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 줘! 웅진 세계그림책 29
제즈 앨버로우 지음 / 웅진주니어 / 2000년 9월
평점 :
품절


며칠전에 검은비님의 리뷰를 보고서 주문을 했는데....지금 내가 리뷰를 쓰려는 시간에 책을 검색해보니 품절이라는군!!......음~~ 한발만 늦었어도 주문을 못할뻔했군!!......^^

우연히 서점에서 아이그림책을 사전답사(?)를 하고 있었을때.....이책을 접했다....보는순간 참 마음에 들었던 책중 하나였다....안아달라는 보보의 모습.....엄마가 안아주니 좋아라~~~ 하는 모습....그모습들이 잊혀지지가 않았다...분명 내아이도 이책을 보면 나한테 안아달라고 달려올 광경이 눈에 선했다.....그러고 알라딘에서 주문해야지~~ 다짐을 하고서 잊어먹고 있었다......ㅡ.ㅡ;;.....검은비님의 리뷰에서 이책을 보니 너무도 반가워 당장 주문을 하고.....오늘에야 이책을 받았다...^^

아니나다를까!!....아이도 이책을 참 좋아했다.....연신 안아달라고 달려오고 있다....내무릎에 앉아서 책을 보던 아이는 내가 "끝!!"하고 책을 덮으니.....벌떡 일어나서 저만치 걸어간다....순간.....왜 그러나?? 싶었는데....아이는.....엄마고릴라가 "보보야~~"하고 부르면서 달려올때 보보는 "엄마~~~"하면서 마주 달려가며 껴안기는 장면을 재연하는것이었다.....민이도 나에게 "엄마~~~"하면서 가속도를 올려가며 달려오고 있다.....얼결에 순간 나도 안아주었다....ㅎㅎㅎ

"안아줘!!"...."안아주세요!!".....내아이가 이런말을 부모에게 한다면......듣고 있는 부모심정은 어떨까?....하던일 당장 멈추고서라도 아이를 꼬옥 껴안아주고싶을 정도로 가슴벅차게 만드는 단어일듯하다....사랑한다는 말도 감동적이지만....아이가 나를 원하고 내품을 필요로하는 이한마디....안아달라는 이말은 정말 사람을 감동시키는 단어이지 않을까?? 싶다....

아이와 부모간의 스킨십이 중요한단건 삼척동자도 다안다.....스킨십을 가장많이 유도해줄수있는 그림책중 하나다.....제각각의 동물들이 엄마에게 안겨있거나...암놈,숫놈끼리 안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안았네"하며 처음엔 기뻐하며 바라보고 있는 우리의 보보는 이내 자기도 안기고 싶어서 "안아줘!!"한다.....다른동물들도 안아주면 좋으련만.....지자식챙기기에 바쁘다....울면서 안아달라고 하니...어디선가 보보의 엄마가 보보를 부르며 달려온다.....보보가 엄마랑 안고있는 모습에서 동물들은 한시름 놓은 얼굴로 서로들 안았다고 기뻐해준다......그런후에 모두들 제각각 옆에 있는 동물들끼리 번갈아가며 안아준다...보보의 안아달라는 말한마디에 감동을 먹은것인지......다른 동물들과 서로 서로 안아주는장면이 인상깊다....

내용도 이쁘지만...그림도 참 이쁘다....그림책에 나오는 보보가 너무 귀엽고 이쁘게 그려져있다....그림책에 나오는 글도 짧은 세단어다..."안아줘!"....."안았네"....등....글이 짧아서 아이가 기억하기에 좋은 단어라고 생각한다.....

우리아이는 젖병을 좀 늦게 뗐는데.....우유를 컵에 부어 빨대를 꽂아서 먹인다...아직까지 컵을 마셔대기엔 좀 서툴다....그래서 잠들기전이나 새벽에 우유를 컵에 부어서 먹인다....이왕이면 안아서 먹여주려고 애쓴다.....어쩌다 내가 안지 않은 자세로 먹일라치면...지가 한마디한다..."엄마 안아서 우유주시오!!"한다...그리고 나한테 야단을 맞으면....아이는 떼를 쓰고 울다가 나중엔 안되겠는지...백기를 드는 순간이 바로 "엄마 안아주세요"하면서 내게로 오는 순간이다....아이를 안는다는 의미는 사랑을 표현해주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지싶다....놀란아이를 달래줄때도 안아주는것이 아이가 안심하고 진정시키기에 가장 빠른 길이기도하다....이렇게 안는 행동 하나는 많은뜻을 내포하고 있고...엄마가 아이의 정서를 발달시키기 좋은 교구나 음악을 들려주는것보단 많이 안아주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아~~ 지금 여름이다......오늘같이 장마가 진날 후덥지근한 날씨에.....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날이어도 내아이가 안아달라고 올땐.....끈적끈적 살이 맞닿아 많이 덥지만.....땀이 축축한 내아이가 저도 더울텐데.....내품이 그리워 안아달라고 할적엔....땀이 난다고 먼저 머뭇거린 나자신이 부끄러워질따름이다.....ㅡ.ㅡ;;

더워서 땀이 나는 한이 있어도.....이그림책을 보면서 우리아이들을 많이 안아주길 바란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밀키웨이 2004-07-04 0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마!
보보야!
엄마!
보보야!

이 책 읽고나면 저하고 수아하고 이렇게 한참 놉니다.
엄마를 부르며 달려와 안기는 그 감촉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책읽는나무 2004-07-04 07: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그래도 민이도.....줄곧 "보보야~~~"........."엄마~~~~"하더군요!!......
내가 "보보야~~" 하면 지가 "엄마~~"하기도 하고
녀석이 "보보야~~"하면 내가 "엄마~~"하기도 하구요!!

암튼 사랑스런 그림책이에요.....^^

goodmam 2004-07-04 11: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요즘 웅이랑 매일 "Hug Me..."하면서 놀고 있는데..저도 사고 싶네요..

책읽는나무 2004-07-04 2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어원어그림책은 어떨지??...좀 궁금키도 한데.....
그래도 이책도 무척 마음에 드실꺼에요!!
그림이 참 이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