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프로그래밍 원리 ㅣ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
야자와 히사오 지음, 예승철 옮김, 이향선 감수 / 성안당 / 200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쉽고 재미있다는 것이었습니다.어렵게 쓸려면 얼마든지 어렵게 쓸 수 있는 내용을 아주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든 저자의 역량이 드러나는 책이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아뭏든 요사이 나온 책 중에서 상당히 호평을 받을만한 전산관련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의 반응이 2가지로 나타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학교에서 전산을 전공하거나 전산과목을 충실히 들은 사람들에게는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을 쉽게 보는 것 뿐이니 돈이 아까울(?) 수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물론 얼렁뚱땅 들은 분들은 다시 읽으면 도움이 되겠지만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개발자구성 특성(?)상 이 책의 주요 독자층은 이제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는 분(디자이너나 일반 회사원 등...)보다는 학원이나 비전공출신으로 개발자로 입문한 분들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전공이거나 학원출신분들의 가장 큰 약점은 Tool이나 언어는 쓰지만 알고리즘,자료구조 등과 더불어 전산학 개론 수준의 개념조차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용어나 개념은 어느정도 알지만 그 것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되고 살펴보아하는지에 대해서 기초가 약하기 때문에 고급(?)적인 개념으로 가면 힘들어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신입들에게는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경력자들에게는 산만하게 알고 있는 기초적인 개념들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