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2권

1.10월 23일

2.진우맘님께 빌린 책

3.이번주는 책읽기에 제법 탄력을 받은듯하군!..^^

어제 진우맘님께 책 다섯권을 받았더랬는데....
판다님께 빌린 책을 다 읽고 저것들을 애무해주려 했건만...ㅡ.ㅡ;;
네버랜드 클래식을 그냥 모른체 할수가 없었다..

먼저 이책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먼저 읽었다..^^

어릴때 만화영화를 제법 열심히 보았던 기억이 남아 있는듯하고..(내용이 뒤죽박죽이지만!)
읽으려고 노력했었던것도 같고...어찌 생각하면 노력하지 않았던것도 같고...ㅡ.ㅡ;;
책을 읽으면서 앞부분은 조금 기억이 나는것같다..
언니가 그림없는 글만 많은 책을 읽는것을 보고 저걸 무슨 재미로 읽누? 앨리스는 생각했다는 대목에서 읽은 기억이 나는것도 같다..
하지만..아마도 나는 이책이 넘 어려워 끝까지 다 읽지는 못했던것같다.
만화영화는 간간이 기억이 나는것도 같고....^^

읽고나니...
웬만한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들이 아니고선 좀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아닐까? 싶은데..
그래도 기발한 상상력은 높이 살만하다..
앨리스를 모르면 그사람이 이상한 나라에서 온 간첩이니...어쨌든..아이들에게 필독서로 꼭 읽혀주어야만 할것이다..ㅎㅎ

명작동화시리즈중 제법 간추려보면 주로 영국에서 나온 고전들이 참 많은것같다.
우중충한 날씨에 항상 양복을 입는등 정장차림의 예의를 갖춘 영국인들이 이렇게 상상력이 풍부하리라곤 상상이 안간다..ㅎㅎ
하긴...상상력이 어디 따로 정해져 있는 사람에게만 있다는 선입견은 버려야하겠지만서도 그래도 영국인들의 상상력엔 좀 의외성이 많다.
영국인들의 상상력은 뭐랄까?
기발하긴 하지만..왠지 모르게 그상상력속에서도 예의가 갖추어져 있는것도 같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