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흠흠~~ 그러니까! 쿨럭~~
이주의 마이리뷰에 민이 그림책인 <구름 공항>이란 책의 리뷰로 오만원이란 거금의 적립금을 받았더랬다.
이걸 괜히 적는게 아닌가? 란 생각이 들지만서도...내가 쓴 목록을 알라딘께 보고 하는 것이 높으신 곳(?)에 계시는 분들이 보람있어 하지 않을까? 란 생각으로 얼굴에 철판을 깐다. 

내가 왜 리뷰상을 정확히 알수는 없으나....암튼...내 딴엔 민이 그림책으로 리뷰상을 받아 무척 기뻤다.
그것도 민이도 나도 좋아하는 책으로 먹었으니...^^
이주의 리뷰나 이달의 리뷰를 살펴보면...대부분 어른들이 보는 책 종류가 많다.
어른들 못지 않게 상당수 아이들도 알라딘에서 책을 많이 사다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삼분의 이가 아이들이 책을 더 보지 않을까? 싶은데...과장이 심했나?..ㅡ.ㅡ;;
그리고 그림책 리뷰를 쓰시는 분들의 리뷰 또한 감동이 묻어나고...다른 엄마들이 좋은 책을 고를 수 있도록 좋은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리뷰가 많고도 많다.
리뷰 못지 않게 큰 감동을 주는 그림책 종류도 많다.
헌데...항상 그림책들은 뒤로 밀려난 듯 하여 가슴 한 켠이 씁쓸하였다.
물론 알라딘을 이용하는 주 이용자는 성인이겠지만...그래도 알라딘 책의 종류에는 엄연히 어린이책의 코너가 따로 분류되어 있다.
지금 내가 무슨말을 하려고 한건지 요지를 알수는 없으나...
암튼..나는 기뻤다는 것이다.
민이 그림책으로 리뷰상을 먹어서...^^
(다른이들에게 잘난척 하는 발언으로 들리게 될 것 같아 여기서 이 이야기는 이만..ㅡ.ㅡ;;)

각설하고...
나는 적립금을 받고서 아끼고 아끼면서 도대체 어떻게 써야 할것인가? 매일 매일 고민하였었다.
민이 그림책으로 오만원어치 사다 주리라 마음먹고 그동안 눈여겨 보았던 그림책들을 매일같이 써핑했었다..출판사들 목록책도 샅샅이 훑어보기도 했다.
그래도 책을 고르고 골라도 이 적립금이 항상 모자라니~~~~
그러다 온라인상의 지인들보다 오프라인 지인들의 선물로 그림책을 한 권 씩, 한 권 씩 야금 야금 써 버렸다.
결국은 골라둔 민이 그림책은 그냥 내돈으로 구입을 대신했다.
그게 또 알라딘께 감사하단 보답을 한 것이라 개인적으로 얼토당토 않은 말로 끼워 맞추며...
내가 지인들께 생색을 내며 기분 좋은 선물을 했던 책들은..

   

 

 

 도토리 계절 그림책 시리즈 네 권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만큼 아끼는 그림책들인데...카페에서 만나 친해진 부산에서 초등학교 선생님을 하는 언니네 아들들에게 선물을 해주었다.
큰아들은 올해 초등학교를 입학하고...작은 아들은 6살이란다.
책이 집에 도착하니 작은 아들은 그자리서 엄마한테 네 권을 모조리 읽어 주더란다.
그소리를 듣고 어찌나 기분 좋던지..^^
선물은 아마도 이맛에 하게 되나 보다..^^

 

 

 

 

