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도둑 호첸플로츠 1 비룡소 걸작선 7
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 글, 요제프 트립 그림, 김경연 옮김 / 비룡소 / 199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그닥 책을 많이 읽지 않았다라는걸 인정한다.
하지만 어린시절엔 그래도 좀 읽었다라고 자부심과 긍지를 가졌더랬는데...흠~~~
이책이랑 모모책을 보면서 처음 보는 책인걸 알고서
그래~~ 나 어릴적에도 책 많이 안읽은걸 인정하겠다..ㅡ.ㅡ;;

이책도 우리가 어릴적에 그렇게 유명했다고 하는 책중의 한권이란다.
헌데 왜 나는 금시초문이지??..아~~ 난 어릴적에 책을 많이 안 읽었었지??....또 잊어버릴뻔 했군!..ㅠ.ㅠ

여튼....성인이 되어 이책을 처음 읽어본 나의 소감은 다른 님들처럼 재밌다라는 표현을 애써 쓰고 싶다.
독일작가들 프랑스작가들보다 더 재미나게 글을 잘 쓰는것 같단 느낌도 든다.
일단 소재자체가 참신하지 않는가!

이책은 왕도둑 호첸플로츠라는 악당이 매번 마을에 몰래 나타나 물건을 훔쳐 달아나는데...심지어 카스페를네 할머니가 너무나도 아끼는 커피콩을 가는 기계까지 훔쳐간다...어쩜~~ 어쩜~~ 호첸플로츠는 이것 저것 가리지 않는구나!...독특하고도 다양한 취미를 가진 도둑이롤세!..^^
호첸플로츠의 이러한 행동들이 아이들에겐 더욱더 재미난 익살스러움을 유발할듯하다.
암튼...경찰도 못잡는 이 왕도둑(왕도둑의 호칭을 담은것은 암만해도 경찰들도 못잡을만큼 잘 숨어 있는다는 뜻에서 붙여진게 아닐까? 싶은데....^^) 호첸플로츠를 잡으러 카스페를과 제펠이 떠나는 모험담을 담은 내용이다..

읽는동안 상상을 초월하는 모험담들이 쏟아져 나와 감탄스럽기까지 했다.
아이들의 필독서로 자리매김을 할만하다.
책읽는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권할만한 책중 하나가 바로 이책이라는데....ㅋㅋㅋ
과연~~~ 고개를 절로 끄덕였다.
책제목은 호첸플로츠라고 적혀 있지만...실은 이책의 주인공은 카스페를과 제펠이다.
특히 영리하고 명민한 카스페를의 지혜는 가히 본받을만하다.
아이들의 마음속에 담대한 용기를 심어줄만한 충분한 동기가 될수 있겠다.

얼마전에 조카두녀석이 겨울방학이라고 우리집을 다녀갔었더랬는데...녀석들이 방학을 맞아 게으름에 매번 늘어져서 텔레비젼의 만화영화를 보거나..아니면 컴퓨터 게임만 해댔다..
그모습이 보기가 싫어 두녀석에게 책을 던져주면서 읽어보라고 했다.
작은녀석은 <모모>책을...그리고 큰녀석에겐 이책을 쥐어줬다.
작은녀석은 초등학교 2학년생이라 모모책이 너무 두껍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그런대로 며칠에 걸쳐 다 읽어내곤 무척 재밌다고 한다.
큰녀석은 4학년인데...모모책의 두께에 기겁을 하고 절대 읽지 않겠단다.
그래서 이책을 읽어보라 정말 재밌다고 쥐어주니...미심쩍은 표정으로 읽기 시작했다.
큰녀석은 생각보다 이책을 빨리 읽는다..거의 어른인 나와 책읽는 속도가 비슷한것 같다..ㅡ.ㅡ;;
읽는도중 줄곧 옆에 가서 내가.."재밌지?" 물었다...여자아이지만 무덤덤하고 무뚝뚝한 녀석은
"그냥 그저 그래~~ 읽을만 해!"그런다....
흥~~
그러면서 왜 딴짓안하고 그책을 두시간도 채 안되어 다 읽어버리냐고??
내가 옆에서 청소기를 시끄럽게 돌려도 아랑곳 않고 책만 들여다본다.
속으론 은근히 재밌었으면서!....^^
<모모>책도 읽어보라하니 싫단다...작은 조카는 재밌다고 일러주나 큰녀석은 아무래도 책두께에 기가 죽어 손사래를 치는것 같다..

이책은 조카들처럼 책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주면 딱 좋을 책인것 같다.
책두께가 그리 두껍지가 않아 부담없이 책을 읽고 싶은 충동을 가질수 있으며...
모험담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더욱더 흥미를 가질수 있을게다.
큰조카는 성격이 딱 남자아이같이 왈가닥 성격이어서인지 이책이 꽤나 지마음에 들었나보다.
나중에 우리아들도 조금 더 크면 읽어주어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록콩 2005-01-27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집도 이 책 너무 재미있게 봤답니다..작년에 제일 잘 할 일 중 하나를 말하라고 하면 망설이지 않고 시리즈 3권을 아이들에게 읽어 주었다입니다...리뷰도 책 만큼 재미집니다...

책읽는나무 2005-01-28 0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망설이지 않을정도라면??...이책 대단한데요..^^
안그래도 다음편 시리즈들 구입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못난 리뷰 재미나게 읽어주시니 제가 더 기쁘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