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니트
김선애 지음 / 조선일보사 / 2001년 7월
평점 :
품절


두달전부터 뜨개질을 배우기 시작했다......내가 좀 보는이로 하여금 조용한 스타일로 보이는지 뜨개질,요리,십자수,바느질 뭐 이런것따위를 잘하는 여자일것이란 소리를 많이 들었다....나는 내가 별로 처음보는 사람앞에서 굳이 할말이 없어서...내지는 별로 말을 하고싶지 않을때는 입을 다물어버리는 스타일인데..(반대로 말을 하고 싶을때는 왕수다를 늘어놓기 일쑤다...^^)...그게 말을 안하고 얌전히 있으면 그런모습이 여성스러워보이는가보다.....여성스럽다하면 취미또한 여성만이 할줄 아는 일반적인 그런것들을 연상시키나보다.....하지만....난 이런것들에 별취미가 없다...취미도 없지만...제일 중요한건 손재주가 없다....무언가를 완성해서 그것이 좀 멋져보인다면....탄력받아 더 해보고싶고....더 잘만들어보고싶을텐데.......그렇지를 못하니 자신감이 팍 꺾여버린다......그나마 여지껏 살아오면서 뜨개질이라고 한건 중학교 가사시간에 만들어본 목도리가 다였다.....점수를 받아야하니 어쩔수없이 하긴 했었다......점수를 잘받았었는지 그건 기억이 잘안나는데........목도리의 끝부분을 하트로 만들어 끼워넣는 좀 이상한 형태로 된걸 만드느라 내딴엔 넘 힘들었다는 기억이 역력하여 다시는 이런거 안할꺼라고 다짐했었다.....그리고....뜨개질이란건 주위에 누군가 하는걸 지켜보면서 아~~ 나도 하고싶다!!란 의욕이 샘솟아야하는데...내주위에는 뜨개질을 하는 사람이 한사람도 없었다....울친정엄마!! 이런거 전혀 할줄 모르신다...이런것에 아예 흥미도 없으시다....내가 엄마를 닮았나??.......암튼.....그래서 서른이 될때까지 저런걸 왜 하지?? 그냥 그런 생각만 해왔다.....적어도 내게는 무의미한 존재였다.....

그러나.......작년부터 저것을 해야만 한다는 의무감이 내게 생겼다......왜냐하면 나에게 내새끼가 생겼기때문이다......엄마라는 이위치는 정말 대단하고도 신기한 자리인것같다.....엄마가 되니 하기 싫은 요리도 하고 싶고.....하기 싫었던 뜨개질을 배워서 내아이 옷이나 목도리를 떠주고 싶다니...........참 희한하다.....얼마전에 울친정엄마가 나에게 한말씀 하시길.."니도 이런거 배워서 니새끼 옷 떠주지....그럼 이쁠텐데....".......*.*.......나 어릴때 내옷이나 떠주셨으면 오죽 좋았을까??.....내가 못했으니 너라도 해봐라!! 이말씀이신가??......엄마도 직접 옷을 만들어 입히고 싶으셨나보다.....그한을 나한테 전수해주시다니!!.........그래서 두달전부터 뜨개질을 배우기 시작했다.......대바느질이 쉬워보여 지금 그것부터 열심히 연습중인데...조만간 이책에 나와있는 아이들의 이쁜옷을 손뜨개질을 해서 입히고 싶다......모양이야 어떻든간에 내가 직접 한올,한올 정성들여 만든 옷을 내아이에게 해준다는거....그거 정말 보람된 일이다.....한달전에 아이에게 목도리와 모자를 만들어서 씌우고,둘러줬다.....정말 정말 기분이 좋았다......얼마전엔 어느 아주머니가 우리아이 목도리랑 모자를 보더니..."직접 뜨셨나보네요??"했다....좋아보인다는 그말도 얼마나 어깨가 으쓱하던지.....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모를것같다......^^

이책은 뒷장을 보면 바느질하는 순서의 기호와 모양새가 몇장 그림으로 나와있다....그래서 초보자인 내가 보기에 괜찮을듯하여 구입했다......중간,중간 그림은 아이들의 옷이 많다.....아이들에게 이쁜옷을 떠주고 싶을때 이책도 한권정도 있으면 괜찮을듯하다....이런책들은 사진을 직접 보면서 사는게 제일 현명하다.....한동안 서점을 다니면서 뜨개에 관한 책들을 계속 훑어보았었다....중에 괜찮다고 생각해서 구입을 했는데.....혹시 나같은 사람이 있을까봐 그림을 몇장 올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