맞습니다. 매너님과 통화하면서 저 때문에 하이드님이 떠나셨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음이 너무 불편하고 죄책감을 느껴야 했습니다. 그런 불편한 마음으로 서재에 남아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으로 매너님과 감정의 골이 깊어진 것은 사실이나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매너님은 아니라고 하시지만 저는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사적인 감정이 많이 투사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하지만 외면적으로 제가 받은 상처만 언급되어있기에 제가 남긴 글 때문에 매너님이 저에게 대단한 실수를 한 것처럼 여겨질까봐 그것이 또 염려스럽습니다.

매너님에 대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절대 저에게 실수를 하시거나 심하게 대하셨던적은 없습니다. 서로에게 충분히 좋은 감정이 있었고, 좋은 감정이 있었기에 사소한 일에 서로가 많이 실망하여 감정이 상한것이라고 이해해주십시오.

제가 서재를 탈퇴한 근본적인 이유는 더이상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고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워낙 단합이 잘 되는 마을이라 저의 행위가 바람직하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돌아올 화살이 두려워서 였는지도 모릅니다. 제가 아직 미숙하고 모자란 인간이라 성숙하지 못한 행동을 한 것으로 이해해주십시오.

하지만 다시 알라딘 마을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처음에 알라딘에 서재를 만들었던 것은 휴식처를 찾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 스스로 저의 마음을 털어놓고 달랠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처음에는 이곳에서도 이렇게 돈독하게 인간관계를 맺게 될줄 몰랐습니다. 솔직히 제가 의도했던 것이고 바랬던 것이지만 그것이 저에게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준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더이상은 저에게 휴식처가 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호형호제를 하면서 서로의 글을 읽고 댓글을 주고 받았던 이웃 분들에게 대 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한마디 말도 없이 서재를 떠난 것이 이웃분들을 무시하는 행동으로 여겨질까봐 가장 염려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서재가 아니라도 메일과 전화가 있지 않습니까? ^-^;;

짧은 시간 서재에서 많은 이웃분들과 나눈 정을 쉽게 잊지 못할 것이며 저에게 주었던 힘과 위안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정도로 컸습니다.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했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처럼 안락하고 아름다운 알라딘마음이 되길 소망하며 그만 줄이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가시장미님께 개인적인 한 마디!!

가시장미님이 알라딘을 탈퇴하시려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저희가 이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알라딘과 연을 끊으려는 의지가 단호한 것 같아 돌아오라고 외치는 우리의 목소리가 처량해 보일 듯 하네요. 

그러나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하자면, 가시장미가 있기 전의 알라딘도 알라딘이고, 가시장미가 서재 만든 이후의 알라딘도 알라딘인데, 그것을 어찌 구분하려 하시나요?  가시나무도 이미 알라딘 그 자체였단 말이죠. 그리고 모두에게 친한 척하며 '형'이라 불러 나같은 노친네 맘을 설레게 하더니 그래 개인적으로 전화번호 알고 메일 주고받을 정도 되는 사람하고만 연락하면 된다 이거지요?

흥,  치사 뽕이다~~

 

이제 그동안 알라딘에 신경쓰느라 소원해진 부부관계 복원에 앞장서야겠다.


댓글(2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숨은아이 2005-10-27 09: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핫, 소원해진 부부관계 얼른 복원하십시오.
(어쨌거나, 휴식처가 될 수 없다는 말씀이 가슴 아프네요.)

물만두 2005-10-27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님이 올리셨네요...

paviana 2005-10-27 10: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가시장미님과 제대로 인사한적 한번 없지만, 어쨌든 님의 치사 뽕이다 ~~라는 말에 공감합니다..이제부터 친해질려 했는데....

2005-10-27 10: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5-10-27 10: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5-10-27 11: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엔리꼬 2005-10-27 1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숨은아이님.. 저도 저렇게 쓰긴 했지만, 안타깝긴 마찬가지입니다.
물만두님.. 제가 글을 올리자마자 님도 글을 올리셨다가 바로 지우셨네요.. 음. 제가 괜히 님의 영역까지 침범한 느낌이 드네요..
paviana님... 저도 마찬가지죠.. 그런데, 치사 뽕이란 말을 들으면 장미님이 가슴아파할지도 모르겠어요.. 쩝
속삭이신 님 1. 님께서 제안하신 대로 수정했습니다. 님의 말씀을 거역할 수 있나요. 제가..
속삭이신 님 2. 안그래도 그것 때문에 고민 조금 했습니다. 지금 와서 이 페이퍼가 괜히 수그러들고 있는 갈등 양상을 다시금 부채질하는 것은 아닌지 해서 말이죠... 그래도 저는 서재인들의 알권리가 조금 더 먼저이지 않을까 해서 두려움을 무릅쓰고 나섰어요. 물론 가시장미님이 남의 이름으로 누군가의 댓글에 글을 올리신데는 이유가 있었겠지만, 제가 다시 그것 공개한 것은 일단 궁금증을 풀자는 거였죠. 가시장미님의 대한 원망의 마음도 조금 내비치고 말이죠. 어차피 제 서재가 그리 유명한 서재도 아니고, 저는 제 3자 입장이기에 제 페이퍼의 댓글로 논쟁이 벌어질만큼 파장이 커지지는 않으리라 봅니다. 저는 이 페이퍼가 지금까지의 갈등을 이제 끝맺으려는 시도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님께서 우려하는 사태가 벌어진다면 제가 봉합하려는 노력을 해야지요. 더이상 논쟁을 듣는 것도 싫지만, 다만 알권리 차원에서.. 쿨럭.. 님의 맘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언젠가 방명록에다 글 남길께요.. 호호

가을산 2005-10-27 1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식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

stella.K 2005-10-27 1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원하시면 저한테 문의하세요. 전 운이 좋아 번호를 따 둔게 어디 있을 겁니다. 그렇지 않아도 문자라도 남길 생각이었거든요. 웬지 마음이 아프고 장미가 더 보고 싶어지네요. 어디서든 잘 지내야할텐데...