<까꿍놀이>..<응가하자 끙끙>.<뭐하니?> 그림책은 내 고등학교 동창 작은 딸래미 백일선물로 주문했다..아직 친구네 집에 가보질 못하여 건네 주지는 못했으나 아마도 다음주 쯤에나 들여다 보게 될 듯하다.
친구는 연년생 두딸 엄마가 되었다.
큰아이는 현재 기저귀를 떼지도 못했다..그리고 동생을 이뻐하지만 자기도 안아달라..자기도 젖달라..우유달라..놀아달라 큰아이가 따라다니며 떼를 쓰는 통에 애둘을 보면서 내친구는 많이 힘겨워 하고 있다.
이젠 제법 요령이 생겼는지...능수능란하게 아이들을 보면서 컴퓨터도 하는 것 같다.
암튼...큰아이는 <응가하자 끙끙>책이 딱 녀석의 책일 듯 하여 구입했는데...최신판으로 보드북이 나왔다..민이때는 페이퍼북밖에 없었더랬는데...ㅡ.ㅡ;;
보드북으로 바뀐 반면 판형이 좀 작아졌다...그래서 나는 되려 민이책이 더 맘에 든다.
그래도 내친구 딸에겐 보드북이어서 딱 안성맞춤일 듯하다..현재 페이퍼북은 다 찢어버린단다...ㅠ.ㅠ
녀석이 어여 이책으로 기저귀라도 가린다면 엄마의 노고를 덜어주지 않을까? 란 생각에 세 권을 주문했다.
부디 기뻐해주길....^^

  <중요한 사실> 이 책을 받아들고 마음에 쏙 들어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주면 참 좋겠단 생각으로 고민하다...조선인님의 마로가 생각났다.
  마로의 생일이 지난달 15일이었나? 암튼 생일이 훨씬 지나버렸는데...말로만 생일 축하한다고 때우는게 어찌 미안하던차에 선물을 해줄까? 엄청 고민했었다.
왜냐하면...내가 선물을 해주게 되면 또 조선인님은 우리 아들래미 민이를 의식하게 될 것 같았기 때문!..ㅡ.ㅡ;;
그래도 일단 적립금이 있을때 빨랑 주문을 해버리는게 나을 것 같아 어제 주문을 했다.
마로야! 많이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

그리고 현재 약간의 적립금이 남아 있는 상태다.
만약 서재의 달인으로 30위를 먹어 오천원의 적립금을 또 받게 된다면 합쳐진 금액으로 민이에게 눈도장을 찍어둔 것을 사 줄 생각이다.
바로 이것!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이책은 이미 민이가 가지고 있긴 하지만...
 책 주인공인 머리에 똥을 이고 있는 두더지 인형을 직접 가지게 된다면 좋아할 것 같다.
그리고 인형을 가지고 노는 민이에게 이거 엄마가 적립금으로 산거야~~ 하며 두고 두고 생색을 낼수 있으니 일석이조다..ㅋㅋㅋ

민아!....기다려!
엄마가 간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영엄마 2005-03-05 2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앞의 글에 억수로~ 많이 공감하고 있는거 아시죠?(한이 맺혀서...흑흑~) 저도 전에는 적립금 생기면 우리 애들 책만 사주었는데 사람들과 사귀면서 나누는 것도 기쁨이라는 것을 뒤늦게 배우고 구두쇠, 짠순이 아지매가 가끔은 선물이라는 것도 하고 살게되었다지요. 음.. 그나저나 우리 아이들이 어렸으면 저도 저 인형 들어 있는 책 샀을텐데...

2005-03-06 12: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05-03-06 13: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영맘님......어쩌면 님을 두고 적었는지도?....^^
저도 가끔씩 그림책을 고르면서 아직 민이가 그리 나이가 많은 편이 아닌데도 조금 때 지난듯한 그림책들을 보면 많이 아쉽긴 하더라구요!..ㅋㅋㅋ

소곤님......별것 아닌데..제가 괜히 기대심만 자극하게 된 건 아닐까? 싶군요..^^
감기 조심하세요!....몸이 건강해야 한다는게 가장 중요하단거 아시죠?
아~~ 그리고 이사 문제는 조금 더 고려하고 있어요..^^
모처럼의 주말인데...하얀눈이 내려와 발목이 잡혀버렸어요...ㅡ.ㅡ;;
이곳은 눈이 내리면 모두들 눈길 운전을 두려워 하여 방콕이거든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