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ery Hungry Caterpillar (Board Book, 2nd Edition) - 느리게100권읽기 4색과정 (빨강) 느리게100권읽기-1차추천도서
에릭 칼 글 그림 / Hamish Hamilton / 199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말부터 영어그림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서....계속 여러사람들의 리뷰를 훓어보았었다.....그중에서 강추의 1위는 바로 이책 배고픈 애벌레였다....

사실 개인적으로 영어의 '영'자도 아이에게 일찍 가르쳐주고싶지 않은 사람이었다...우리아이가 자랄때쯤이면 그땐 영어를 못하면 밥벌어먹기 힘든 세상일것이란 생각에 엄마인 나보다는 훌륭하게 영어를 잘했으면하는 마음이 간절하지만.....무리하게 일찍부터 시키고 싶진 않았다.....그러나..아이가 커감에 따라 구입하는 그림책의 종류가 양도 늘어나고 종류도 다양해지면서...아이가 책을 대하는 태도 또한 많이 달라지고.....받아들이고 습득하는 자세또한 내가 상상했던것보다 훨씬 다르다는걸 최근에야 깨달았다....우리아이는 석달전부터 방문도서대여를 하고 있다...그곳에서 영어그림책도 한주에 한권정도씩 끼어서 왔는데...나는 영어그림책은 내팽겨두었다...하지만...아이는 영어그림책또한 다른 일반그림책처럼 아무런 꺼리낌없이 영어그림책을 넘기면서 재미나게 보는것이었다...아이는 나처럼 영어단어를 보는것이 아니라 그림을 보면서 즐거워하는 것이었는데...모든게 나의 지나친 기우였던 것이다....그후로 찬찬히 영어그림책을 살펴보게 되었는데....인쇄된 색감이 번역본의 그림과 많이 다르다는걸 느꼈다....그리고 번역본은 번역된 그글자를 읽혀주면 그뿐이지만...영어그림책은 영어단어의 의미를 나나름대로 아이에게 전달해주기위해서는 몇배는 더 고심하면서 액션을 취해야한다...아이들은 액션을 취하는 엄마,아빠를 보면서 까르륵~~~ 웃으면서 즐거워하고...그리고 그책을 사랑하게 되는것 같다....이렇게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것을 왜 나의 편견으로 방치하려 했을까??.....반성하면서....몇권의 영어그림책을 구입했다....중에 아이는 이책이 가장 마음에 드나보다....항상 애벌레책을 들고 온다....^^

우리아이는 이제 두돌을 바라보고 있는데...영어를 읽어주기에는 아직까진 넘 어린것같아 간단한 단어하나정도만 알려주고....그냥 그림을 보면서 상황만 얘기해준다...그렇게 해주기에도 재밌는것이 책 중간에 요일별로 과일을 직접 먹는듯하게 구멍을 하나씩 하나씩 뚫어놓아 아이는 손가락 끼우는 재미에 흠뻑 빠져있다....다행히 손가락이 작아서 그구멍에 쏙 들어간다...과일하나씩 손가락을 끼우고선 '꼬깍'(꼴깍) 한마디씩 한다...그리고 토요일 장면에 너무나 많은 음식들을 보면 아이도 즐거워한다...배탈이 난 애벌레지만...후에 번데기가 되고 껍질을 벗고서 훨훨 나는 나비가 된다는 내용의 책인데...내용 또한 재밌으면서도 철학적인 의미도 담고 있는듯하여 내맘에도 쏙 든다...울아이가 조금더 나이를 먹으면 조금씩 조금씩 영어를 읽어주면서....못생기고 징그러운 애벌레는 시간이 지날수록 아름다운 나비가 된다는 자연스러운 자연의 이치를 깨달을수 있는 날이 어서오기를 기대해본다....

그래서 오늘도 열심히 읽어주어야겠다..'꿈틀 꿈틀 배고픈 애벌레가 말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