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에 덥석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44
키소 히데오 글 그림, 한수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도 귀엽고 앙증맞으며 단순한 내용이라 어린 아기들에게 읽혀주면 좋을듯하다...
같은 말이 반복되는 운율또한 흥겹고,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들도 나오고,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인 수박이 나오니 아이들은 충분히 재밌어할만한 그림책이다.

수박을 즐겨먹는 한여름에 읽혀주면 아이는 더 좋아할듯?

나는 일주일전에 이책을 구입하여 좀더 일찍 구입할걸~~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책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호호마을에 사는 동물 친구들이 즐겁게 소풍을 가다가 수박 하나를 만났다.
우와~~ 수박이다~~ 맛있겠다~~ 모두들 침을 굴떡 삼키면서 어떻게 자를까? 망설이고 있자니
악어가 짠~~ 하며 앞으로 나와 자기 꼬리로 쓱싹쓱싹 수박을 잘라준다..
똑같은 양과 똑같은 모양으로 열개씩 잘도 잘랐다..^^

수박을 먹는 장면부터는 노란색 바탕의 자주색 테두리를 입혀서 먹는 장면을 사진을 찍은 것처럼
무언가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려한다.
작은 동물부터 점점 큰 동물로 시선이 옮겨가는데..우선 개미부터 "날씬 날씬 개미는 한입에 야금 야금!"
수박을 먹는단다..그리고 개미 입만큼 수박을 쏙 먹는다..
송충이는 "꼬물꼬물 송충이는 한입에 오물오물!" 먹으면서 송충이 몸이 수박을 통과하면서 먹었는지 가운데 송충이 몸만한 구멍이 뚫려 있다..
"찍찍 쥐는 한입에 사각 사각!"하면서 먹은 생쥐곁의 수박은 생쥐 이빨모양 자국 두개가 쏙 박혀 있다..

이렇게 딱다구리,두루미,카멜레온,뱀,호랑이,악어,하마순서로 모두들 입모양, 혓바닥 모양으로 수박을 각자의 개성을 나타내며 먹는다...마지막에 하마가 바로 이그림책의 주인공을 뜻하나보다
하마는 한입에 덥석 수박을 다 먹어 치운다..
덩치 큰 하마에겐 수박 십분의 일인 한조각이 몇입이나 나오겠는가!
한입에 먹어 치울수밖에 없겠지!...그래서 끝장면에 야금 야금 수박을 갉아먹는 개미를 한없이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며 끝이 난다..
꼭 욕심 많은 자가 제할당량의 음식을 모두 먹어치워버리고 음식을 아껴먹는 사람을 아쉬워하며 쳐다보는 꼴이다..ㅎㅎ
개미는 지몸보다 몇배는 더커보이는 수박 조각인데...나눠먹지도 않고 혼자서 다 먹어치운다..
저렇게 먹다간 개미도 결국은 배탈이 났을텐데.....ㅡ.ㅡ;;

그래도 이런 저런 결과를 혼자서 상상하는것은 만고 혼자만의 생각일지도 모를일!
작가는 작가 나름대로의 웃음을 주고, 어떤 메세지를 주기 위하여 저렇게 결론을 맺었나보다란 생각이 든다...자기 할달량만큼 아껴 먹어야한다?..ㅎㅎㅎ

조금 억지스러운 내용이 많이 거슬리지만...그래도 이그림책은 재미있다..
동물들의 입모양에 따라 수박이 잘려진 단면을 보면서 동물들의 혓바닥이나 이빨의 특징을 알수 있는 기회도 되고...수박 열개가 나무 그루터기에 올려져 있는 장면에선 수박 열개를 하나씩 세어보면서 수세기도 익힐수 있고...동물들의 수박을 먹는 장면을 글로 나타낸 반복되는 운율감도 흥겹고 재미가 있어 말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읽혀주기에 참 좋은 그림책이다...

나는 유럽쪽의 작가가 만든 책인가? 했더니...예상한대로 일본작가가 만든 책이다..
일본작가들은 단순한 내용을 잘 포착하여 재미있게 참 잘도 그림을 그려내는 능력이 뛰어난것 같다..
어린아가들도 재미나게 볼수 있는 그러한 책들이 참 많은것 같다..

우리 아이는 책의 맨 앞장과 뒷장에 나오는 수박 입모양을 하고 있는 동그란 얼굴이 웃고 있고, 또 옆에 울고 있는 그림을 보면서 내가 "하하하".."잉잉잉" 하면서 표정을 따라하니 아이는 우습다고 까르륵 넘어간다..별로 우습지 않은데 저는 우습단다..
그래서 이그림책은 모든 장마다 아이의 웃음을 자아내는 그림책인 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