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츰,차츰 날이 더워짐에 따라

차츰,차츰 내몸도 무거워지는 것같다.
그래서 아이들 책 읽어주기도 조금씩 버거워지고 있다.
스스로 읽기를 주도(?)하면서
어머님은 곁에 누워 있다가 잠이 들곤 하신다.ㅠ
일찍 주무시는 아이들 어머님은 새벽녘 다섯 시나 다섯 시 반쯤 잠이 깨 혼자 집안을 서성이신다.

요즘 일찍 자고,일찍 일어나니 스스로에겐 착한 행동이겠으나,
아이들에겐 참 못된 엄마가 되고 있는 것같다.
내책을 열심히 읽자니 아이들에게 소홀해지는 것같고,
지난번 기억의 님집 댓글에서 '이젠 내책 열심히 안읽고 아이들에게 신경쓰겠다'는 댓글에 
눈물빠지게 웃다가 문득 깊이 공감되기도 하여,
나도 책 게으르게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신경을 좀 쓰기로 했다.
헌데 체력의 한계와 심적 스트레스를 받곤한다.
날이 자꾸 더워지다보니 저녁엔 매일 애들 씻기고,저녁 챙겨 먹이면 금방 아홉시가 되고,
밤 아홉시만 넘으면 나는 또 졸고 있다.
아무래도 체력의 한계를 느껴 오전에 걷기 운동을 일주일에 두,세 번씩 시작했는데
아마 그여파로 저질체력이 더 심한 저질체력의 등급으로 하락한 것같다.ㅠ 
나른한 봄이 되면서 내몸도 나른해지는 것이 참 서글프다.ㅠ

비싼 영양제라도 하나 사다 먹어?^^

맘 고쳐먹고 어제 읽어준 책들을 기록한다.^^

 

 

 

 

 

 

 

 

 

 

 

3월말 둥이들의 생일이 있었는데 서울에 사는 하나뿐인 고모가 4월초에 전화를 주시어 간만에 생일선물을 챙겨주시려고 하셨다.아이들은 처음엔 목걸이랑 팔찌를 외쳤다.고모는 어디서 쇼핑하셨는지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보내며 색깔을 선택하라고 하셨고,그사진을 본 둥이들은 심각하게 보더니 둘다 팔찌세트를 고르지 않았다.맘에 들지 않았나보다.ㅋㅋ

이젠 이것들도 좀 컸구나! 생각하고 있는데 느닷없이 한 녀석이 손목시계를 갖고 싶다고 외쳤다.
뜬금없어 왜 손목시계냐고 물었더니 유치원에서 누가 시계를 갖고 와서 자랑했나보다.
나는 또 그냥 문구점에서 캐릭터 시계를 사면 되겠거니 싶어 시누이한테 "시계"라고 문자를 찍어보냈더니 울시누이 허걱하셨다.
싼 목걸이 세트 두 개 보내주면 되겠다 싶었다가 비싼 손목시계를 요구하니 답으로 문자엔
"나 울고 싶다~"라고 보내셨다.ㅎㅎ

그래서 또 여차여차 문구점에 가면 살 수 있다고 설명을 해드렸는데도 생일선물로 조카들에게 그것을 해주긴 좀 민망하셨는지 둘러보고 부치겠노라 하셔 나도 은근 심적부담감과 미안함이 밀려왔던 지난 한 달!
결국 지수가 일주일에 한 번꼴로 "고모! 시계 언제 받을 수 있어요?" 스토커 전화를 해대 심적 압박감에 못이긴 울시누이 이주전에 택배를 부치셨다.ㅋㅋ
그럼서 "지수때문에 무서웠다.이제 다시는 선물 뭐 받고 싶냐고 안물어볼꺼야"라고 못박으셨다.^^

지수의 예리한 열성(?)이 아니었다면 게으른 고모한테 선물 받으려면 한 육개월은 걸렸을터~

한 달만에 받아낸 시계는 정말 아이들의 환호성을 터트려줬다.
바쿠간의 캐릭터 손목시계인데 아이들 시계보는 공부가 되라고 고심해서 고르신 고모의 노고가 담뿍 깃들어 있었다.
시누이는 이마트에서 싸게 구입하셨다는데 아이들의 시계치곤 꽤 정교하면서 튼튼해보이는 멋진 시계였다.

