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피와 비밀 이름 미래그림책 39
질 패톤 월시 지음, 피오나 프렌치 그림, 이선오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5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은 고대 이집트에 대한 옛왕조의 무덤에 새겨진 신들의 그림과 상형문자에 관련된 내용을 토대로 엮어진 한 편의 동화그림책이다.
이집트 문화에 관련된 동화책은 개인적으로 처음 접하는 내용이었던지라 흥미가 돋구어졌다.
이집트 문화에 흥미있는 아이들도 꽤나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있을 것같다는 생각도 든다.
내용도 그리 길지 않아 유치원을 다니는 아이들정도라면 읽어주기에도 그리 부담스럽지도 않다.
또한 그림책의 크기도 제법 큰데다 크고 화려한 색감의 그림들로 이루어져 아이들의 눈을 금방 사로잡게 된다.

 내용은 주인공인 페피의 아버지가 투트모세 왕자로부터 훌륭한 무덤을 만들라는 명을 받게 되었는데 페피아버지는 그무덤 벽에 그림을 그리고 새기는 일을 하게 되었다. 각각의 신들을 모습을 그려넣어야만 하는데 그신들이 모두들 동물모양을 하고 있다. 태양을 등지고 있는 사자의 모습과 야생매의 모습을 하고 있는 호루스신과 악어모습의 세베크 신과 날개달린 코브라의 모습을 하고 있는 메르트세거 여신의 모습을 그려야만 하는 아버지를 위하여 페피는 실제 동물모습을 보고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진짜 동물들을 찾아 나서게 된다. 사자와 야생매와 악어등에게 찾아가 아버지가 일하시는 무덤에 가서 모델이 되어주기를 희망하면서 페피는 그동물들이 가지고 있는 비밀이름을 하나씩 알아맞추면서 그들을 데리고 갈 수 있는 약속을 받아내는 과정들이 엮어져 있다.

 약간의 모험성이 가미된 흥미진진한 동화가 읽을수록 그다음장의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동물들의 비밀이름으로 표시된 상형문자들의 조합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맨마지막장에 그비밀이름들은 밝혀지게 된다.
그냥 밝혀줌으로 끝을 맺는 것이 아니라 실제 그조합원리를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집트 상형문자에는 세 가지 기호가 있는데 그 첫 번째는 알파벳 기호와 두 번째는 음절 기호이고, 세 번째는 단어의 뜻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덤으로 알게 된다.
그리고 알파벳 순서에 따른 그림들의 기호도 엿보면서 스스로 상형문자를 해독할 수 있도록 은근히 부추겨 주기도(?) 한다.

 이집트 문화에 관심있는 아이들에게 읽혀주면 좋을 동화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