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툰 - 비빔툰 에피소드 1 문지 만화 1
홍승우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19세미만 구입불가의 만화책이다.....
나는 그보다 열한살이나 더먹었으니.....볼수 있다....ㅎㅎㅎ
그리고 나는 결혼도 했고....아이도 있는 아줌마니......볼수 있다라고를 떠나....꼭 봐야할 만화책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았다.....^^

이책은 성(性)을 주제로 다루었지만....전혀 외설스럽지 않다....아주 건전하게 눈에 박혀 들어온다....
한남자(정보통)가 태어나.....성장하면서 성을 알게 되고...생활미라는 여자를 만나 경험하고...아이를 낳고....일반적으로 생활하게 되는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불륜이 아니어서 전혀 외설스럽지 않게 보이고...은밀하지 않게 보이는것일까??
여튼.....부부의 성이란것을 조심스럽게 잘 표현해낸것 같다...
그리고 나는 만화에 나오는 정보통과 생활미 부부가 우리네 모습 그대로라는 착각도 인다....^^

한남자와 여자가 만나 조심스럽게 첫관계를 가지려하는 장면에선 미숙하고 서툴러 서로 당황을 하게 되는 장면이나.....아이가 깰까?? 조심스러운 부부관계가 계속되는 장면이나....아이가 생기면....남자의 여자는 그남자의 것이 아니라....아이에게 자신의 아이를 빼앗겨 버리게 되고....후에 나이 들어 쭈글쭈글 늙어 버리게 되었을때(자식이 품에서 떠났을때) 남자는 여자를 꼭 껴안고 있는 장면등.....무척 공감가는 대목이 많았다....
또한 현재 나자신이 부부의 연을 맺어 부부관계를 하고 있는 당사자지만....실은 나는 아직 남자들이 생각하는 성에 대해서 잘모르겠다....남자들도 마찬가지일테다.....여자들이 상상하고 바라는 성에 대해서 잘 모른다....대화를 가끔 나누다보면....서로가 생각하고있는 성에 대한 개념들이 너무도 차이가 많이 나고...그것을 고치려 하지만 잘 안된다.....아마도 남자는 남자고...여자는 여자이기때문에 영원히 서로를 이해하기엔 힘들것이라고 생각한다.....조금씩 맞추어 나가는수밖에 도리가 없지 않을까? 싶다....
서로 다른 신체구조와 서로 다른 이념들이 비벼지려면 시간은 많이 필요할것이다....
홍승우 이사람은 그것을 말하고 싶었던것이 아닐까??

몇몇의 단편에선 남자들의 속마음을 다는 아니지만 조금은 알수 있었던듯하다...
그래서 지금 키우고 있는 내아들이 자라 사춘기를 접할때쯤이면.....녀석과 내가 당황하지 않고 변화(?)를 잘 받아들일수 있지 않을까?? 싶다.....
딸이라면 내가 여자로서 겪어보았기 때문에 모든 대화가 가능하겠지만...사실 내가 겪어보지 못한 남성들의 변화를 접할시엔 순간 당황스럽지 않을까?? 싶다....물론 아이아빠가 알아서 나쁜것이 아니라고 말해줄수 있겠지만....엄마인 나도 미리 준비를 하여(요즘 아이들은 너무 조숙하여 사춘기가 엄청 빨리 오는것 같다...^^)....아들이 엄마앞에서 당황하지 않게 분위기를 만들어주어야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그런 어색하지 않은 상황에서 아들과 멋진 대화를 할수 있길 기대해본다......

올바른 성교육을 받았다면....정보통같이 멋진 남자가 되지 않을까??...ㅎ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4-08-21 07: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 주인장들의 리뷰에서 요즘 이 책을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는 것 같네요. ^^
전 워낙에 만화와는 담 쌓고 살던 사람인 지라...만화 쪽엔 관심도 두지 않고 살아 왔거든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제게 만화 바람이 불어 오지 않았겠습니까? 한국 만화, 그것도 추억의 명랑 만화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

그건 그렇고 정말 리뷰에선 오랜만에 인사드리죠? 짬이 없었단 핑계로 제 서재 뿐만 아니라 님의 서재에도 너무 발걸음이 뜸했습니다. 아침에 님의 리뷰를 읽는 시간은 역시 즐겁고 행복하네요. ^^
아, 글고 제가 그림책 좋아하는 거 아시는지 모르겠어요. 눈에 띄는 책들을 리뷰에 올리셔서 몇 권 보관함에 담아 갑니다. 그새 좋은 글들 많이 올리셨네요. ^^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 ^^

책읽는나무 2004-08-21 2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가워요!!
아~~
님의 글을 아침에 봤으면 더 좋았을텐데..아쉽네요!!
이제사 늦은 시간에 들어왔습니다..^^

실은 저도 만화를 즐겨 읽는 타입이 아닌데...서재질을 하면서 간간이 만화책을 읽게 되어 기쁘군요!!..^^
이책은 조선인님께 선물로 받은 책입니다....읽으면서 킥킥거리고 재미나게 읽었어요!!
나중에 님도 한번 읽어보세요~~^^
아님 제가 선물로 드릴까요??....
참!! 냉열사님 결혼하고 보셔야하는데...흐흐흐
제가 님이 결혼하시면 결혼선물로 드려야겠네요..^^

그림책 좋아하시는거 알고 있었어요!!....제글을 보시고 보관함에 담으셨다니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