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권

  1.2월 25일

  2.판다님께 빌린 책

  3.이책도 판다님께 빌려 읽은 책 중 미술 관련 서적이다.
    꽤나 오랜시간동안 읽었다.
    작년 6월인가? 7월인가? 여튼 지난 여름에 받아서 봄이 오려 하는 길목에 읽었다니...나도 참~~~~~ㅡ.ㅡ;;

그래도 나는 판다님 덕분에 명화에 대한 상식을 제법 쌓을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알찬 시간들이었다.
그리고 내가 이렇게 그림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는것도 처음 알았다.
그림을 못그려 그다지 미술에 대한 관심이 없는줄 알았더니...
눈으로 보는건 무척 즐기는 주의였나보다..^^

이책은 이석우라는 역사학자의 시선에서 바라본 명화 해설책이다.
다른 명화관련 책들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덕분에 역사에 대한 흥미진진한 얘기를 수박 겉 핥기 식으로나마 알게 되어
이쪽 분야에 대한 책을 읽어싶게끔 유도하는 듯 하다.

하나의 책을 읽으면 그에 관련한 또 다른 책을 읽어야만 하는 사슬 고리 같은 관계가 바로 책이 아닐런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eylontea 2005-02-25 15: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올해는 진행이 순조롭군요..
올해는 꼭 100권 도전 성공하세요.

책읽는나무 2005-02-25 15: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성공할지는 아직까진 잘 모르겠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