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 삼성쇼핑몰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김진우,연세대벤처동아리 지음 / 21세기북스 / 2000년 10월
평점 :
품절


'삼성임에도 안되는 것은 안된다'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이며 엘리트주의의 온상(?)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에서 쇼핑몰을 개발한 과정을 적고 있는 이 책을 읽으며 계속 든 생각이었다. 본인도 쇼핑몰을 개발하고 그리고 그 적용과정을 지켜본 사람으로서 중소규모 쇼핑몰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이미 알고 있는 상황에서 이 책 또한 그들과 같은 고민들을 적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물론 삼성이라는 이름을 뒤에 엎지 않았으면 상상도 하지 못할 특혜와 지원 그리고 투자를 했음에도 그들이 겪은 문제점들은 바로 다른 중소규모의 쇼핑몰들은 생사의 기로를 겪는 문제들이라는 것도...

이 책이 주는 교훈... 대 기업을 끼고(?) 있지 않다면 전문샆(몰이 아닌)으로 승부하라. 대기업의 물량으로도 극복하지 못하는 부분에 독자적으로 승부하지 마라. 책이 아무리 화려한(?) 내용이라도 삼성몰의 이사자리를 아무도 하지 않으려 한다는 기사가 나오는 현실이라는 점을 분명히 읽을수 있는 냉정함의 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