아이들 입학전에 시계보는 법좀 가르치라는 시누이의 명령(?)하에 이참에 시계 그림책 두 권도 함께 주문해서 읽혔다.
예전에 시계 그림책1권을 도서관에서 빌려 읽혔는데 그땐 아이들이 숫자도 잘 모를때라 뭔말인지도 모르고 그냥 그림 보는 재미에 빠져있었던 책이었다.
몇 달이 지나 다시 읽혀보니 1권인 '시'의 개념은 좀 이해를 하는 듯했다.
고모가 선물해주신 시계를 보고 며칠만에 속성으로 이해한 듯하다.^^

2권인 '분'의 개념이 나와있는 책은 아직 둥이들에게 어려운 듯하다.
나만 너무 좋은 책 아닌가? 혼자 황홀해 있는데 지윤이는 눈이 게슴츠레한 것이 잠이 쏟아지는 모양이어었다. 급기야 다른책을 읽어주면서 살짝 옆에 쳐다봤더니 대놓고 잔다.
(그시간부터 두 시간을 잤다.^^;;)
"난 그림은 안봐도 되니까 내앞에 책 안펼쳐도 돼요!"라고 말하면서 저쪽으로 고개 돌리고 있던폼이 어째 좀 수상쩍다 했었다.잠이 온다는 신호였었나보다.

잠도 오는데 어려운 시계그림책을 들이댔으니 수면제나 다름없었겠지.ㅋㅋ

 

아이들에게 지금은 조금 어렵겠지만 시계 선물에 매일같이 시계를 손목에 찼다,뺐다를 반복하면서 자연스레 이책이 아이들에게 친숙해질 수 있을 것같다.
특히 2권에선 '분'의 개념편에서 5분을 5개의 카드를 시계속에 나란히 나열해 놓고 있어 아이들 눈에 콕 심어줄 수 있어 나름 감탄했다.
분을 세는 것을 카드를 센다는 생각을 하면 되는 것이다.
암튼,이런책을 어떻게 이리 재미나게 만들 수 있을까? 혼자 감탄에 감탄을 했다는~~

입학을 하였어도 시계를 볼 줄 모른다면 이책을 몇 번씩 반복해서 보여준다면 아주 쉽고 재미나게 금방 시계를 볼 수 있을 것같다.

 

아마도 그전에 시계를 직접 사준다면 더 시계에 관심을 가질 수도 있겠다.
둥이들은 시간에 대해 요즘 급관심중이다.
지금 몇 시냐고 물어봐달라고 요구하기도 하고,지금은 몇 시 몇 분이라고 5분 간격으로 알려주기도 한다.그럴땐 넋 놓고 있다가도 5분간격으로 알려주는 시간들이 생각보다 빨리 지나가는 것을 느끼게 된다.1,2분 지나갔을 것이라 여겼건만 아이가 알려주는 5분은 참 빠르다.
그래서 요즘 안그래도 나이 먹어가는 것도 서럽건만,
아이들이 시시때때로 알려주는
지나가버린 시간들이 무척 아깝고도 귀하게 여겨지는 지금이다. 

암튼, 적기에 선물해주신 아이들의 고모님께 감사 드린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12-05-03 1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킥킥, 네 저 진짜로 제 책 안 읽고 애들이랑 많이 놀아주고 있어요(웃음). 엄마네 갔다오고 밥 차려 먹으면 저녁에는 거의 애들하고 노닥거리는 것 같아요. 이 얘기 저 예기 하면서. 오늘은 엄마네 안 가고 집에서 이불 빨래 다 하고 있어요. 볼 일도 좀 보고. 시모께서 돌아가겼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어머님은 친정어머님신가요?

망우에 사신다는 고모이야기시군요. 저도 이마트에서 딸애가 시계 사 달라고 하도 성화를 해서 사 주었어요. 생일 겸 어린이날 선물로 받으신 거네요. 한달 걸려. 저는 남동생 애를 제가 봐 주었거든요. 우리 애들에 조카까지 많이 힘들었는데, 걔한테 맘은 가요. 다른 조카들보다. 나무님 서울 고모댁에 언제 오실려나?


