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풀꽃도 꽃이다 - 전2권
조정래 지음 / 해냄 / 2016년 7월
평점 :
일시품절


얼마전 친구가 이 책을 재미나다고 꼭 읽어보라고 카톡을 보내왔었다.읽으면서 어떤 대목에서 공감했을지 감은 왔지만,정작 공감도 감동도 느끼지 못한 나는 그저 대작가님께 죄송할 뿐!!
그래도 현재 중2아들이 겪고 있을 학업 스트레스와 학교 생활들이 눈에 그려져 좀 더 애틋하게 바라봐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caru 2016-11-04 22: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아!! 이 책이군요! 바로,,, 저,, 궁금은 한데요~ 그때 그러니까 한 3년전쯤 정글만리로 작가 조정래가 티비 책을 말하다에 나왔을 적에, 차기작으로 대한민국 교육을 주제로 한 책을 구상하고 있다고 했던 게 이 책이었나봐용!

책읽는나무 2016-11-05 12:29   좋아요 0 | URL
아~~그때 구상했던 책인가요??
정글만리를 읽을적엔 태백산맥의 조정래 작가가 쓴 책이 맞나?약간 의아해하며 읽었지만 그래도 재미나게 읽었던 것같은데 이 책은 아~~~좀 뭐랄까요?!!
내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소설은 아니긴한데~~그래도 겨우겨우 끝까지 읽고 나니 아이들 교육문제에 대해 한 번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긴 하더라구요
어떤 책이든 뭔가 생각꺼리가 주어지는 책이 좋은 책일텐데 그러고보면 이런 책에서도 느끼는게 있는걸 보면 역시 대작가긴 합니다^^
저는 읽으면서 약간 여성비하적인 대목 몇 군데가 눈에 들어와 조금 불편했어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