2005-10-27 11: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인터라겐 2005-10-27 1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이삼일만 안들어와도 뭔일이 나는지 감 잡기 무지 힘들어요.. 삭제된 페이퍼도 많아서 뭐가 뭔지.. 암튼 모두 좋은쪽으로 해결되겠지요 뭐..

서림님.. 소원해진 부부관계는 어떻게 복원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알아뒀다가 나중에 저도 그런날이 오면 써먹겠어요~~~

엔리꼬 2005-10-27 1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이신 님 3. 저도 속삭여야겠습니다. (댓글 보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만 이 글과는 상관없는 개인적인 이야기라서요. 호호)
가을산님... 가을산님은 특히나 별도로 컴백홈 내용의 페이퍼도 남기셨으니.. 님과 같은 분을 위해 제가 그냥 위험 무릅쓰고 글을 남긴거예요..
스텔라님.. 제가 전화를 하고 싶다는 것은 아니고요.. (물론 안하고 싶다는 것도 아니지만) '이미 서로 개인적 소통이 있었던 사람들과는 계속 인연을 이을 수 있으니 걱정말라'는 말에 그러지 못했던 저와 같은 사람은 섭섭하다 라는 뜻이죠 뭐.. 그리고, 가시장미님은 늠름하고 씩씩하고 용감하니 어디서든 열심히 잘 살 겁니다.. 가시장미님 퐈이팅!
속삭이신님2. 아까 그 님..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명록 남기겠습니다. 시간차 두고.. ㅎ
인터라겐님. 맞아요.. 저처럼 알라딘 죽돌이가 되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문장 하나 하나 곱씹어 봐야 하는거예요.. 무지 힘들어요..
그리고 님은 앞으로도 별로 소원해질 것 같지 않은데요? 맨날 자랑만 하니 뭐...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미있으라고 농담한 말을 그렇게 철썩 믿으시면 무안하잖아요.. 그리고, 관계 복원이야 뭐 있습니까? 자존심 탁 버리고, 애교 떠는거죠.

진주 2005-10-27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존심 탁 버리고 애교 떠는 거 보고싶어요~
호호홍

엔리꼬 2005-10-27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주누님... 호호 말은 쉽게 하지만 제가 그렇게 하면 징그럽대요.. 호호
속삭이신님.. 네. 알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페이퍼에서 가시장미님께서 말씀하신 사실 관계에 대한 확인도, 누가 잘했고 누가 잘못했다는 그런 가치 판단도 전혀 안하려고 했습니다. 이제 저희들의 손을 떠난 것이지요. 단지 궁금해하시는 사람들에 대한 도리는 아닌 것 같아서 알리려는 차원이었죠. 더이상은 저도 끝입니다. 물론 이 일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었던 사람들은 계속해서 찝찝함이 남겠죠. 나무아미타불..아멘

하이드 2005-10-27 14: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__) 지우려고 점심 먹다말고 들어왔는데, 빨리도 보셨네. 그것참 한번 안 할 소리 하고 나니, 제 기준이 느슨해졌나봅니다. 조심해야지. 다짐합니다. 이렇게 말로 때우는것도 이젠 안 해야지. 저도요. 나무아미타불.. 아멘.

이매지 2005-10-27 1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개인적으로 올릴까하다가, 가시장미님께서 만두님 페이퍼에 댓글로 달아달라고 하셔서 그냥 시키는 대로 한 것이지요. 에고고고. 제가 잘못 생각했나보네요^-^;;

엔리꼬 2005-10-27 2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스하이드님.. 흐흐흐
이매지님.. 가시장미님께서 그렇게 하라고 하셨다면 당연히 님은 그렇게 하셨어야죠.. 제가 님을 타박한 것처럼 썼다면 대단히 죄송스러운 일이네요.. 죄송 ^^

미미달 2005-10-27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움.. 오늘 언니에게 문자로 돌아와라고 협박했었는데, 역시 단호하더이다. ㅠ

이매지 2005-10-27 2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서림님 아녜요^-^; 저도 올려놓고도 고민했는걸요^-^;

가시장미 2005-10-29 0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의를 일으켜서 정말 죄송합니다. 역시 전화나 메일은 힘들겠죠? 그래서 왔습니다. ^-^;;;

엔리꼬 2005-10-29 0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미달님.. 이매지님.. 흐흐 알라딘 젊은 처자 트로이카인가봐요..
가시장미님.. 흥이예요, 흥!!

가시장미 2005-10-29 0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형. 흥을 할때는 콧바람을 좀더 강하게 불어넣어주셔야 한답니다. 자 해보세요. 흥=3
잘못하면 딱지 나옵니다. 주의하시길. 으흐흐흐흐

2005-10-29 22: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가시장미 2005-10-30 1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형. 이글 제 페이퍼로 가져가도록 하겠습니다. ^-^ 제 글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