책읽는나무 2012-05-05 18:50   좋아요 0 | URL
전 남동생이 둘 있는데 큰동생은 나이가 찼어도 아직 장가를 안갔고,작은동생은 일찍 장가를 들었지만 아직 애기가 없어요.
그래서 조카가 너무 보고 싶은데 제일 아쉽고,그래서 많이 기다리게 되는 단어에요.
시조카도 조카여서 숙모노릇 열심히 한다고 하지만,애들이 다 커버려 대화를 하면 좀 징그럽달까요? 조카들이 나를 가지고 노는꼴이라 조카다운 맛이 하나 없어요.그래서 작고 귀여운 조카 하나 있음 참 이뻐해줄텐데~~ 싶어요.
님은 직접 봐주셨어요? 대단하시네요.^^
전 조카가 예뻐도 내새끼들이 우글우글하여 조카를 봐달라고 부탁한다면 들어주기 힘들 것같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기억님은 대단!
그래서 조카는 눈에 넣어도 안아픈가봐요!^^
어르신들도 손주들중에서도 직접 키운 손주는 애착이 간다는데 조카도 마찬가지인가봐요.
울형님하는 것봐서도 조카 생기면 정말 잘해주고 싶어요.
물론 형님네 조카들에게도 잘해줘야 하는데 큰조카는 정말 다컸다고 숙모로 안보고 친구해먹을라고 해서리~~ㅠ

icaru 2012-05-04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서울 고모님댁 오시면, 저도 좀 합석 (ㅋㅋ ) 아,, 일터에 매인 몸이라, 제가 끼면 시간잡기 나쁠지도 흐흐.. (그저 맘만은 간절합니다~)

2권에선 '분'의 개념편 아주 혹하는데요. 5분 개념을 5장의 카드 나열이라~ 큰바늘 1은 5분이고, 2는 10분 ... 이렇게 알려줬는데, 건성이라... 야~ 이건 그냥 외워야 되는거야! 이래버렸네요 ㅎㅎㅎ

아무튼,,, 지수 아주 야물찬대요~ ㅋㅋ 일주일마다 전화라... 무서웠다고 하셨지만,, 고모님 얼마나 조카가 신퉁했을까요 ㅋㅋㅋ 그 집념!

책읽는나무 2012-05-05 18:44   좋아요 0 | URL
울형님이 올여름방학땐 올라오지 말라고 엄포(?)하셔서요.
큰조카 고3이라고~~ㅠ
언제 올라가게 될지는 모르겠네요.ㅋㅋ
미친척 하고 올라가면 또 조카랑 형님이랑 둘이서 왜 왔냐고..대놓고 말씀하셔서리~~ㅠ

지수는 우리 부부도 상당히 부담스러워해요.ㅋㅋ

그리고 시계그림책 아이들에게 한 번 읽혀주세요.꽤 괜찮더라구요.^^
저도 예전에 성민이한테 시계 가르쳐줄때 외우는게 정답이라고 가르쳤던 것같아요.그래서인지 또 울아들은 금방 외웠는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 어찌어찌 시계를 빨리 본 것같은데 둥이들은 외우라고 하지 않아서 그런지 시계 보는법이 상당히 늦네요.ㅋㅋ
책을 읽어줘도 멍~~~ 정말 늦어요.아마도 둥이들은 학교를 들어가도 학습력도 좀 느리게 받아들이고 느리게 따라갈 것같네요.ㅎㅎ


icaru 2012-05-07 09:27   좋아요 0 | URL
외우는 거라고 했어도, 외우진 못해요 ㅋㅋ 제가 귀찮아서 모든 이야기를 끝맺을 때, 니가 할 나름이라는 뜻으로, 외워야 되는 거! 라고 말하고. 더 이상 그부분은 말은 안 하는거죠.ㅋ

잘놀고, 잘 크는 형님네 여자 조카는 올해 2학년인데, 걔도 아직 시계를 정확히 볼 줄 모르더라고요~ 그래서 좀 놔두고, 자연스럽게 익히도 해도 되는 부분인가 했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