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부영 Chicka Chicka Boom Boom (Paperback + Tape) -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노부영]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313
로이스 엘럿 그림, 빌 마틴 주니어 & 존 아캠볼트 글 / Aladdin / 2000년 4월
평점 :
절판


먼저 이벤트 선물로 주신 진우맘님께 감사를!^^

선물로 주신다기에 보관함에 오래 묵혀 놓았던 이책을 사달라고 졸랐다..
받아서 당장 테잎을 카세트에 꼽고 들어보면서 책을 넘겼더니...처음엔 조금 어려웠으나...
자꾸 듣다보니 눈에 익고 귀에 익는듯하다..

나는 처음에 제목만 보고선 양치질 하는 순서나 에피소드에 관한 생활습관용 책인줄 알았다
"치카 치카 붐붐"이라고 하지 않나!!
대부분 아이들에게 양치질 시킬때 "치카 치카 하자!"라고 하기 때문에 나는 그 치카인줄 알았다.
헌데 사전을 찾아보니...chick는 병아리 또는 어린애들을 가리키며..boom은 우루루  광 하는 소리 또는 우루루 꽝 하고 울리다라는 뜻을 나타내었다..
그러니 나름대로 뜻을 달아보니..코코넛 나무에서 병아리 같은 예쁜 아기 알파벳들이 우루루 떨어진다는 그런 뜻인가보다..^^

처음엔 대문자 알파벳 A에서부터 Z까지 하나 하나 코코넛 나무에서 떨어지더니 나중엔 소문자 알파벳들도 와르르 다 떨어진다..정말 boom boom 이다..^^
떨어졌으니 알파벳들은 나무에 다시 올라가려 애쓴다..나무는 그무게 못이겨 옆으로 휘어진다..
알파벳들도 그냥 불러주거나 했으면 재미가 없었을텐데..
무릎을 까져서 붕대(?)를 감고 있는 d, 손가락을 다친 e, 다쳐서 반창고를 붙이고 있는 f, 나비넥타이를 하고 있는 l, 울고 있는 j 와 k, 꼬여 있는 o, 썬글라스를 꼈는지 까만 눈동자를 하고 있는 p, 이빨 빠진 t 등 표현한 부분이 참 재미가 있다..
글로 나타낸 부분에선 모두들 대문자이지만..그림속에서 다친 앞파벳들은 또 모두 소문자이다..
아이들이 약간을 헷갈릴수도 있겠지만..앞파벳 공부를 한 아이들이라면 오히려 더 공부가 되지 않을듯 싶다..
우리아이는 반창고를 붙인 f를 보면 마음이 안되었는지..매번 f를 가리키며 "엄마 아야야 해요!"한다..

나는 어릴때 알파벳 공부를 할때 대문자와 소문자로 나뉘는것을 엄청 헷갈려 했었는데...거기다 필기체 대문자 소문자까지........ㅠ.ㅠ
요즘 아이들은 어떨런지 모르겠다..^^

카세트 노랫말도 아이들의 목소리가 어른의 목소리를 따라하며 노래도 부르고 흥겹다..
코코넛 트리라고 하는 대목에선 정말 아이들의 목소리가 어찌나 이쁘고 귀여운지..^^
알파벳 공부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어려운 책들보다는 이런 그림책을 보여주면서 쉽게 알파벳들과 친해지게 만들어주는것이 좋을듯하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초기 입문서의 활용으로 굉장히 도움을 많이 얻을수 있는 책이라고 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arsta 2004-09-24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 우리집 꼬마도 이 책 무척 좋아해요. 하드커버인데 날갓날갓 닳았지요. 페이퍼백보다 몇 페이지 적기도 하구요. (하드커버는 나무에서 우르르 떨어지는 걸로 끝나요)
양치질 권유용 책인줄 알았다는 말을 보고 막 웃었는데 ..;; 웃다보니 예전에 저도 그랬었다는게 퍼뜩 생각이 나네요. -_-;;;; 엊그제 일도 가물가물 한데 5-6년 전 일이니 당연히 잊었습니다. 정말 바보가 되었나봐요. 님 리뷰에 웃다 울다 갑니다. 흐흐..;;

책읽는나무 2004-09-24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데 저만 양치질 책인줄 알았나요?
타스타님도 물론 제편이셨군요..ㅎㅎ
책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